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로

피에로1.png

1 개요[편집]

Pierrot

기본적으로 "광대"를 뜻하는 단어. 삐에로라고 잘 알려져 있으며, 놀이동산의 마스코트라고 하면 떠오르게 되는 광대가 바로 이 피에로이다.

사실 광대를 뜻하는 단어에는 클라운(Clown)과 피에로 두 가지가 있다. 밑의 예시에 나오는 광대 캐릭터는 클라운에 가깝다. 피에로는 웃지 않고 무표정이며, 좀더 흑백에 가까운 분장에 눈물을 흘리는 듯한 화장을 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한국에선 클라운이 아닌 피에로란 단어가 넘어와서 광대 = 피에로가 된 것.

2 다중매체의 피에로들[편집]

2.1 애니메이션[편집]

2.1.1 신비아파트:고스트볼X의 탄생[편집]

네비로스2.jpg

한국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고스트볼X의 탄생 1파트 11화에서는 "네비로스"라는 피에로 형태의 악마로 등장한다. 할로윈 축제 때 하리 일행을 공포의 서커스 공연에 초대해 흑마법사 도한이 있는 곳으로 데리고 간다. 하리 일행을 흑마법사가 있는 곳으로 데리고 온 것 까지는 계획대로 잘 되었지만, 12화에서 도한에 의해 끔살 당하며 소멸한다.

2.1.2 스마일 프리큐어![편집]

스마일 프리큐어 피에로1.jpg

첫 등장(불완전체)

스마일 프리큐어 피에로2.jpg

종반 등장(완전체)

스마일 프리큐어!의 최종보스로 등장하는데, 모습이 피에로이고 이름 역시 피에로이다. 베드앤드 왕국을 지배하는 황제로 인간들의 원념이 서로 합쳐진 존재로 배드 에너지가 다 채워지면 부활하게 되어 있다. 23화에서 큐어 해피가 캔디를 구하는 순간 처음으로 깨어났지만, 아직 완전히 각성하지 않은 불완전체인지라 첫 등장만에 또 다시 봉인당한다. 그 뒤, 베드앤드 왕국의 간부들이 배드 에너지를 끊임없어 더 많이 생성하자 47화에서 완전체로 다시 등장한다. 그는 피에로 몬스터를 만들어내 세상을 배드엔드(절망)으로 물들이려 하지만 희망을 극복한 프리큐에 의해 소멸하게 된다.

2.2 게임에서의 피에로[편집]

2.2.1 메이플스토리[편집]

피에르.gif

125레벨에 들어갈 수 있는 메이플 월드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던전 루타비스에서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며 군단장 데미안이 거느리고 있는 봉인의 수호자 중 한 명이다.

2.2.2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편집]

피에로2.png

2012년 6월에 업데이트된 카트라이더 2.0 패치의 붐붐랜드 놀이동산 테마가 업데이트 되면서 등장한 피에로 캐릭터다. 말 그대로 광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감정표현이 상당히 웃기다.

2.2.3 테일즈런너[편집]

레드삐에로.jpg

테일즈런너의 마스코트로 등장하며 하얀 별이 새겨진 빨강색 고깔모자와 빨간색 옷을 입고 있어 레드삐에로라고 불리는데, 이 또한 피에로. 광대이다. 앙리 3세를 돕는 일을 한다.

피에로 문.JPG

게다가 테일즈런너의 피노키오 맵 끝부분에도 피에로의 얼굴을 본따 만든 문이 존재한다.

2.3 괴담[편집]

2.3.1 피에로 악마[편집]

피에로 귀신.jpg

미국 사람들 중 몇 명에게는 "피에로 공포증"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심리적인 것이 아닌 피에로의 모습을 한 악마가 한 짓이다. 악마 피에로 악마는 풍선을 가지고 다니며 그 풍선이 닿는 즉시 풍선이 터지며 그 사람은 피로 물들게 된다. 게다가 그는 어린 조지를 유혹해 죽게 만들고 벤의 아빠로 둔갑해 벤을 놀래키거나, 주변 친구들을 겁 주는 등 무서운 일을 꾸미기까지 한다.

2.3.2 죽음의 피에로[편집]

죽음의 피에로.jpg

사실 "란란루~"라는 말은 맥도날드의 피에로인 도날드가 기분이 좋을 때 쓰는 감탄사이다. 어린 아이들에게 먹히게끔 만든 광고였고 그렇기에 조금 독특한 수준의 동영상이었으나 전혀 예상 못한 일이 벌어진다. 일본 맥도날드에는 도날드가 기쁠 때도 란란루를 외치는데, 여기서 도날드가 쓰는 란란루는 죽여버린다는 뜻도 가지고 있다고 한다.

3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