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레나 (메이플스토리)

헬레나2.jpg

1 개요[편집]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등장인물. 엘프의 마을 에우렐 출신의 엘프이다.

2007년에 해적 직업과 해적 교관 카이린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모험가 1차 전직 교관의 홍일점이었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과거[편집]

수백 년전 검은 마법사가 활동하던 당시, 메르세데스와 함께 검은 마법사와의 전쟁에 합류한다. 그 후 전쟁이 지속되자, 그녀는 아란을 뒤로한 채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떠난다.

2.2 메이플 연합[편집]

헬레나3.jpg

사진 가운데에 있는 인물이 바로 헬레나이다. 검은 마법사가 봉인되고 난 뒤, 수백 년이라는 긴 세월이 흐르고, 검은 마법사는 부활하여 다시 세상을 멸망시키려 하고, 시그너스가 창설한 메이플 연합에 모험가 대표 자리로 들어오게 된다.

2.3 블랙헤븐[편집]

헬레나4.png

메이플 연합이 블랙윙을 처치하는 내용이기에 그녀도 함께 등장한다. ACT1에서 플레이어에게 메이플 연합은 검은 마법사에게 다가가야만 하고, 그러기 위해선 블랙윙을 먼저 쓰러트려야 된다고 한다. ACT2에서 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때, 헬레나는 플레이어를 엄호하며 블랙윙 안드로이드와 검은 마녀 엘레오노르를 물리치고 크리스탈 가든 갑판 위로 향한다. 그 뒤, ACT3에서 카이린과 해적부대와 함께 눈속임으로 공중을 교란하겠다는 말을 하고, ACT4에서 드디어 다른 연합과 함께 블랙헤븐에 도착해 플레이어와 재회하게 되고, 그녀를 포함한 연합은 블랙헤븐 아래로 들어간다. ACT5에서 블랙헤븐을 탐험하던 중 우연히 프란시스와 함께 있는 오르카를 보고 당황해하며 병실에 있어야 할 오르카가 왜 여기에 있냐고 한다.

헬레나5.jpg

그 후 플레이어와 함께 코어를 향해 돌격하지만 겔리메르가 떨어트린 분쇄기에 맞고 추락한다.그 뒤, 어찌어찌해서 목숨을 건졌는지 ACT6에서 독가스를 들이마신 플레이어를 부축해 크리스탈 가든으로 이송하고 신수의 눈물로 부활한 플레이어에게 이후 다시 보자며 작별인사를 한다.

2.4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편집]

헬레나6.jpg

ACT4에서 등장. 초월석이 가진 어둠의 힘으로 타락한 데미안의 힘으로 모든 나무가 오염되자 빅토리아 아일랜드에 있는 주민들을 대피시킨다.

2.5 프렌즈스토리[편집]

헬레나.png

프렌즈스토리에서 등장한다. ACT1 후반에 아레다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고, ACT5 후반에 하얀 교생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데 아레다 사건에서는 신수국제학교를 없애기 위해 치밀하게 사전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하고, 하얀 교생선생님에 대해서는 모든 서류는 위조였으며 하얀 교생선생님에 대해서는 이름도 국적도 없다고 한다.

2.6 루시드 무의식[편집]

헬레나8.png

꿈의 도시 레헬른에서 볼 수 있는 루시드 무의식에서 등장한다. 루시드와 동기한 엘프 소녀로 메르세데스에게 큰 총애를 받았다. 그리고 검은 마법사와의 결전 날 메르세데스는 그녀에게 미스텔리안을 부적으로 준다.[1]

2.7 테네브리스[편집]

헬레나2.jpg

테네브리스에서 등장한다. 중간에 오르카와 역기는지라 테네브리스 내에선 비중이 얼마 되지 않는다.

  1. 루시드가 타락하여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이 된 계기를 준 루시드 사상 최악의 사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