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PandoraHearts/등장인물

다음은 작품 PandoraHearts의 등장인물에 대한 문서입니다 성우는 애니메이션 / 드라마 CD / 우리말 더빙판 순서입니다. 최신 네타는 네타 틀을 사용하여 감추었습니다.

1 주요 등장인물[편집]

오즈 베델리우스 (オズ=ベザリウス)
CV. 미나가와 쥰코 / 전숙경

작품의 주인공이자 4대 공작가 중의 하나인 베델리우스가의 차기 당주. 쾌활하고 장난치는 것을 좋아해 시종인 길버트를 괴롭히는 것이 반 취미이다. 15세 성인식 때 바스커빌에 의해 이세계 어비스에 떨어져 그곳에서 체인 앨리스(비 래빗)와 만난다. 앨리스와 불법계약을 맺고 어비스에서 탈출했을 때는 10년의 시간이 흘러 있었고, 자신이 어비스에 떨어진 이유를 알기 위해 마찬가지로 기억을 찾으려는 목적을 가진 앨리스와 함께 판도라에서 일할 것을 결심한다.

앨리스 (アリス)
CV. 카와스미 아야코 / 타무라 유카리 / 윤미나

작품의 히로인. 오즈와 계약을 맺은 피에 물든 검은 토끼(비래빗)이라 불리는 체인으로 기가 세고 자기중심적이며 브레이크를 '피에로', 길버트를 '미역머리'라고 부르는 거친 입담을 구사하지만 사실 소녀다운 성격.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오즈와 계약을 맺고 오즈와 함께 어비스를 탈출한다. 100년 전 사블리에의 비극이 일어났을 때의 사람으로 한때 그녀는 인간이었으며 어비스의 의지는 그녀의 일란성 쌍둥이. 어비스에서 태어나 서로의 의식을 공유하며 자랐다. 인간이었던 그녀는 자신의 소중한 존재를 이용해 세계를 어비스로 떨어뜨리려는 쟈크의 음모를 막고자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길버트 나이트레이 (ギルバート=ナイトレイ)
CV. 토리우미 코스케, 사카모토 아즈마 (어린 시절) / 코니시 카츠유키 / 안용욱, 이명희(어린 시절)

오즈의 친구이자 충실한 하인이며 나이트레이가의 양자. 또한 판도라 소속이며 어비스에 떨어진 오즈를 현실로 돌아오게 하기 위해 나이트레이 가의 양자가 되고 검은 날개의 체인 중 하나인 레이븐과 계약한다. 시종으로서 주인을 지키려는 마음이 강하다. 과거 100년 전 사블리에의 비극이 일어났을 때의 사람으로 그 때 어비스에 떨어지게 되었고 100년 후의 시대인 베델리우스 가 어비스의 문에서 상처투성이로 발견된다. 다만 그는 모종의 사건의 의해 상당한 정신적 충격으로 100년 전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지 못했지만, 판도라 본부에 관리 되었던 봉인석이 부서진 시점에서 모든 것을 기억해낸다.

샤론 레인즈워스 (シャロン=レインズワース)
CV. 하나자와 카나 / 호리에 유이 / 이재현

레인즈워스 가의 영애이며 판도라 소속의 정식 계약자. 계약의 영향을 받아 13세 그대로 성장이 멈췄다. 레인즈워스 가의 당주인 셰릴의 손녀. 어렸을 때부터 함께 지내 왔던 브레이크를 오빠처럼 따르며 브레이크에게 짐이 되지 않도록 그의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쟈크시즈 브레이크 (ザークシーズ=ブレイク)
CV. 이시다 아키라 / 세키 토시히코 / 전태열

레인즈워스 가문을 모시고 있으며 판도라 소속의 정식 계약자. 단 것을 매우 좋아하고 타인을 깔보고 골려먹는 어린아이같은 언행을 보인다. 공작가의 시종임에도 불구하고 출신을 알 수 없어 판도라 내에서는 그를 탐탁지 않게 보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체인은 매드 해터. 어비스에 관련된 모든 힘을 무력화하는 강력한 체인으로 그만큼 사용자의 몸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평소 전투에서는 검을 사용한다. 과거에 그는' 붉은 눈의 망령 케빈 레그나드'로 불리던 불법 계약자였으며 그 결과로 어비스에 떨어지고 그 때 어비스의 의지에 의해 왼쪽 눈을 빼앗겼다. 어비스를 탈출하여 레인즈워스 가의 셰리에게 발견된 후 셰리와 샤론의 지속적인 보살핌으로 차차 성격이 부드럽게 변한다.

