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WORKING!!/등장인물

다음은 작품 WORKING!!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일람입니다. 성우는 드라마 CD / TV 애니메이션 순서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1 와그나리아 식구들[편집]

타카나시 소타 (小鳥遊 宗太)
CV. 스즈무라 켄이치 / 후쿠야마 쥰

본 작품의 주인공.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으로 고등학교 1학년이다. 작중에서는 소위 '태클 담당'. 작은 것이나 귀여운 것을 병적으로 좋아하는 '로리콘'이 아니라 '미니콘'이다. 그래서 커다란 것이나 어른은 극히 싫어한다. 고등학생이지만 작아서 귀여운 타네시마 포푸라를 엄청 좋아한다.

타네시마 포푸라 (種島 ぽぷら)
CV. 카도와키 마이 / 아스미 카나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으로 고등학교 2학년. 긴 머리를 하나로 묶은 포니테일이 트레이드 마크. 주인공 타카나시 소타에게 아르바이트를 권유한 장본인. 고등학생이라고 생각지 못할 정도로 작은 키라서 손님들에겐 자주 초등학생이라고 오해 받고 있다. 성격이 순수해 자주 속아넘어가 점원들에게 놀림 받고있다.

이나미 마히루 (伊波 まひる)
CV. 나카하라 마이 / 후지타 사키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으로 고등학교 2학년. 원래는 상냥한 성격이지만 극도의 남자공포증으로 남자와는 제대로 접하는게 불가능해, 반사적으로 두들겨 패버린다. 그 때문에 남자 손님을 제대로 접객하지 못한다. 남자공포증을 치료해 주려는 타카나시를 맨날 때리지만 계속 끈기 있게 상대해주는 그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고 있다.

토도로키 야치요 (轟 八千代)
CV. 카와라기 시호 / 키타무라 에리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으로 20세. 금발에 세미롱 스타일로 너그러운 성격에 항상 미소가 끊이지 않지만, 집이 칼가게라는 이유로 항상 일본도를 허리에 차고 다닌다. 초등학생 때 점장 시라후지 쿄코가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들에게서 구해준 걸 계기로 좋아하고 있으며 계속 곁에서 먹을 것을 가져다주는 등 편의를 봐주고 있다.

시라후지 쿄코 (白藤 杏子)
CV. 미나가와 쥰코 / 와타나베 쿠미코

와그나리아의 고용된 점장으로 28세. 무뚝뚝하고 짧은 단발 그리고 장신에 남자 말투로 말하는 쿨한 여성. 전에는 불량배였어서, 태도가 나쁜 상대에겐 손님이라도 용서가 없다. 일을 싫어해 일을 하지 않으며 쉴 틈이 있으면 무언가를 먹고 있는 대식가. 점내에 있는 음식들을 자주 먹는다.

사토 쥰 (佐藤 潤)
CV. 노지마 히로후미 / 오노 다이스케

와그나리아의 주방 담당으로 20세, 대학생. 언제나 무표정에 무뚝뚝한 남성으로 헤비스모커. 그러나 외모와는 달리 점원들의 말에 의하자면 점내에선 가장 좋은 사람. 포푸라를 놀리는 걸 즐기며 다른 종업원들도 잘 다루는 모양. 그밖에 남이 들지 못하는 무거운 식기를 옮기거나 점장에게 음식을 만들어주는 등 여러가지 노동을 많이 한다.

소마 히로오미 (相馬 博臣)
CV. 후지타 요시노리 / 카미야 히로시

와그나리아의 주방 담당으로 20세. 언뜻 항상 미소를 짓는 청년으로 보이지만 실은 소문이나 가십을 좋아해서 점원들 대부분의 약점이나 비밀을 잘 알고 있다. 그걸 구실로 '설득'이라고 말하는 '협박'을 해대는 인물. 대신 남자공포증인 이나미 마히루는 곁에 오기만 해도 때려대서 협박이 통하지 않아 꺼려한다.

