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LAST EXILE/등장인물

1 주요 인물[편집]

크라우스 바르카 (クラウス・ヴァルカ, Claus Valca)
CV. 아사노 마유미 / 지미애

본작의 주인공. 노르키아 밴쉽 조합에 소속된 15세의 소년 밴쉽 파일럿. 그 역시 밴쉽 파일럿이었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밴쉽으로 임무를 수행하며 살아왔다. 부모님을 잃고, 그 후로 밴쉽 파일럿이 되는 것을 목표로 정진하여 지금은 어른들을 압도하는 비행 실력을 갖춘 파일럿이 되었다. 평상시는 라비와 함께 조합으로부터 받은 여러 가지 잡다한 임무를 수행하며 살고 있었으나, 어느 날 랄프 웬즈데이로부터 별 7개짜리의 임무, 알비스를 실바나까지 보내는 것을 계승한 후로 삶이 크게 바뀐다.

라비 헤드 (ラヴィ・ヘッド, Lavie Head)
CV. 사이토 치와 / 정현경

크라우스의 소꿉친구로, 그의 내비게이터/밴쉽 메카닉이기도 한 15세 소녀. 씩씩하고 당찬 성격의 여자아이다. 자신과 크라우스의 아버지가 사용했던 밴쉽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1] 아버지들이 넘지 못한 그랜드 스트림을 크라우스와 함께 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2] 알비스를 실바나에 보내는 임무를 맡게 되어 크라우스와 함께 실바나에 도착하지만 그와는 다르게 실바나에 남고 싶어하지 않아 망가진 자신들의 밴쉽 수리에 전념한다.

알비스 E. 해밀턴 (アルヴィス・E・ハミルトン, Alvis E. Hamilton) 또는 아르, 알
CV. 시라키 안나 / 신소윤

랄프 웬즈데이가 맡은 별 7개짜리 임무의 '화물'인 11세의 소녀. 세계에서 제일 안전한 장소라고 칭해지는 실바나로 보내지기로 했으나, 길드에 쫓겨 저격당한 랄프 웬즈데이를 이어 크라우스와 라비가 임무를 계승 받아, 그들의 도움을 받아 실바나에 도착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매우 낯을 가려 말수도 적었지만, 크라우스와 라비에게 마음을 열고 그들과 친구가 된 이후로는 점점 밝아지게 된다. 길드 4대가중 하나인 해밀턴가 출신. 엑자일의 생체 열쇠로, 엑자일을 기동시키는 힘을 품고 있다.

2 아나트레이[편집]

2.1 실바나[편집]

알렉스 로우 (アレックス・ロウ, Alex Row)
CV. 모리카와 토시유키 / 윤동기

무적함 실바나의 함장. 계급은 대령이다. 전술, 전략에 굉장히 뛰어나다. 예전 아나트레이와 듀시스 평화의 서신을 전달하기 위해 크라우스와 라비의 아버지들과 그랜드 스트림을 넘으려 했으나 실패한다. 길드의 마에스트로 델피네를 원수로 여기며[3] 그녀를 처치하는 것을 삶의 목적으로 삼고 있다.

타치아나 비슬라[4] (タチアナ・ヴィスラ)
CV. 키타무라 에리 / 은정

몰락 귀족가인 비슬라 가 출신으로 집을 떠나 사관학교에서 교육을 받다 중퇴하고, 사관학교에서 만난 소피아의 소개로 실바나에 타게 된다. 뛰어난 밴쉽 조종 능력으로 실바나의 밴쉽 부대의 대장이 되어 내비게이터인 아리스티아와 활약하고 있다. 타는 밴쉽 기체의 색은 진홍/빨강. 자존심이 높고 융통성이 없으며 신경질적인 성격 때문에 사람들과는 약간 거리가 생겨 실바나의 정비원들에게 공주님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아리스티아 아그류 (アリスティア・アグリュー)
CV. 쿠와타니 나츠코 /박신희

타치아나의 내비게이터. 그녀와는 사관학교에 다닐 때부터 친구 사이로, 타치아나가 사관학교를 중퇴하자 아리스티아도 학교를 그만두고 실바나에 타게 되었다. 타치아나와는 다르게 얌전하고 어른스러운 성격이나, 필요할땐 때때로 타치아나에게 엄격한 면도 보여준다.

