후지코 후지오 A

후지코 후지오 Ⓐ
藤子 不二雄Ⓐ
인물 정보
본명 아비코 모토오 (安孫子 素雄(あびこ もとお))
출생 1934년 3월 10일
일본 도야마현 히미시
사망 2022년 4월 7일 (87세)
국적 일본
직업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활동기간 1951년 ~ 현재
웹사이트 http://fujiko-museum.com/

후지코 후지오 A(일본어: 藤子 不二雄Ⓐ (ふじこ・ふじお・エー))는 일본의 원로 만화가로, 후지코 F. 후지오와 함께 콤비 후지코 후지오로 활동했다.

1 연혁[편집]

2 상세[편집]

후지코 후지오 A의 초기작들은 어린이용 만화를 추구하다보니 가볍고 에피소드 형식의 개그 만화인 게 특징이었다. 후지코 후지오 작품으로 나왔던 오바케의 Q타로나, 단독 작품이자 초기 히트작인 꾸러기 닌자 토리, 몬스터왕자 몽짱 등의 작품들이 그 예시다. 다만 1970년대 들어서부터 블랙 코미디를 조금씩 섞는 아동 만화를 그리다가, 웃는 세일즈맨, 마타로가 온다!! 같은 본격적인 기괴물들을 그리기 시작했다. 이후로는 자전적인 작품인 만화도를 출간하거나 직접 에세이를 쓰는 식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성향이 점점 변화해도 초기작들부터 꾸준히 히트를 쳐서 꾸준히 애니메이션화, 드라마화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후지코 후지오라는 콤비를 결성해서 오랫동안 활동을 하기도 했으나, 후지코 후지오라는 이름으로 낼 수 있는 작품에 한계를 느끼고 1988년 공식 해체를 발표했다. 하지만 존경하는 만화가로 데즈카 오사무후지코 F. 후지오를 꼽았고, 특히 후지코 F. 후지오는 그가 없었다면 자기는 만화가로 활동하지 못했을 거라며 남다른 우정을 자랑했다.

3 작품[편집]

4 각주

  1. 다만 아비코(安孫子)라는 이름으로 작품을 내기도 했었다.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는 한국어 위키백과후지코 후지오 A 문서에서 분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