야마다 아오이 (山田 葵)
CV. 우에다 카나 / 히로하시 료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으로 매니저인 오토오 효고가 데려온 의문의 소녀. 16세 그리고 집이 다 화재로 타버리고 넘어져서 기억상실에 걸렸다고 말하기는 하지만 전부 거짓말인 듯하고 그저 가출소녀로 보인다. 접시를 깨는 등 일하는데 실수가 많고 발언이 많은 '트러블 메이커'. 와그나리아 지붕 다락방에서 지낸다.

오토오 효고 (音尾 兵吾)
CV. 나카무라 다이키 / 나카타 죠지

와그나리아의 매니저로 37세. 가게의 매니저임에도 불구하고 행방불명인 아내를 찾아 일본을 돌아다니기 때문에 가게에 없을 때가 더 많다. 가끔 돌아올 때 선물을 가지고 오며 주로 지역 특산품이나 아내와 닮은 모양의 먹을 것을 사와 점장인 시라후지 쿄코에게 주기도한다. 야마다 아오이를 와그나리아에 데려온 장본인.

마츠모토 마야 (松本 麻耶)
CV. - / 카와세 아키코

와그나리아의 플로어 담당으로 18세, 고등학생. 점장인 오토오로 부터 '좀 더 평범한 사람'이라는 채용 조건에 맞다는 이유로 채용되었다. 적색의 안경을 쓰고 있고 왼쪽 앞머리 부분만이 말아져 있는 것이 특징으로, 늘리면 용수철 같이 원래대로 돌아간다. 초등학교 시절의 트라우마로 인해 평범하게 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특이한 것을 매우 싫어한다. 하지만 '평범함'을 고집하고 있는 것이 '특이함'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있다.

2 타카나시 집안[편집]

타카나시 카즈에 (小鳥遊 一枝)
CV. 안도 마부키 / 시라이시 료코

타카나시 가의 장녀로 31세, 변호사. 지적인 용모이지만 상당히 고압적이고 방약무인적인 성격이다. 그러나 외면에서 보이는 성격은 좋다. 법에 대한 일에는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돈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일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는다. 태도에서는 그다지 보이지 않지만 가족을 가장 걱정하고 있는 인물.

타카나시 이즈미 (小鳥遊 泉)
CV. 오리카사 후미코 / 히카사 요코

타카나시 가의 차녀로 28세, 연애소설가. 항상 방에만 틀어박혀 소설만 쓰는 일을 하고 있다. 식사 부터 방청소까지 소타에게 의지하고 있고 거의 걷지 않기 때문에 운동신경이 없어 누구의 손을 빌리지 않으면 서는 것 조차 못해서 기어다니고 집앞을 산책하는 것 만으로도 피로가 쌓인다고 한다. 성격도 어두운 편이고 매우 비관적이다.

타카나시 코즈에 (小鳥遊 梢)
CV. 키무라 아키코 / 이토 시즈카

타카나시 가의 삼녀로 25세, 호신술 강사. 장녀인 카즈에 다음으로 키가 크다. 알코올 중독증으로 자주 취한 상태로 주변 길가나 현관 앞에서 쓰러져있다. 술에 대한 의존도는, 숙취를 해장술로 풀 정도. 덧붙여 술에는 호불호가 있는 것 같지만, 일단 술이라면 뭐든지 마신다. 남동생인 소타가 와그나리아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이래로 단골이 되었지만 직원들에게 폐를 끼치는 행동을 많이 한다.

타카나시 나즈나 (小鳥遊 なずな)
CV. 쿠기미야 리에 / 사이토 모모코

타카나시 가의 막내로 12세, 초등학생. 초등학생이지만 오빠인 소타에 가까운 키고, 가슴은 이나미 마히루보다 크다. 착실한 여동생이지만, 사람들을 잘 다루는 무서운 면도 있어서 언니인 코즈에를 다루는 건 아주 쉽다고 말할 정도. 이것은 언니들 때문에 고생하는 소타를 위해서 하는 일이지만 소타 본인은 그것 때문에 고민하고 있고, 장래에는 코즈에를 뛰어넘는 존재가 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있다.