모랑 셰트란드 (モラン・シェトランド)
CV. 미키 신이치로 / 전광주

본래는 마드세인 함대의 총병이었다. 전장해서 생존 귀환해 받는 생환증을 20개 모아 총병에서 벗어나는 것이 꿈이었다. 제 3차 미나기스 대전에서 크라우스와 라비를 돕고, 그 후 마드세인 함대를 떠난다. 워커가 운영하는 플로팅 도크 (부두) 에서 크라우스들과 재회하고, 실바나에 탑승해 정비사로 일하기 시작한다. 정비사 생활에 불편함은 없었지만, 길드 소탕 작전 훈련을 보고 다시 총병이 되기로 결심한다.

고드윈 오스틴 (ゴドウィン・オースティン)
CV. 이시즈카 운쇼

실바나의 정비사. 거구에 무서운 얼굴을 하고 있으며, 싸움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달려가는 타입이다. 소피아가 귀환했을 때 눈물을 흘린 걸 보면 겉으로 보이는 것과는 달리 인정이 두텁고 감수성도 많은 듯 하다. 무기로 거대한 장갑포를 사용하여 전투에 참가한다. 하지만 루시올라와 처음 만났을때 그에게 도전해서 쉽게 패배하였다.

게일 프랭크 (ゲイル・フランク)
CV. 야나다 키요유키

실바나의 부정비사. 머리를 삭발했으며 귀를 뾰족한 귀로 보이게 만드는 악세서리를 착용하고 있다. 동성애자 인 듯 싶어, 마음에 드는 사람을 체크하고있다. 크라우스에게 관심이 있는 듯.

앤서니 코스타비 (アンソニー・コスタビ)
CV. 마키시마 나오키

실바나의 정비사 중 하나. 계급은 상병. 안경을 쓰고 있고 정중한 말투를 사용하지만 하는 말은 아이러니하게도 죄다 까칠하고 냉소적인 말들이다. 성격도 비교적 거친 듯.

이산 페를란 (イーサン・ペルラン)
CV. 세키 토모카즈

실바나의 정비사 중 하나. 계급은 이등병. 정비사 중에서는 제일 말단이라, 여러 잡다한 일은 다 도맡아했다. 때문에 모랑이 실바나에 탑승해 정비사가 되었을 때는 후배가 생겼다고 매우 기뻐했다. 입에서 불을 뿜는 묘기를 보여주는 등 여러가지 트릭에 능통한 듯 하다.

아서 캠벨 (アーサー・キャンベル)
CV. 소우야 시게노리

실바나의 항해장으로 상관인 알렉스와 소피아에게 충성을 다하고 있지만 명령을 무조건적으로 따르지는 않는다. 알렉스가 델피네의 배를 공격하라 명령했을때, 소피아와 다른 군인들이 위험에 처할 수도 있다며 명령을 따르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위나 라이트닝 (ウィナ・ライトニング)
CV. 나가타 료코

실바나의 청음원으로 청력이 매우 뛰어나 음향을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원래는 음악을 하고 싶어했으나 돈이 부족해 군에 입대하게 되었다. 실바나가 그랜드 스트림에 들어섰을 때 엑자일의 기동 소리로 그 위치를 알아내는 임무를 맡는다.

