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스톰 (마비노기)

MMORPG마비노기》의 아이스계열 상급 마법 스킬

1 개요[편집]

헤일스톰 마스터 행운 15 증가, 지력 20 증가, 최대 마나 20 증가

2 스킬 입수법[편집]

  • 아이스볼트, 아이스 스피어, 아이스 매직 실드 F랭크 이상일 때 스튜어트에게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로 대화
    • 얼음 여행 퀘스트 깨기
      • 아이스 웜 20마리 잡기
      • 아이스 와이번 20마리 잡기
      • 거울 마녀 1마리 잡기[1] 겨울 마녀가 아니다! 겨울 마녀가!

3 수련 방법[편집]

등급 수련은 자신의 등급에 맞춰 먼저 끝낸다. n차지 수련은 등급 수련을 하다보면 알아서 되도록 되어 있다.

제한 시간까지 유지하는 수련은 레노베이션 패치 이후 헤일스톰의 시전 시간이 늘어나 시간이 꽤 걸린다. 그래도 마나 터널 앞에서 꺼질 때까지 시전해주면 쉽게 할 수 있다.

공격 시도 수련은 저승이나 타라의 ‘그들의 방식’ 에 나오는 좀비를 끼워나서 쏴주면 된다. 등급 수련을 할 때 n차지 수련을 안 했다면 좀비에게 차지해서 몇 번 던져주자.

4 각주

  1. 파르 유적에 눈꽃 결정을 통행증으로 사용하면 입장 가능하다. 문제는 자이언트 유저가 반드시 필요한데, 보스로 나오는 웬디고를 자이언트가 얼음 기둥으로 잡아야 한다. 얼음 기둥은 웬디고가 발구르기를 사용하면 천장에서 떨어진다. 본인이 자이언트 종족이라면 혼자 가도 된다. 그렇지 않으면, 거울 마녀가 나오지 않으므로 주의. 거울 마녀는 아무나 잡아도 퀘스트는 완료 처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