3 와그나리아 식구들의 가족 및 관계자[편집]

이나미 마히루의 아버지 (伊波まひるの父)
CV. - / 오오츠카 호우츄

본명은 불명. 딸인 이나미를 너무 사랑한 결과, 이나미를 남성공포증으로 만들어 버린 장본인. 이나미가 타카나시에게 반하게된 결정적인 계기이기도 하며, 후에 타카나시의 설교로 반성해 이나미에게 편지를 보내 사죄했다. 집에 있으면 이나미에게 맞아서 10년 이상 집에 돌아오지 않아, 이나미는 아버지의 얼굴 조차 잊을 정도다. 외모는 온화한 분위기지만, 와그나리아에 총(본인은 가짜라고 주장)을 가져오는 등 무서운 인물.

이나미 마히루의 어머니 (伊波まひるの母)
CV. - / 스즈키 마사미

본명은 불명. 천연으로 남편의 교육 방침을 그다지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다. 가사일은 조금 할 수 있는 것 같지만, 상당한 바보. 이나미를 혼자서 쇼핑 가게 하거나 화이트데이에 답례를 받았던 것을 남편에게 말하는 등 위험을 예측하는 능력은 낮다. 하지만, 여장한 상태인 타카나시를 타카나시군(본인도 왜인지 모른다)이라고 불러버리는 등 이상한 곳에 민감하다. 이나미의 빈유는 그녀가 물려준 것으로 보인다.

오토오 하루나 (音尾 春菜)
CV. - / 이와오 쥰코

오토오 효고의 아내로, 언제나 온화하고 웃는 얼굴이 매우 상냥한 여성. 극도의 방향치로 우유를 사러간 이후 행방불명 상태가 되었다. 방향치 수준이 엄청나서 '북쪽'은 지도에서 '위'라는 이유로 오로지 '위'를 목표로 방황하고 있다.(당시 본인은 하늘을 가리켰었다.) 소마 히로오미의 정보망으로도 찾을 수 없었고, 어디론가 사라지지 않게 완벽한 밀실에 가두었는데도 홀연히 사라져버린 적도.

마시바 요헤이 (真柴 陽平)
CV. - / 나카무라 유이치

점장인 시라후지 쿄코의 편리한 후배 중 하나. 통칭 '마시바 1호'로, 미츠키의 쌍둥이 오빠, 26세다. 학생시절 쿄코에게 도전을 하지만 패배하고 그때 야치요와 같이 있는 쿄코를 보고 '애 엄마'라고 발언한 이후로 쿄코의 '편리한 후배'가 되었다. 쿄코를 '누님', 야치요를 '아가씨'라고 부른다. 쿄코가 언제 불러도 달려올 수 있게 자유로운 직업 '니트(=백수)'를 하고 있다.

마시바 미츠키 (真柴 美月)
CV. - / 토마츠 하루카

점장인 시라후지 쿄코의 편리한 후배 중 하나. 통칭 '마시바 2호'로, 요헤이의 쌍둥이 여동생, 26세다. 요헤이와 같이 감기로 일을 못하게 된 사토와 포푸라 대신 쿄코에게 호출받아 조력자로 오게된다. 요헤이와 달리 '보험외교원'이라는 괜찮은 직업을 하고 있지만 평소 아메리칸 색[1]을 몸에 익혀 위협하면서 영업하거나 보험의 할당량은 아는 사람에게 부탁한다는 말을 하는 것으로 보아 어딘가 어긋나있다.

야마다 키리오 (山田 桐生)
CV. - / 히노 사토시

흰 교복을 입고 있는 남학생으로 17세. 제6권 111품목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사람의 말은 듣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대로 말을 하기 때문에 와그나리아 직원으로부터의 평판은 나쁜 편이다. 기본적으로 '귀엽다고 생각한 여자아이' 외의 사람은 이름도 기억하고 있지 않는 것 같고, 이나미 마히루가 다니는 여고 부근에서 가출 중인 여동생을 찾기 위해 여고생을 닥치는대로 잡아 조사(여동생이 변장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한다는 다소 치한 비슷한 행위를 하고 있었다. 가라테부의 주장이라서 이나미의 펀치를 간단하게 막을 수 있었고, 이때를 계기로 이나미에게 반하게 된다.

미네기시 토오루 (峰岸 透)
CV. - / 유사 코지
키쿠노 (菊乃)

4 각주

  1. 주먹 씌우개. 싸움 등을 할 때 손에 끼는 금속제의 흉기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