레시우스 다고베르 (レシウス・ダゴベール)
CV. 야마지 카즈히로

본래는 길드의 네 가문 중 하나인 다고베르 가의 당주로, 델피네의 쿠데타 당시 마리우스와 함께 아나트레이에 망명했다. 망명할때 타고 온 길드 함의 유닛을 실바나에 사용, 레시우스가 유닛의 관리를 맡게 되었다. 자주 알렉스와 체스를 두며 실바나의 '포로'가 된 디오와도 체스를 둔다. 또한 다고베르 가의 뮤스테리온을 알렉스에게 전해주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2.2 우르바누스[편집]

빈센트 알츠아이 (ヴィンセント・アルツァイ)
CV. 고다 호즈미

전함 우르바누스의 함장. 아나트레이의 근위군대령. 알렉스와 소피아는 사관학교 시절부터 알고 지낸 친구다. 성격은 알렉스와는 정반대로 매우 쾌활하나, 그 역시 군인으로, 전략에 관해서는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커피를 매우 좋아해 전투 중에도 커피를 마시며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를 '우르바누스 명물 군함 커피'라고 명명했다. 소피아가 알렉스를 좋아하는 것을 알면서도 그녀를 좋아하고 있다. 때문에 소피아에 대한 충성심은 대단하다.

루몰트 돌프스트란드 (ルーモルト・ドルフストランド)
CV. 츠치야 토시히데

우르바누스의 참모장. 둥근 안경과 짧은 콧수염이 특징이다. 빈센트의 의도를 예측하고 신속하게 행동하나, 다른 사람의 감정을 고려하는 것은 질색인 듯 하다.

2.3 황족과 귀족[편집]

황제 (皇帝)
CV. 키타무라 코이치

아나트레이 제국의 황제로, 소피아의 아버지. 한때는 훌륭한 군주였지만, 오랜 세월 계속된 듀시스와의 전쟁으로 인해 장점은 사라졌다. 길드의 제한을 받지 않는 클라우디아 유닛을 사용하는 실바나의 스파이로 자신의 딸 소피아를 보냈다. 듀시스 잔존 함대가 아나트레이 제국 수도를 공격했을 때, 소피아를 죽이라는 명령을 내린 자신에게 반역한 마리우스와 서로를 죽이게 된다.

소피아 포레스터 (ソフィア・フォレスター)
CV. 야마자키 와카나

실바나의 부함장으로 아나트레이 황제의 딸. 19세로 계급은 중령이다. 아버지에 의해 스파이로 보내져 실바나에 탑승하나 알렉스에게 반해 본 목적은 수행하지 않고 실바나의 부함장이 된다. 황제의 죽음으로 인해 새로운 아나트레이 황제로 부임, 듀시스와 평화를 약속하고 함께 길드에게 맞서기로 한다.

마리우스 바시아누스 (マリウス・バシアヌス)
CV. 이와타 야스오

본래는 길드의 네 가문중 하나인 바시아누스 가의 당주였지만, 델피네에 의해 숙청되어 아나트레이에 망명했다. 아내는 아나트레이 사람으로, 마리우스는 길드 내에서도 온건파였다. 아나트레이에 망명한 후 밴쉽 기술 등 아나트레이에게 중요한 기술들을 전수해 주었다. 소피아 포레스터는 아내를 통한 조카로, 마치 자신의 딸 유리스와 같이 자식처럼 키웠다. 아나트레이의 총리로, 듀시스에게 아나트레이가 공격받자 현 황제에게 황제 자리를 소피아에게 물려줄 것을 주장한다.

데이비드 마드세인 (デーヴィッド・マドセイン)
CV. 아키모토 요스케

노르키아에 주둔하고 있는 함대 (일명 마드세인 함대)의 사령관이다. 미나기스와 노르키아 지방을 듀시스의 공격으로부터 지켜내는 임무를 막고 있다. 기사도 정신을 존중하여 제 3차 미나기스 대전에서 패색이 짙어진 상황에서도 후퇴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것을 주장하나, 크라우스의 설득으로 인해 후퇴한다. 크라우스와 라비가 밴쉽을 사용해 마드세인 함대의 후퇴를 돕는 것을 보고 전투에서의 밴쉽의 유용성에 감명받는다. 그러나 후퇴한 것으로 인해 주위 귀족들에게 비판을 받고 사령관의 자리에서 내려오게 되나, 비텔리우스 사망 이후 아나트레이 함대의 총사령관이 된다.