2 베델리우스 가[편집]

오즈 베델리우스 (オズ=ベザリウス)
CV. 미나가와 쥰코 / 전숙경
쟈크 베델리우스 (ジャック=ベザリウス)
CV. 오노 다이스케 / 김두희

100년전 베델리우스 가의 3남으로 오르골 장인이었다. 레이시와 만나기 전에는 불행한 생활을 했지만 레이시와 만난 후 그녀를 삶의 희망으로 보며 살아가게 되었다. 이후 레이시를 다시 만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으며 드디어 바스커빌 일족과 연결고리를 찾게 되었다. 후대에는 사블리에의 비극을 막은 영웅으로서 받들어지고 있으며 하급 귀족이었던 베델리우스 가문을 일으키는 데 공헌했다. 앨리스의 기억 속에 영혼의 단편으로서 존재했으나 현재는 오즈의 안에 깃들어 있다. 글렌 바스커빌과는 둘도 없는 친구였다.

에이다 베델리우스 (エイダ=ベザリウス)
CV. 후쿠하라 카오리 / 토쿠나가 아이 / 서유리

베델리우스가의 영애로 오즈의 여동생. 느긋하고 천연인 마이페이스적인 성격으로 오즈와 오스카가 끔찍이 아끼고 있다. 오즈가 현실세계로 돌아왔을 때는 10년이 지나 있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오즈보다 연상이다. 라트위지 학교 풍기 위원으로 재학중이며 빈센트에게 호의를 가지고 교제 중이다.

오스카 베델리우스 (オスカー=ベザリウス)
CV. 우메즈 히데유키 / 김기철

오즈의 삼촌으로 현 베델리우스 가문의 당주이다. 오즈나 길버트에게는 아버지나 다름없는 존재로 오즈의 성인 의식을 주관하기도 했다. 밝고 호탕한 성격. [코믹스 20권 네타] 오즈를 아들로서 소중히 여기고 있었으며 오즈 일행이 판도라 본부를 탈출하는 것을 돕지만 츠바이의 칼에 찔리고 자이의 총에 맞아 사망한다.

자이 베델리우스 (ザイ=ベザリウス)
CV. 오오카와 토오루 / 최낙윤

오즈의 아버지지만 오즈를 자식으로 여기지 않고 있다. 베델리우스 가문이 소유한 검은 날개의 체인 그리폰의 계약자이며 10년 전 오즈의 성인식 날 그를 어비스로 떨어뜨린 장본인.

3 나이트레이 가[편집]

길버트 나이트레이 (ギルバート=ナイトレイ)
CV. 토리우미 코스케, 사카모토 아즈마 (어린 시절) / 코니시 카츠유키 / 안용욱, 이명희(어린 시절)
빈센트 나이트레이 (ヴィンセント=ナイトレイ)
CV. 후쿠야마 쥰, 오오우라 후유카(어린 시절) / 박서진, 서유리(어린 시절)

길버트의 친동생이며 마찬가지로 100년 전의 사람. 판도라 소속이며 나이트레이 가의 양자이다. 애칭은 빈스. 금색과 붉은 색의 오드아이로 이 붉은 눈으로 인해 어린 시절 '죄의 아이'라고 불리며 길바닥으로 쫓겨다니며 박해받던 도중에도 끝까지 자신을 지켜준 형에 대한 애정이 대단하다. 15년 전에 만신창이로 쓰러져있던 것을 나이트레이 가에서 보호하여 양자로 들였으며 이후 줄곧 행방불명된 형을 찾았다고 한다. 사교계에서는 온화하고 다정한 모습으로 알려져있지만 실상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으로 형 이외에는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는다. 시종 에코는 곁에 두고 있지만 도구로 보는 시선이 강하다. 체인은 잠쥐. 또한 나이트레이 가 사람을 노리던 머리 사냥꾼 '하트의 여왕'의 진짜 정체인 체인 데미오스의 불법 계약자이다. 현재는 글렌의 이름을 계승한 리오를 주인으로 모시고 있다.

