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군

트위치 스트리머. 2020년 기준 35세. 소속 크루는 우왁굳TV. 원래 예전에 방송을 했으나, 그때는 취미생활 정도였고 14년 직장을 그만둔 후 방송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게 노력하는, 즉 백수(...). 매번 광고하는 모PC업체 대표란 설도 있다.[1] 생김새는 수달을 닮았으며 킁킁거리는 게 습성인데, 코쪽에 만성비염. 주로 스팀게임 및 PS4/XBOX ONE게임을 방송하며 방송시간대는 오전 11시~2시 타임과 오후 8시~11시 2타임이다.

방송 스타일[편집 | 원본 편집]

예를 들자면 전문 방송진행자라기 보다는 동네 형같은 스타일로, 그냥 혼잣말식 멘트를 하고, 방송중에 나서서 말을 먼저 하기 보다 게임에 집중하다가 채팅창에 뭔가 화제가 나오거나 드립이 터지면 그 흐름에 참여하여 이런저런 썰을 풀고, 간혹 게임 상황에 맞게 말실수를 가장한 섹드립도 터트리는 등 깨알같은 진행을 한다.

시청자 제재가 평소에는 심하지 않으나, 간혹 기분이 나빠지면 철퇴가 내려진다. 주 사유는 타 방송인 언급이나 욕설, 꾸준글 어그로 등인데, 시청자수가 다음팟이 많다보니 제재당하는 건 사실상 다음팟 뿐.

추리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며 재밌고 웃기게 게임 더빙을 하는 편이다.물론 여성목소리낼 때는 일제히 귀갱이란 반응 정상적인 목소리로 할 때보다 목소리를 기괴하게 할 때, 특히 김창후같은 쥐어짜는 목소리를 낼 때 반응이 폭발적이다(...).

게임 실력은 좋은 편이 아니다. 그런데 이게 메카닉스(피지컬)나 게임 센스쪽이라기 보다는 시야와 판단력, 기억력이 문제(...). 그래서 사소한 것을 자꾸 놓친다거나 기억이 오락가락 하는바람에 잘못 걸리면 한참을 헤매기도 해서 시청자들의 암을 유발하며 아재소리를 듣는다. 아직 쌩쌩한(?) 게임센스나 메카닉스의 근원은 FPS로, 예전에는 모던워페어 준프로급이었다고 하고 AW 하는 걸 보면 확실히 클라스의 흔적이 보인다.

방송을 하다가 자기가 재미가 없으면 티가 엄청 나는 편이며, 억지로 하기보다 그냥 그만둬버린다. 하려던 것이 그렇게 일찍 쫑나버리면 방종을 하는 대신 게임이건 뭐건 그냥 대충 아무거나 잡히는대로 방송을 하기 시작하는데, 털털한 동네형식 입담이 섞여서 정신을 차려보면 별 기묘한 컨텐츠를 즐기고 있다. 사는 곳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다음 스카이뷰를 켜서 은평구 전자관광을 하질 않나, 자기 방송 컨텐츠의 미래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하질 않나 수면 방송을 하질 않나 시청자와 컴퓨터 견적을 내질 않나 그야말로 종잡을 수 없다! 하지만 함군 방송을 어지간히 본 애청자들은 오히려 이런 급조컨텐츠에 더 열광하는 게, 일단 썰을 풀기 위해 그림판을 실행하면 환호하는 사람마저 있다(...).

도트그래픽이 나오는 레트로풍 게임이나 고전게임을 좋아하지 않는데, '어릴 때 너무 많이해서 지루하기도 하고 그런 고전적 분위기나 게임 시스템들이 별로 마음에 안 들어서'라고 언급했다.

각주

  1. 방송 홍보가 다른 방송인들이 슬쩍 지나가듯이 말하거나 '협찬받았으니 말은 해야지' 하는 식으로 언급하는 수준이 아니라, 상당히 진지하게 시청자와 주고받아가며 홍보를 해주는 편이며 잊을만하면 기습적으로 상호를 외치고 별풍선을 받아도 외치고 이름이 비슷해도 외치는 등(...) 거의 사람을 세뇌시키는 수준이다. 홍보 실적도 자기 입으로 1위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