마드세인 부인 (マドセイン夫人)
CV. 유키노 사츠키

전장에 나가있는 남편 대신 마드세인 가를 맡게 된 데이비드 마드세인의 부인. 크라우스와 라비에게 미나기스에 있는 남편에게 편지를 전달해 달라는 임무를 맡긴다. 남편의 그림자처럼 그를 지원하는 아내로, 나중엔 길드와의 전쟁이 일어나자 마드세인 가를 임시 병원으로 개방해 스스로 간호사가 되어 환자들을 치료한다.

홀리 마드세인 (ホリー・マドセイン)
CV. 하나자와 카나

마드세인 중장의 딸로 9세. 아버지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전장에 나가있는 아버지를 걱정, 건강과 무사한 귀환을 바라고 있다. 크라우스와 라비에게 자신의 편지를 아버지에게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자신의 편지를 듣게 된 마드세인 중장은 자존심을 꺾고 전장에서 후퇴하기로 결정한다. 울음이 많은 여자아이 였으나, 알비스와 만난 이후로 자신도 마음을 굳게 먹고 살아가기로 한다.

비텔리우스 글라미스 (ヴィテリウス・グラミス)
CV. 코야마 타케히로

아나트레이 군의 총사령관으로 계급은 대장. 듀시스의 아나트레이 공격 와중 황제가 사망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의 부하들에게 목숨으로 아나트레이를 지키라 명령한다. 아나트레이의 새로운 기반을 다지기 위해 듀시스와의 휴전 명령을 거스르고 소피아 차기황제를 죽이려고까지 한다. 그러나 소피아가 탑승한 우르바누스가 듀시스 잔존 함대를 공격하던 스콜로펜드라 포를 파괴하고, 비텔리우스도 사망한다.

헨리 놀스 (ヘンリー・ノウルズ)
CV. 이시나미 요시토
아나트레이의 후작으로 찰스 놀즈의 아버지. 찰스의 원수를 갚기 위해 호라이즌 케이브의 암거래 현장에서 알렉스를 납치하려 하나, 정전이 일어나고 그를 놓친다.
찰스 놀스 (チャールズ・ノウルズ)
CV. 츠치야 히데토시
아나트레이의 전함 골리앗의 함장으로 계급은 대령, 작위는 자작. 놀스 후작의 말년에 태어나, 버릇없이 자라 멋대로이고 오만한 인간이 되었다. 알렉스가 '몰살의 실바나'의 함장인 것을 모르고 일대일 대결을 신청하나 패배하고 골리앗과 함께 침몰한다.

2.4 밴쉽 조종사[편집]

