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

하고프 피노 기본.jpg

ここに…雪は降る?
여기에...눈은 오는거야?[1]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캐릭터.

1 능력치[편집]

피노
직업 아처 타입 서포트 타입
레어도 초절레어(☆4) 코스트 9 / 11
획득방법 검은고양이 콜라보 불가
리더스킬 강화 전 펄펄 내리는 육화
파티 전원의 회복력이 상승(중)
강화 후 마음속에 피는 눈꽃
파티 전원의 회복력이 상승(대)
/ HP SP 공격 방어 회심
초기수치 144 55 71 38 83
Lv.100 317 150
(172)
198 99 154
한계MAX 389 170
(195)
234 123 174
액션스킬 액션1 은빛 얼음의 지평선 SP 53(42)
그 사람을 위한 기도의 힘으로 아군의 HP를 회복한다
액션2 프리즘 스노우라이트 SP 50(40)
그 사람을 향한 마음을 힘으로 바꿔 압도적인 일격을 가한다
오토스킬 오토1 SP+15%
오토2 액션 스킬 강화+15%
오토3 SP 소비-20%


2 소개[편집]

하고프 피노.jpg

항상 걱정스러운 얼굴의 소녀.
눈이 내릴 때만 나타나는 『그 사람』을 계속 기다리고 있다.[2]

항상 두터운 옷을 입고서 눈이 내리는 곳에 서있는 소녀. 『그 사람』이 조금이라도 빨리 자신을 알아봐 줬으면 해서라고 한다.
소중한 사람이라고 하는데, 좋아하는 모양새가 아무래도얀데레 조금 맹목적인 것 같다.

3 전투 상세 정보[편집]

3.1 스킬 정보[편집]

  • 스킬 1 - 은빛 얼음의 지평선
* 소모 SP 53(42)
* 일정 범위 내 아군의 HP를 자신의 공격력의 0.4배만큼 회복한다.

좀처럼 보기 드문 아처의 전체회복스킬. 마도사만큼의 회복량은 아니지만 전체회복을 가진 마도사 외 직업군의 타 캐릭터들에 비해 월등히 준수한 힐량을 자랑한다. 마도사의 회복을 대체해서 사용해도 되는 수준.

  • 스킬 2 - 프리즘 스노우라이트
* 소모 SP 50(40)
* 전방을 향해 3.5배(+수속뎀 115) + {2배(+수속뎀 23)}×5 의 데미지를 주는 빔을 발사한다.

여러모로 편리하게 쓰이는 벽관통 빔스킬. 다만 소모량에 비해 데미지 비율이 크게 높지 않아서 딜보다는 멀리 있는 장치를 작동시키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3.2 장점[편집]

  • 스킬1의 힐량이 준수하다. 물론 상태이상 회복이나 기타 버프, 심지어 sp회복 등도 곁들여 나오는 요즘의 마도사와 달리 오로지 회복기능만 있고 회복량조차 마도사급에 못미치지만, 아처 특유의 빠른 sp 수급량으로 마도사와는 다른 의미의 준수한 회복기능을 수행한다.
  • 스킬2가 빔스킬로서 멀리있는 장치를 건드리거나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물론 피노 외에도 빔스킬을 가진 아처는 많지만, 상기했던 스킬1의 회복과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유틸성에서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쳐지지않는 아처'라는 결과를 만들어낸다. 피노를 파티에 넣는 것만으로 회복을 위한 마도사와 맵 기믹 해제용 캐릭터를 넣을 자리가 비게되니 그만큼 파티의 운용이 유리해진다.

3.3 단점[편집]

  • 공격력이 매우 약하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오토스킬도 없거니와, 액션 스킬 강화 오토스킬이 붙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일한 딜스킬인 스킬2의 스킬 배율이 매우 낮아 보스는 커녕 고레벨 던전의 일반몹조차 제대로 원킬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4 스토리[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응? 누가 서 있는데? 이렇게 눈이 내리는데…

눈이 내리는 날, 눈밭에 첫 발자국을 남기고싶어 밖으로 나온 캐트라는 추워서 도로 들어가려던 도중, 어떤 소녀가 눈밭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말을 건다. 자신을 피노라고 소개한 소녀는, 눈이 올 때만 찾아온다는 『그 사람』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 사람』은 전 세계를 여행하고 다니는 여행자로, 눈이 내리는 날이면 돌아와 피노에게 여행담을 들려주거나, 선물을 가져다준다고 한다. 하지만 피노는 『그 사람』이 돌아와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하다고.

그럼 얘기해줄게. 그 사람에 대해서.

『그 사람』이 눈이 내릴때만 찾아온다는 점을 의아해한 캐트라와 아이리스는 피노에게 『그 사람』에 대해 물어본다. 키가 크고, 웃는 얼굴이 멋있고... 그러다 『그 사람』에 대해 싫은 점이 전혀 없고, 오히려 머리부터 발끝까지 좋다는 말을 들은 캐트라는 이 점을 이상하게 여기지만, 피노는 『그 사람』에 대한 감정에 의심이 없는듯 하다.

4.1 우정 각성[편집]

하고프 피노 각성.jpg

하얀 눈과 춤추는 유리같은 마음의 소유자
피노 마리안느

피노는 눈이 내리는 곳에서 계속 기다리지만 『그 사람』이 찾아오지 않자 슬퍼한다. 직접 『그 사람』을 만나러 가보라는 캐트라의 말에도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며 좌절하는 피노를 룬의 빛이 감싼다. 마치 『그 사람』이 곁에 있는 것 같은 따뜻한 빛을 느낀 피노는 『그 사람』을 못 만날지도 모르지만, 『그 사람』을 믿으니 괜찮다 라며 눈이 반드시 그 사람을 데려와 줄 것이라 믿고 기다린다. 그리고 그런 피노에게....

……아아……돌아와 줬네…
…계속, 계속 여기서 기다렸어.
…어서 와.
  1. 캐릭터 상세화면 대사 겸 소환에서 등장시 대사.
  2. 게임 내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