에코 (エコー)
CV. 히로하시 료 / 김민정

빈센트의 시종. 높은 신체 능력과 전투력을 바탕으로 빈센트의 명령을 기계적으로 실행한다. 무표정을 기본으로 무감정한 말투를 사용해 인형 같은 느낌을 준다. 태어날 때부터 나이트레이 가를 섬겨왔다고 하며 빈센트의 명령에는 무조건적으로 복종하고 있다. 오즈와 만나기 전까지는 즐거움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그의 영향으로 조금씩 자신의 의지와 감정을 찾아가며 빈센트의 명령에 거역하기도 한다. 살아온 증거를 잊지 않기 위해 분마다 기록 일지를 쓰고 있다. 사실은 이중인격자로 오즈의 성인식 날 있었던 바스커빌 중 한 명인 츠바이가 그녀의 이면적인 모습. 이면적인 인격의 이름은 노이즈이며 츠바이는 노이즈와 에코를 통틀어 사용되는 호칭이다.

엘리엇 나이트레이 (エリオット=ナイトレイ)
CV. 노지마 히로후미 / 서원석

나이트레이 가문의 적자이며 길버트와 빈센트의 의붓동생. 굽히는 것을 싫어하는 올곧은 성격이며 오즈와 대조적으로 "자신을 업신여기는 사람에게 타인을 지킬 자격은 없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시종인 리오와 라트위지 학교에 다니고 있다. 베델리우스 가문을 적대하라는 교육을 받고 자랐기 때문에 에이다와 오즈를 멀리하지만 차차 사이가 호전된다. 머리 사냥꾼 데미오스의 모방범인 체인 '험프티 덤프티'의 불법 계약자로 자신의 신념을 지키기 위해 스스로 험프티 덤프티를 부정하고 사망한다.

리오 (リーオ)
CV. 와타나베 아케노 / 이미나

엘리엇의 시종이며 두 눈을 가릴 정도로 커다란 안경을 착용하고 있다. 독서가 취미로 중간에 방해받는 걸 가장 싫어한다. 성급한 성격의 엘리엇을 제어하는 침착한 성격으로 보이지만 실은 그에 지지 않을 정도로 불같은 성미를 숨기고 있다. 엘리엇과 함께 라트위지 학교에 다니고 있다. 엘리엇의 죽음 이후 빈센트에 의해 밝혀지는 바로는 차기 글렌 바스커빌. 글렌으로서 각성하고 체인 '쟈바워크'와 계약 후 바스커빌 가의 수장으로서 행동하고 있다.

4 레인즈워스 가[편집]

샤론 레인즈워스 (シャロン=レインズワース)
CV. 하나자와 카나 / 호리에 유이 / 이재현
쟈크시즈 브레이크 (ザークシーズ=ブレイク)
CV. 이시다 아키라 / 세키 토시히코 / 전태열

5 바르마 가[편집]

루퍼스 바르마 (ルーファス=バルマ)
CV. 우치다 유야 / 최낙윤

4대 공작가의 일원인 바르마 가의 현 당주로 계약한 체인은 도도. 몇 대 전 이 나라로 온 외래 귀족 출신이다. 공식 석상에서는 노인 모습이지만 이는 체인의 힘으로 만들어낸 환상이다. 체인과 계약을 한 영향으로 외모는 20대에 머물러있지만 실은 4대 귀족 중에서도 최고참 레벨. 세간의 평가는 기인으로 깐깐하고 고압적이며 냉정한 성격이다. 정보에 대한 수집욕과 지식욕이 왕성하기 때문에 그의 모든 행동 원리는 그에 기인해있다. 레인즈워스 가의 당주인 셰릴과는 소꿉친구 사이. 쟈크의 정체가 드러난 이후 빠르게 바스커빌과 손을 잡는 등 실리를 챙기는 귀족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레임 루넷 (レイム=ルネット)
CV. 스와베 쥰이치 / 임경명

