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 펀드 (안드로이드: 넷러너)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헤지 펀드
Hedge Fund
Netrunner Hedge Fund.png
중립
코어 셋 (코어 110)
운영: Transaction
플레이 비용 5 크레딧
문구 9크레딧을 얻는다.
플레이버
텍스트

Hedge Fund. Noun. An ingenious device by which the rich get richer even while every other poor SOB is losing his shirt.

—The Anarch's Dictionary, Volume Who's Counting?
일러스트 Gong Studios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기업의 중립 운영 카드.

1 소개[편집]

사용 시 9 크레딧을 얻는다. 언뜻 큰 돈 같지만, 사용 비용이 5 크레딧이기 때문에 실제로 얻는 이득은 4 크레딧. 5 크레딧을 가지고 있다면 4 크레딧을 추가해주는 카드로 이해하는 것이 편하다. 러너의 Sure Gamble에 대응하는 카드로, 두 카드는 사용 비용과 효과가 같다.

'아무 때나 쓸 수 있고 3 크레딧을 얻게 해주는' Beanstalk Royalties와 비슷하지만, 클릭당 효율이 1 높고 중립이라 영향력 소모 없이 누구나 쓸 수 있어서 Beanstalk Royalties보다 훨씬 많이 쓰인다. 아니, 많이 쓰이는 정도가 아니라 순간적인 경제력 부스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기업덱에 3장이 들어간다. 설령 원격 서버를 이용한 드립형 경제엔진을 굴리는 기업이라 하여도, 러너와는 달리 기업은 돈이 없으면 아이스를 레즈하지 못하고 러너에게 호구잡힐(...) 가능성이 높아 5크레딧 이상을 늘 유지하려는 편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워 기업덱에서는 굳이 빠지지는 않는 경우가 많다.

게임 시작 시 5 크레딧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첫 턴에 이 카드가 손에 잡히면 초반 전개가 아주 편해진다. 아이스 2~3장에 이 카드 1~2장이 있다면 기업으로선 굉장히 좋은 핸드이다.

2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