랄프 웬즈데이 (ラルフ・ウェンズディ)
CV. 키타데 신야
알비스 해밀턴을 실바나로 데려다 주는 임무를 맡았던 밴쉽 파일럿. 임무를 맡고 길드에게 쫓기게 되어 깊은 상처를 입는다. 제 75회 노르키아 밴쉽 경주 대회가 열리는 날, 추락하던 그의 밴쉽을 크라우스와 라비가 발견하게 되어 둘에게 임무를 부탁한다. 알을 크라우스와 라비에게 넘기고 자신은 미끼 역할이 되어 그들의 탈출을 돕는다. 미하일이라는 형이 있다.
허리케인 호크 (ハリケーン・ホーク)
CV. 이시이 코우지
노르키아의 밴쉽 파일럿으로, 노르키아에선 제일 가는 실력으로 알려져 있다. 노르키아 경주 대회에서 2년 연속 우승한 기록이 있다. 제 75회 노르키아 밴쉽 경주 대회에선 랄프 웬즈데이의 밴쉽과 충돌해 기권하게 된다.
팻 치킨 (ファット・チキン)
CV. 토모에 세이코
노르키아의 밴쉽 파일럿으로, 오카마스러운 말투가 특징이다. 몸매 때문에 라비에게는 '돼지 새' (ブタ鳥) 라고 불린다.
써니 보이 (サニー・ボーイ)
CV. 아이자와 마사키
노르키아의 밴쉽 파일럿으로, 라비에게는 '코털 녀석' (鼻毛野郎) 이라고 불리고 있다. 크라우스와 허리케인 호크의 밴쉽이 랄프 웬즈데이의 밴쉽과 충돌하고, 써니 보이가 제 75회 노르키아 밴쉽 경주 대회에서 우승하게 된다.
해밀카 바르카 (ハミルカル・ヴァルカ)
CV. 카나오 테츠오
크라우스 바르카의 아버지. 원래는 아나트레이의 백작이었으나 노르키아의 자유로운 하늘을 사랑해 노르키아에 살기로 결정했다. 크라우스와 라비가 타고있는 밴쉽의 원래 주인으로 노르키아에서 만난 조르쥬 헤드와 친구가 되어 밴쉽 파일럿-내비게이터 관계가 된다. 듀시스에 평화 서신을 전달하러 가는 도중 그랜드 스트림에서 사망했다.
조르쥬 헤드 (ジョルジュ・ヘッド)
CV. 이토 카즈아키
라비 헤드의 아버지. 라비의 엄마는 라비를 낳다 사망해 혼자 라비를 키웠다. 해밀카 바르카가 옆집에 이사오고 나서 곧 좋은 친구가 되어 파일럿-내비 관계가 된다. 해밀카 바르카와 함께 그랜드 스트림을 넘던 도중 사망한다.
유리스 (ユーリス)
마리우스 바시아누스의 외동딸로 소피아에겐 마치 언니같은 존재였다. 또한 약혼자인 알렉스 로우의 밴쉽 내비게이터였다. 그랜드 스트림에서 델피네와 엑자일에 의해 공격받고 해밀카, 조르쥬와 함께 사망한다.

2.5 그 외 등장인물[편집]

유스티나 바르카 (ユスティーナ・ヴァルカ)
CV. 아이자와 케이코
크라우스 바르카의 어머니. 엄마가 없는 라비를 마치 딸처럼 돌봐주었다. 그랜드 스트림에서 해밀카와 조르쥬가 사망하고 나서 6개월 후 유스티나도 사망, 크라우스와 라비는 고아가 된다.
워커 (ウォーカー)
CV. 야마구치 켄
플로팅 도크 (부두) 카지노 로얄의 오너. 원래는 아나트레이 군인 사관학교에서 강사를 맡아, 알렉스와 빈센트를 가르치기도 했다. 실바나의 수리를 도와주며, 알렉스에게 엑자일의 문이 경매로 올라올 암거래에 대해 알려준다.
쟝카를로 (ジャンカルロ)
CV. 우시야마 시게루
자유도시 호라이즌 케이브를 다스리는 쟝카를로 재단의 오너. 호라이즌 케이브 암거래의 경매 주최자로 델피네에게 500억 클라우디아에 팔린 '엑자일의 문'을 가져다 주나 가짜였다. 델피네는 그에게 '보상'으로 길드의 반지를 주나 반지의 힘에 의해 쟝카를로는 잿더미로 변하고 만다.

3 길드[편집]

디오 에라클레아 (ディーオ・エラクレア, Dio Eraclea)
CV. 노다 쥰코 / 박신희

길드의 마에스트로 델피네의 남동생으로, 길드 4대가중 하나인 에라클레아 가 출신의 프린시펄. 재미있는 것을 좋아해 색다른 것들에 흥미를 가진다. 신비스러움을 내포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는 순수한 소년. 누나인 델피네를 매우 두려워 한다. '임멜만 턴'을 선보인 크라우스에게 관심을 갖게 되어, 그가 탑승하고 있는 실바나를 '습격'해 실바나의 포로가 되어 그곳에서 생활한다. 루시올라와는 서로 가장 친한 친구사이다.