바르마 가를 모시고 있으며 판도라 소속, 브레이크의 친구이다. 주위의 신임도 두터우며 일처리가 꼼꼼하기로 인정받고 있다. 고지식한 성격으로 항상 브레이크와 오스카, 빈센트 등에게 휘둘리고 있으며 동요하면 안경을 닦는 버릇이 있다. 계약한 체인은 3월 토끼(마치 헤어).

6 바스커빌[편집]

오스왈드 바스커빌 (オズワルド=バスカヴィル)
CV. 타니야마 키쇼 / 서원석

사블리에의 비극의 주모자로 알려진 선대 글렌. 쟈크의 친구이며 레이시의 오빠이다. 고지식하지만 차분한 성격. 글렌 바스커빌의 이름을 계승한 후 '죄의 아이' 레이시를 스스로 어비스에 떨어뜨렸다. 사블리에의 비극을 일으켰다는 죄를 덮어쓰고 쟈크에게 살해되었다. 이후 리오의 몸에 현계하여 레이시의 존재를 없애고자 행동하고 있다. 길버트가 100년 전 모시던 진짜 주인.

롯티 (ロッティ)
CV. 토요구치 메구미

본명은 샬롯. 롯티라는 애칭은 100년 전 쟈크가 붙여준 이름이다. 바스커빌의 일원으로 100년 전 사블리에에 살고 있었다. 사블리에의 비극 당시 학살을 벌이던 도중 어비스에 떨어졌다가 현 시점에서 4년 전에 현실로 돌아왔다. 오스왈드에게는 특별한 경애심을 품고 있으며 그의 행방을 줄곧 찾았다.

츠바이 (ツヴァイ) 또는 노이즈
CV. 히로하시 료

피를 즐기는 잔학한 성격으로 오즈의 성인식 때 나타났던 바스커빌의 일원이다. 그 정체는 빈센트의 시종인 에코의 또 하나의 인격 노이즈. 빈센트를 매우 좋아하고 있으며 에코를 '단순한 반향음'이라고 칭하는 등 무시하고 있다. 자주 명령을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행동하곤 한다.

릴리 (リリィ)

바스커빌의 일원. 어린 소녀의 모습이며 얼굴에는 마의 문신이 새겨져있다. 아이다운 밝고 순진한 성격이지만 때문에 일견 잔혹한 모습도 보인다. 출신지는 에보쉐. 몸이 약했기 때문에 가족에게서 버림받고 마을에 추방되어 숲에서 위험에 처했을 때 금빛 알갱이를 받아들이고 바스커빌의 백성이 된 과거를 가지고 있다. 계약한 체인은 밴더 스내치.

레이시 바스커빌 (レイシー=バスカヴィル)
CV. 카와스미 아야코(드라마 CD)

오스왈드의 친여동생이며 쟈크의 소중한 존재였던 여성. 붉은 눈을 가진 '죄의 아이'였기에 글렌의 이름을 계승한 오스왈드에 의해 어비스로 떨어진다. 밝고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앨리스와 어비스의 의지 쌍둥이 자매의 어머니. 쟈크가 사블리에의 비극을 일으킨 것은 레이시에게 세계를 가져다주려는 목적을 가졌기 때문이었다.

7 그외[편집]

어비스의 의지 (アヴィスの意志)
CV. 카와스미 아야코 / 윤미나

현재 어비스의 코어격인 존재. 앨리스의 쌍둥이 자매이지만 검은 토끼라 불리는 앨리스와 달리 새하얀 모습을 하고 있다. 기억의 혼란을 겪고 있으며 잔학하고 광기를 보이기도 한다. 브레이크의 왼쪽 눈을 빼앗은 장본인이다. 어비스에서 만난 브레이크의 소망을 이루어주는 대신 자신의 소원을 이루어줄 것을 부탁한다.

8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