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 (워해머 40,000)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인류제국의 지도자이자 살아 있는 . 하지만 자고 있다

먼 옛날 인간을 이끌고 지도하던 샤먼 들이 카오스의 탄생을 예견하고 이에 맞서기 위해 환생을 포기하고 집단자살하여 그 영혼들이 모여서 한명의 인간으로 태어난 존재.

활약상[편집 | 원본 편집]

수많은 샤먼들이 합체 모여서 태어난 사람인 만큼, 육체는 인간이지만 능력만큼은 신과도 견줄 정도였기에 되도록 눈에 띄지 않기 위해 능력을 함부로 쓰지 않고 알게모르게 인간을 뒤에서 지원해 주었다.

그러나 카오스의 태동에 맞서기 위해 황제는 본격적으로 역사의 전면으로 나서게 되었으며, 자신의 유전자를 사용해 썬더 워리어를 창조해 그들과 함께 투쟁의 시대 라는 대혼란 속에서 인류를 통합하고 인류의 지도자로 거듭나게 된다.

그러나 썬더 워리어는 정신적으로 불완전했기에, 이를 위험하게 여긴 황제는 인류통합 이후 이들을 토사구팽하고 전투능력은 그들에 비해 떨어지지만 정신적으로는 완벽에 가까운 프라이마크스페이스 마린을 만들어내고, 이들과 함께 전 은하를 평정할 대성전을 시작하게 된다.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황제와 인류제국이었으나 이를 가만히 놔 둘리 없었던 카오스 신들은 황제의 자식들인 프라이마크들을 우주 곳곳으로 흩어놓는 등 훼방을 놓고, 황제가 이들을 다시 찾아오긴 했으나 끊임없이 그들을 현혹시키기를 시도한다.

결국 30,000년대에 이에 넘어간 호루스카오스 신들의 가호를 받고, 자신을 따르는 프라이마크들과 함께 호루스 헤러시 를 일으켜서 인류제국은 개발살이 나버렸고 마지막 전투에서 호루스는 전쟁을 빠르게 끝내기 위해 황제를 자신의 전함으로 유인했고, 황제는 이에 낚여 호위병 몇 명만 이끌고 호루스의 전함으로 순간이동하나, 황제는 자신이 사랑했던 호루스를 차마 죽이지 못해 그에게 치명상을 입게 된다. 그러나 결국 변해버린 호루스의 모습에, 황제는 강력한 싸이킥 파워로 카오스 4대신을 쫓아내고 호루스를 끔살하지만, 이미 치명상을 입은 황제는 회복할 수 없게 되어 황금 옥좌에 안치되는 신세가 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페이스 마린 항목 참조.

신이 된 황제[편집 | 원본 편집]

원래, 황제는 사람들이 자신을 으로 숭배하는 것을 달갑지 않게 생각했다. 그래서 자신을 신으로 숭배하는 행위는 하지마라 라고 엄포를 놓았으나, 어느 날 호루스가 타락한 다빈 행성을 토벌하러 갔다가 프라이마크도 죽일 수 있는 마검 아나테임의 공격에 맞아 죽을 위기에 처하자, 이를 살리기 위해 다빈 행성의 원주민들의 소생 의식에 참여하게 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카오스 신이 개입하여 황제가 신이 되고 인간들이 혼돈의 카오스에 빠지는 미래를 보여 주고, 비록 목숨은 건졌지만 황제의 방식이 잘못됐다고 믿게 된 호루스는 결국 반역을 일으키게 된다.

호루스 헤러시이후, 인류는 정말로 호루스가 본 미래와 똑같은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고, 결국 황제는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신이 되어 버리고 만다.

현재[편집 | 원본 편집]

현재 황제는 일종의 생명유지장치인 황금 옥좌에 안치되어 있는데, 10,000년이 지난 현재에는 거의 해골만 남아 시체나 다름없는 상태가 되었다.

황금 옥좌워프 등대인 아스트로노미칸에 연결되어 있는데, 이 등대는 워프 항해를 하는 인류제국의 배들을 안전하게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 등대를 가동하기 위해서는 어마무시한 양의 싸이킥에너지가 필요한데, 혼자서 가동할 수 있는 건 황제뿐이다. 이게 지금도 작동하는 걸 봐서는 황제는 일단은 살아 있는 것 같다.

워프 등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스트로노미칸 항목 참조.

능력[편집 | 원본 편집]

아스트로노미칸항목에서 보듯이, 그걸 혼자서 가동할 수 있는 유일한 인간이며, 황제 없이 이 등대를 가동하려면 일반 싸이커 1000명의 싸이킥 파워가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싸이커들은 생명력이 소진되어 죽고 만다. 문제는 40,000년대에는 이렇게 매일같이 1000명이나 되는 싸이커들을 등대에 갈아넣고 있다는 것. 이것만 봐도 황제의 엄청난 능력을 짐작할 수 있다.

떠도는 말로는 높이가 55m나 되는 엠퍼러급 타이탄조차 황제가 일격에 고철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호루스 헤러시의 마지막에는, 카오스 4대신을 한큐에 전부 쫓아내버렸다. 엘다의 진짜 들도 카오스신들에게 관광당했는데, 이 정도면 신급이 아니라 신을 능가하는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