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문쿨루스 (만화)

호문쿨루스
ホムンクルス
Homunculus manga v01 jp.png
일본어판 1권 표지
작품 정보
야마모토 히데오
그림 야마모토 히데오
장르 서스펜스, 사이코 스릴러, SF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연재처 빅 코믹 스피리츠
연재기간 2003년 ~ 2011년 (주 1회)
권수 15권
한국어판 정보
출판사 대원씨아이

호문쿨루스》(ホムンクルス)는 야마모토 히데오가 그린 일본만화다. 쇼가쿠칸빅 코믹 스피리츠 2003년 16호부터 2011년 12호까지 연재되어 단행본 15권 분량으로 완결했다.

두개골에 구멍을 뚫는 수술 뒤에 타인의 심층심리를 볼 수 있게 된 노숙자 사내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사이코 스릴러 만화. 참고로 제목의 호문쿨루스연금술 용어가 아니라 신경심리학에서 말하는 인간의 기본촉각지도에서 유래한 것이다.

1 줄거리[편집]

신주쿠 서쪽 입구에서 자동차 노숙 생활을 하는 주인공 나코시는 천성적인 허언벽 때문인지 다른 노숙자 속에 섞이지 못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그의 유일한 낙은 차 타고 내키는 대로 달리는 드라이브. 그러나 끝내 연료가 다 떨어지고 돈 또한 바닥나고 말았다. 그런 어느 날, 나코시 앞에 섬뜩한 남자가 나타나 그에게 말을 걸었다.
— 단행본 1권 소개문

2 등장인물[편집]

나코시 스스무 (名越 進)
주인공. 신주쿠의 공원 인근에서 자동차를 두고 먹고 자는 노숙자 생활을 하고 있다. 두개골에 구멍을 뚫는 트리퍼네이션 수술을 받은 뒤로 오른쪽 눈을 가린 채 인간을 보면, 기이한 괴물의 형상을 목격하게 되었다.
이토 마나부 (伊藤 学)
나코시에게 보수 70만 엔을 제시하며 트리퍼네이션 수술을 권한 의대생. 엄격한 가정에 대한 반발 때문인지 여기저기 피어싱을 하는 등 갖은 치장을 하고 있어 겉모습으로는 의대생이라고 짐작하기 어렵다.

3 용어[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4 서적 정보[편집]

쇼가쿠칸 문고판 1권 표지

단행본은 빅 스피리츠 코믹스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2015년에는 전 10권 구성의 쇼가쿠칸 문고 레이블로 재출간되었다.

5 관련 사이트[편집]

6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