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Fate/Zero/등장인물

다음은 작품 Fate/Zero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일람입니다. 성우는 애니메이션 / 드라마 CD / 게임 모두 동일합니다.

1 성배전쟁 관계자[편집]

1.1 마스터[편집]

에미야 키리츠구 (일본어: 衛宮 切嗣)
성우: 코야마 리키야, 이리노 미유 (유년기) / 김승태
세이버의 마스터. "마술사 킬러"라 불리는 마술사. 그 실적을 아인츠베른에게 인정받아 성배전쟁에 참가한다. 발굴된 칼집을 촉매로 세이버를 소환한다.
토오사카 토키오미 (일본어: 遠坂 時臣)
아처의 마스터. 토오사카가의 당주로, 진정한 귀족. 확고한 신념과 위엄을 가지고, 마술사다운 논리로 행동한다. 책략을 궁리하여, 성배전쟁 필승을 맹세한다.
마토 카리야 (일본어: 間桐 雁夜)
버서커의 마스터. 시작의 세 가문 중 하나인 마키리(마토)가의 차남. 11년 전 마토가와 연을 끊어 마술과는 관계가 없었다. 사쿠라에 대한 것을 알게 되어, 아버지 마토 조켄과 재회한다.
코토미네 키레 (일본어: 言峰 綺礼)
어새신의 마스터. 코토미네 리세의 아들. 토오사카 토키오미를 원호하기 위해 어새신의 마스터로서 성배전쟁에 임한다. 성격은 파탄하여, 비뚤어짐을 고뇌하고 있다.
케이네스 엘멜로이 아치볼트 (일본어: ケイネス・エルメロイ・アーチボルト)
랜서의 마스터. 마술사 명문 아치볼트가의 후계자. 그 재능으로 여러 공적을 세운 천재로, 시계탑의 강사를 역임하고 있는 일류 마술사이다.
웨이버 벨벳 (일본어: ウェイバー・ベルベット)
라이더의 마스터. 마술협회의 총 본부 "시계탑"에서 마술을 배우는 청년. 마술사로서의 자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라이더를 소환해 성배전쟁에 참전한다.
우류 류노스케 (일본어: 雨生 龍之介)
캐스터의 마스터로, 죽음의 본질을 추구하는 연속살인귀. 고서에 따라 행한 의식 살인에 의해, 캐스터를 소환해버린다. 캐스터를 살인의 스승으로 모신다.

1.2 서번트[편집]

세이버 (일본어: セイバー)
에미야 키리츠구의 서번트로 진명은 아서 펜드래건(아르토리아 펜드래건). 키리츠구와 계약한 검사의 영령. 아이리와 행동할 때는 검은 정장을 몸에 걸친다. 늠름한 미소년 같은 아름다움을 발한다.
아처 (일본어: アーチャー)
토오사카 토키오미의 서번트로 진명은 길가메시. 압도적인 보구를 가진 최강의 서번트 중 한 명. 오만불손에 유아독존. 토키오미의 뜻에 상관없이 단독행동을 즐긴다.
버서커 (일본어: バーサーカー)
마토 카리야의 서번트. 광기의 기사. 항상 검은 안개와 갑옷으로 몸을 감싸고 있다. 세이버에게 이상한 집착을 보인다.
어새신 (일본어: アサシン)
코토미네 키레의 서번트로 진명은 하산 사바흐. 다른 서번트와 비교해 전투력은 높지 않지만 첩보활동이 주특기로, 키레의 지시에 따라 암약한다.
랜서 (일본어: ランサー)
케이네스 엘멜로이 아치볼트의 서번트로 진명은 디아뮈드 오 디나. 여성을 매료하는 마력을 발하는 미청년. 충의가 두텁고 명예를 중요시하는 성격으로, 주군에게 성배를 바치기 위해 싸움에 임한다.
라이더 (일본어: ライダー)
웨이버 벨벳의 서번트로 진명은 이스칸다르(알렉산드로스 대왕). 압도적인 체구를 가졌으며, 생긴 대로 호방뇌락한 성격이다. 웨이버는 그 성격에 영향을 받게 된다.
캐스터 (일본어: キャスター)
우류 류노스케의 서번트. 류노스케 이상의 쾌락살인자. 어떤 이유로 세이버를 쫓아 노린다. 그 이상한 광기는 성배전쟁을 혼란에 빠뜨릴 정도.

1.3 그 밖의 인물[편집]

아이리스필 폰 아인츠베른 (일본어: アイリスフィール・フォン・アインツベルン)
마술의 명문 아인츠베른가가 탄생시킨 호문쿨루스. 키리츠구의 아내로, 키리츠구의 이상을 이뤄주기 위해 스스로 성배전쟁에 참가한다.
히사우 마이야 (일본어: 久宇 舞弥)
10년간에 걸친 키리츠구의 전장 파트너.
유브스탁하이트 폰 아인츠베른 (일본어: ユーブスタクハイト・フォン・アインツベルン)
마술의 명문 아인츠베른가의 현 당주. 8대째 당주이기에 아하트 옹이라고 불린다.
이리야스필 폰 아인츠베른 (일본어: イリヤスフィール・フォン・アインツベルン)
키리츠구와 아이리 사이에서 태어난 딸. 천진난만하고 사람을 잘 따른다.
토오사카 아오이 (일본어: 遠坂 葵)
토키오미의 아내로, 마술사의 아내로서 기품과 각오를 함께 가진 재색겸비의 여성. 두 명의 딸을 낳았으며, 마토 카리야가 연모하는 여성이기도 하다.
토키오미의 딸. 눈동자와 머리색은 아버지를 빼닮았다. 나중에 토오사카가를 계승해 성배전쟁에 참가하게 된다. <Fate/stay night>의 히로인.
마토 조켄 (일본어: 間桐 臓硯)
마토 뱌쿠야 (일본어: 間桐 鶴野)
마토 사쿠라 (일본어: 間桐 桜)
코토미네 리세 (일본어: 言峰 璃正)
코토미네 키레의 부친.
솔라우 누아다레 소피아리 (일본어: ソラウ・ヌァザレ・ソフィアリ)
케이네스의 약혼녀.

2 후유키 시의 시민[편집]

코토네 (일본어: コトネ)
성우: 코바야시 케이코(드라마 CD) / 세토 아사미(TVA)
린의 같은 반 친구.

3 과거의 인물[편집]

나탈리아 카민스키 (일본어: ナタリア・カミンスキー)
어린 시절의 키리츠구를 인수한 프리랜서 마술사.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