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국의 수호자

황국의 수호자
皇国の守護者
C★NOVELS 판타지아
츄코 문고
Koukoku no Shugosha v01 jp.png
Koukoku no Shugosha Chuko Bunko v01 jp.png

일본어판 제1권 표지
작품 정보
사토 다이스케
그림 하단 참조
장르 가공전기 소설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츄오코론신샤
권수 9권 (미완)

황국의 수호자》(皇国の守護者, IMPERIAL GUARDS)는 사토 다이스케가 지은 일본의 전쟁 소설이다. 1998년에 제1권이 출간되고 2005년에 나온 제9권 이후 후속권이 오래도록 출간되지 않다가, 2017년 3월 22일에 작가가 사망함으로써 결국 미완으로 남고 말았다.

작중 배경은 현실세계가 아니며 가공의 세계다. 인간 외의 다른 고등지성체인 천룡, 일종의 마법인 도술이 존재하며, 과학 기술은 18세기 말에서 19세기 초 수준이다. 다만 극중의 주요 국가인 〈황국〉은 러일전쟁 시기의 일본제국을 연상케 하는 등, 현실을 빗댄 면이 엿보인다. 작가 사토 다이스케가 워낙 골수 우익이다보니 《황국의 수호자》 또한 타국인이 보기에 불편한 작품이다. 아마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수입될 일은 없을 것이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신죠 나오에 (新城 直衛)
주인공. 〈황국〉의 군인으로, 작품 시작 시점의 계급은 중위. 겁보지만 전장에서는 귀신 같이 표변하는 인물로, 수많은 양면성을 가졌다.
치하야 (千早)
암컷 검아호. 나오에가 어릴 적에 만난 검아호의 새끼이자 애묘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천룡 (天龍)
이 세계에 사는 인간 외의 지성체. 긴 몸뚱아리에 날개 없이 하늘을 나는 거대생물로, 서양의 드래곤이 아니라 동양의 과 같은 형상이다. 200년에 이르는 긴 수명을 지니고 있으며 인간과는 차원이 다른 도술을 사용한다.
대협약(그랑 코드) (大協約(グラン・コード))
2000년 전에 인간과 천룡이 맺은 협약. 이 세계에서는 일종의 국제법과 같은 역할을 한다.
〈황국〉 (皇国)
찰란트 대륙 동남쪽에 위치한 섬나라. 한자를 사용하며 현실의 일본과 흡사하다.
〈제국〉 (帝国)
〈황국〉의 북방, 찰란트 대륙의 태반을 지배하고 있는 대국. 〈황국〉과의 무역 적자가 원인으로 〈황국〉을 침공한다. 이미지로는 러시아에 가깝다.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츄오코론신샤에서 출간되었다. 초판은 C★NOVELS 판타지아 레이블로, 신판은 츄코 문고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초판의 표지는 1-7권은 시오야마 노리오, 8권은 만화가 히라노 코타, 9권은 시시자루가 맡았다. 신판은 인물화 없이 표지 디자인을 통일해서 밋밋한 인상이다.

만화[편집 | 원본 편집]

이토 유우가 작화를 맡은 만화판이 슈에이샤울트라 점프에서 2004년 7월호부터 2007년 10월호까지 연재되어 단행본 5권 분량으로 완결했다.

단행본은 영 점프 코믹스 울트라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