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비 (팀 포트리스 2)

팀 포트리스 2의 병과들
공격형 병과
(Offensive)
방어형 병과
(Defensive)
지원형 병과
(Support)
팀 포트리스 2 스카웃 아이콘.png
스카웃
팀 포트리스 2 솔저 아이콘.png
솔저
팀 포트리스 2 파이로 아이콘.png
파이로
팀 포트리스 2 데모맨 아이콘.png
데모맨
팀 포트리스 2 헤비 아이콘.png
헤비
팀 포트리스 2 엔지니어 아이콘.png
엔지니어
팀 포트리스 2 메딕 아이콘.png
메딕
팀 포트리스 2 스나이퍼 아이콘.png
스나이퍼
팀 포트리스 2 스파이 아이콘.png
스파이


1 헤비를 만나다[편집]



상당히 미친놈 같다

이게 나온지 게임발매일 5달전이라 지금은 보지 못한 것이 많이 있다.엔지니어가 센트리를 때려도 3레벨로 강화가 안됀다. 닫을 때 병과들이 서있는데 거기서 스파이의 복장에 완장이 있고,스카웃이 기관단총을 들고있다.

2 병과 소개[편집]

팀 포트리스 2 병과
헤비
팀 포트리스 2 헤비 아이콘.png
20110823042128!Heavy.png
방어형 병과
체력 300[1]
속도(%) 230(77%)[2]
기타 폭발로 인한 넉백저항
정보
본명 미하일
출생지 소비에트 연방 하바롭스크


난 헤비 웨폰 가이야. 그리고 이건 나의 새로운 무기지.
헤비는 동면하는 곰처럼 거인같은 외모입니다. 또한 행동도 곰과 같죠, 신중함을 무너트리고 지루하게 점잖음과 신사다움을 개에게 줘버린 그의 도살질은 당신의 뼈와 살을 분리할 것입니다. 그는 간단하게 말하고 가끔 잔다고 생각할 정도로 에너지를 아끼는 사람입니다, 헤비는 은둔가가 아닙니다. 그러면서도 그는 당신의 든든한 친구도 아니죠, 그는 그냥 단지 당신이 입다물길 바랄뿐입니다. 그가 당신을 입다물게 하기전에 말이죠.

팀 포트리스 2의 대표적인 방어형 병과. 방어형 병과답게 체력이 300으로 가장 높다. 그러나 체력이 높은 탓인지 이동속도는 230(77%)으로 가장 느리다. 더군다나 여기서 미니건을 회전시키면 더 느려져서 110(37%)까지 내려간다. 그러나 체력이 원체 높은 탓인지 메딕과 함께 다니면 잘 죽지는 않는다. 느린 이동속도 때문에 항상 스나이퍼스파이의 킬 셔틀이 되기도 하는 불쌍한 병과이기도 하다.

샌드비치를 만나다 에서 적군에게 많이 맞아서 냉장고에 있는 샌드비치 하나 꺼내 먹더니 이내 스카웃과 솔저를 제압해버린다.그리고 보이는 피 여담으로, 원래 헤비(Heavy)가 아니라 헤비 웨폰 가이(Heavy Weapon Guy)가 정확한 명칭이였으나. 유저들이 헤비 웨폰 가이 보다는 헤비라는 이름을 많이 써서 결국 팀 포트리스 2 에서는 헤비가 되었다. 하지만 팀 포트리스 2 에서도 게임 내부의 모델명이나 파일이름을 보면 HWG(Heavy Weapon Guy) 라고 쓰여있다. 이 문서 역시 헤비 웨폰 가이로 들어올수 있다.

3 특징[편집]

  • 가장 높은 체력 (300)
  • 가장 느린 이동속도 (230(77%))
  • 메딕을 제외하고 가장 쉬운 운영난이도

헤비의 체력은 300으로 팀 포트리스 2의 모든 병과들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으로 높다. 이 300이라는 수치는 솔저가 오버힐을 끝까지 받았을 때의 체력인데 헤비는 그것이 기본 체력인 것이다. 그래서 오버힐을 받으면 체력이 450까지 상승하여 어지간하면 혼자서는 죽이기 힘든 상태가 된다. (데모맨이 유탄의 탄창 하나를 모두 써도 불가능하다) 그러나 이동속도가 가능 느린 것은 충분히 치명적이라서 어지간하면 조심하면서 다니는 것이 좋다.

4 장점[편집]

  • 헤비는 기본 체력이 300으로 가장 튼튼하다. 거기다 오버힐을 받으면 450이라는 높은 체력을 자랑하게 된다. 이 상태의 헤비를 한방에 보낼 수 있는 것은 스파이의 백스탭이나 스나이퍼의 헤드샷 말고는 없다. 특히 헤비가 메딕에게 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라면 Gentleman이나 뉴질랜드인 말고는 처리가 힘들다. 거기다 폭발물의 폭발에도 잘 밀려나지 않아서 Rocket boy흐긴이 설치고 있을 때는 헤비와 메딕이 우버를 걸고 정면돌파를 시도한다. 거기다 체력이 많다보니 수레밀기나 공방형 점령전에서 헤비가 떼거지로 돌격하면 상대편에 제대로 충격과 공포를 안겨다 줄 수 있다
  • 헤비가 사용하는 미니건은 파이로의 화염방사기와 함께 재장전의 개념이 없는 무기다. 그러니까 200발이라는 총 장탄수가 그대로 하나의 탄창이 되는 것이다. 재장전이 필요없고 무려 200발이나 되다보니 지속화력도 좋은 편에 속한다. 거기다 미니건의 근접 DPS는 상상 이상으로 흉악하다. 원거리에선 그야말로 간지럽지만 근접하게되면 이야기가 다르다. 무려 발당 50이 넘는 데미지가 들어와서 문자 그대로 갈려나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접 DPS가 저정도로 흉악하다보니 적어도 근접전에서 헤비를 이길 수 있는 병과는 기습한 스파이밖에 없다.

5 단점[편집]

  • 느려 쳐 터진 속도

헤비 유저들의 애환이 벌써 들린다 피하지도 못하는 데 가장 많은 체력이 의미가 있겠는가? 헤비의 기본 이동 속도는 전 클래스 중 가장 느리다. 그리고 미니건을 예열하면 더욱 느려진다!

  • 쓸데없이 큰 몸집
  • 느린 반응성

헤비의 주 무장인 미니건은 예열이 필요한 무장이다. 1초의 차로 생사가 갈리는 게임인 만큼 제대로 화력 투사도 못 하고 미니건을 돌리는 중에 온갖 공격에 너는 이미 죽어있다 상태가 되는 것도 일상다반사.

6 무기[편집]

7[편집]

7.1 POOTIS![편집]

헤비의 대사 "디스펜서를 배치하라!(Put Dispenser Here!)에서 Put Dis까지만 음원을 잘라낸 것. 실제로 별 뜻은 없는 단어이지만, 그 끝내주는 병맛성 때문에 이곳저곳에 인용되고 있다.

7.2 Pootis-MAN[편집]

푸티스-맨!
— 푸티스-맨의 캐치프레이즈

7.3 Heavy is Dead![편집]

그의 첫등장.

슈퍼히어로 성격을 띠고 있는 헤비. 제작자는 MisterMisteroO. 스나이퍼의 모자를 쓰고 있으며 콧수염을 기르는 레드팀 헤비의 모습이다. 시리즈물로도 나와있다.


8 각주

  1. 9개의 병과들 중 최대
  2. 9개의 병과들 중 최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