루시올라 (ルシオラ)
CV. 한바 토모에

약간 슬퍼 보이고 엄숙한 표정을 한 길드인. 감정 변화가 거의 없으며 냉정한 성격이다. 디오의 가장 친한 친구로, 둘이 어릴 적 델피네가 시종으로 삼으라며 디오에게 선물로 줬지만 디오는 루시올라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언제나 친구처럼 대했다. 때문에 루시올라에게 디오는 자신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그를 언제나 깍듯이 디오님이라고 부른다. 디오에 대해 굉장히 보호적으로, 항상 디오에 곁에 있으나 디오가 원하는 것이라면 그의 결정에 따른다. 격투에 매우 능해 고드윈을 일격으로 졸도시킨 적이 있다. 디오가 델피네에게 세뇌된 후 길드에 도전한다. 델피네에게 붙잡혔지만 끝까지 디오에게 자유를 달라며 부탁하고, 결국 델피네에게서 받은 반지의 힘에 의해 소멸한다.

델피네 에라클레아 (デルフィーネ・エラクレア)
CV. 네야 미치코

24세의 여자. 부모를 포함해, 길드의 네 가문을 숙청하고 길드의 최고 권력자인 마에스트로 자리에 오른 독재자. 어려서부터 사람의 마음을 짓밟는 것에 희열을 느껴왔고, 모든 것이 자신의 뜻대로 된다고 생각한다. 붉은 장미를 특히 좋아한다. 길드의 본 목적인 세계의 관리에는 관심이 없으며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것에만 관심이 있어 세계를 더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자신의 능력으로 어린 길드인들에게 이마에 문장을 새겨 일정 나이가 지난 후 자신에게 평생 복종하도록 해놓았다. 그녀의 반지에도 능력이 있어, 반지를 손에 낀 자들은 모래로 변해버린다. 엑자일에 큰 관심을 갖고 있어, 예전 크라우스와 라비의 아버지들, 알렉스, 유리스가 그랜드 스트림을 지날때 방해한 적이 있다. 때문에 알렉스를 제외한 나머지가 사망, 델피네는 알렉스의 복수의 타겟으로 그의 유일한 삶의 목적이 된다.

시카다 (シカーダ)
CV. 마키시마 나오키

델피네의 경호원 겸 가장 충성적인 부하. 루시올라의 형이다. 본래는 격정적이나 길드에 대한 충성과 강한 의지로 감정을 억누른다. 크라우스와 디오의 도망을 눈감아준 루시올라와 일대일 대결을 펼치게 되나 그에게 패배해 사망한다.

4 듀시스[편집]

네스톨 메시나 (ネストル・メッシーナ)
CV. 아리모토 킨류

아나트레이를 침략한 듀시스 군 함대의 사령관. 황제에 오른 소피아가 평화를 제안하자 받아들이고 그랜드 스트림의 지도를 제공한다.

두냐 셰아 (ドゥーニャ・シェーア)
CV. 스도 유미

듀시스의 신참 군인. 17 세. 동생이 많기 때문에 식량을 우선적으로 받게 되는 군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사막의 보급소에서 듀시스 군에게 당한 크라우스와 타치아나를 총살하라는 명령을 받았지만 일부러 빗나가게 쏜다. 훗날 아나트레이와 듀시스가 동맹국이 되어 길드에 맞서자, 호라이즌 케이브로 향해 클라우디아 유닛의 탈취법에 대해 배우며 모랑 셰트란드와 만나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5 각주

  1. 크라우스의 아버지는 파일럿, 라비의 아버지는 그의 내비게이터였다.
  2. 그녀와 크라우스의 아버지는 별 10개짜리의 임무를 수행하려 듀시스로 가던 도중 그랜드 스트림의 강한 바람에 휩쓸려 사망했다.
  3. 그랜드 스트림에서 일어난 사고가 델피네의 방해 때문이어서.
  4. 혹은 타티아나라고 표기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