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 (게임 캐스터)

허준(許俊)
인물 정보
출생 1977년 7월 1일 (46세)
대한민국
직업 MC, 게임 캐스터
활동기간 2004년 ~ 현재
소속사 트레져헌터
웹사이트 트위터 @mcheojune

상세[편집 | 원본 편집]

2004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캐스터로 아테네 올림픽에서 얼굴을 알렸다. 본인 피셜로는 주요 리그를 맡아버리면 상당히 바빠져서 2부 리그 같은 덜 바쁜 일을 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켠김에 왕까지에 단골 손님격으로 나오다가 메인 자리를 서서히 잡게 되었다. 그러던 중 비슷한 시기에 천하무적 야구단 중계를 맡게 되면서 전성기가 시작되었다고 보고 있다.

켠김에 왕까지 이전에는 활동이란게 대중에 알려진게 별로 없는데 켠김의 왕까지 임팩트가 크기도 했고 이 시기부터 허준이라는 이름이 방송에 자주 나오기 시작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켠왕에서는 간판 인물로서 2022년에도 켠왕 식구들을 나열해놓고서 '허강조류'라고 하는 조합이 가장 좋았다는 사람이 많았다는 것만 봐도 허준의 인기를 알아 볼 수 있다.[1]

유부남 대열에 속해 있으며 켠왕에서도 아내가 켠왕 때문에 불만이 있다고 발언한 적이 있다.

방송 활동[편집 | 원본 편집]

게임 캐스터로서의 활동 외에도 켠왕, 국방TV의 토크멘터리 전쟁사의 진행역할, 유튜버와 트위치 스트리머로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게임 내 특별 행사때 MC로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틈틈히 개인방송을 진행하면서도 오프라인 방송에서도 활동중이다.

본인의 개인 방송에서 '열사'로 부르지 말라고 했다. 자기는 할 말을 했을 뿐인데 오히려 이게 사이다 발언처럼 되면서 열사라고 불렸는데 자기 입장에서는 불편하다고 한다.

2021년에는 KBS 역사저널 그날과 마비노기쇼케이스에 얼굴을 비쳤다.

각주

  1. 욕쟁이와 때쟁이의 허준, 같이 허탕치는 조현민, 엄청난 끈기의 강성민, 게임은 안하지만 옆에서 달리기도 하는 류경진의 성씨를 따서 허강조류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