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팔견전 -동방팔견이문-/등장인물

다음은 팔견전 -동방팔견이문- 등장인물에 대한 문서입니다. 성우는 애니메이션 / 드라마 CD 순입니다. 드라마 CD 성우진이 없는 경우는 전부 애니메이션 성우입니다.

팔견사[원본 편집]

팔견사(八犬士)란 '후세히메' 전설의 팔견사의 환생으로 각각 의미를 담은 구슬, 신체의 어딘가에 새겨진 모란 형태의 반점, 죽었다 되살아난 점, 요괴의 힘을 가지거나 요괴와 함께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두 성에 이누(犬) 자가 공통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오오츠카 마을의 생존자로 태어날 때부터 병약했기 때문에 13살까지 여장을 하고 자랐다. 무라사메를 몸 속에 품고 있으며, 그 영향으로 13세의 외견에서 나이를 먹지 않고 있다. 오른쪽 팔에 무라사메를 품고 있으며, 모란 형태의 반점을 가지고 있다. 효(孝)의 구슬의 소유자. 개를 좋아하며 소꿉친구인 소스케와 하마지를 가족으로서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
무라사메 (일본어: 村雨)
시노의 오른쪽 팔에 깃들어 있는 요도로 밖에 나올 때에는 까마귀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서툴지만 말도 할 수 있다. 또한, 칼의 형태일 때에는 비를 마음대로 내리게 할 수 있다.
메구 (일본어: メグ)
검은 구체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커다란 눈이 달려 있으며, 눈의 반대측에 커다란 입이 있다. 평소에는 포켓 주머니에 들어가는 사이즈지만, 물에 닿으면 거대화한다. 시노를 마음에 들어하는 듯 하며, 그와 함께 행동하는 일이 많다.
오오츠카 마을의 생존자로 단정한 모습의 청년이다. 마을이 소실될 때, 함께 죽은 요시로와 생명을 나누어 공유하는 것을 선택했기 때문에 요시로의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 목 뒤에 모란 형태의 반점이 있으며, 반점을 가른 흉터가 있다. 의(義)의 구슬의 소유자였으나, 현재는 아오에게 빼앗긴 상태이다.
요시로 (일본어: 四白)
소스케의 반신(半身)으로 5년전 오오츠카 마을의 사건 당시 함께 죽었으나 소스케의 반신으로서 소생했다. 18년 전부터 이누즈카 가에 있었으며 머리가 좋은 편.
헌병대 대장으로 코분고와는 젖형제이다. 3년전, 북부의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코분고와 함께 사람을 먹는 오니에게 잡아먹힌 뒤로 뇌귀(雷鬼)로 소생했다. 이누타 누이와는 약혼한 사이였으며 그녀의 죽음을 알고 수없이 자해하지만, 죽을 수 없는 몸에 좌절하였다. 이누카이 가문의 양자이며 어린 시절부터 세이란과는 악연이 있었다. 현재는 시노를 마음에 들어하고 있으며, 메구를 보살피는 역할을 떠맡고 있다. 오른쪽 뺨에 모란 형태의 반점이 있다. 신(信)의 구슬의 소유자.
이누타 코분고 (일본어: 犬田 小文吾)
여관 코나야(古那屋)의 아들로 겐파치와는 젖형제이다. 3년전, 북부의 마을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겐파치와 함께 사람을 먹는 오니에게 잡아먹힌 뒤로 풍귀(風鬼)로 소생했다. 주변의 인물들이 제멋대로라 여러모로 고생을 떠맡는 경우가 많다. 허리 부분에 모란 형태의 반점이 있으며, 제(悌)의 구슬의 소유자.
이누사카 케노 (일본어: 犬阪 毛野), 아사케노 (일본어: 旦開野)
아오에게 원한을 가지고 있는 노가쿠시(能楽師)로 통칭 아사케노라 불린다. 아오에게 가족과 심장을 빼앗겼으나 코코노에에 의해 소생하였다. 여행지에서 만난 소스케를 아오라고 착각하여 습격한 적이 있다. 미청년으로 자주 여자로 착각당하는 일이 많으며 일할 때는 여장을 하고 있다. 타인에게 가차 없는 면모가 있으며 성미가 급하다. 가슴 부분에 모란 형태의 반점이 있으며 지(智)의 구슬의 소유자.
코코노에 (일본어: 九重)
야차히메(夜叉姫)로 불리는 요괴로, 심장을 빼앗겼음에도 살아있는 케노에게 흥미를 보이며 자신의 심장을 케노에게 주었다. 때문에 심장이 없으며, 케노를 아들처럼 아끼고 있다.
눈 속에서 죽어가던 중, 생이별한 여동생을 만나고 싶다는 일념으로 살고 싶다고 원하여 유키히메와 계약하여 되살아난다. 늘 유키히메와 함께 있기 때문에 그의 주변은 항상 한겨울의 찬 공기를 두르고 있다. 약제사의 일족 출신으로 약에 대한 내성의 부작용으로 붉은 머리를 띄고 있다. 왼쪽 어깨에 모란 형태의 반점이 있으며, 충(忠)의 구슬의 소유자.
유키히메 (일본어: 雪姫)
시노의 친구로, 도세츠를 구해준 눈의 요괴. 아름다운 노래를 불렀지만, 도세츠를 살리는 대가로 목소리를 잃었다. 도세츠를 마음에 들어하며, 질투심이 강하기 때문에 도세츠 주변에 다가오는 여자들을 모두 차가운 한기로 쫒아낸다.
성우: 츠다 켄지로, 토쿠이 소라 (어린 시절)
인형사로 명성이 자자한 이누무라 노리키요의 아들로, 아버지를 따라 인형사가 되었다. 노리키요의 양자로 과거의 성은 아카이와. 양부인 노리키요가 돌아가신 후 찾아온 친부인 아카이와와 다툼 끝에 사망하지만, 노로의 힘으로 소생한다. 하지만, 본인은 그 일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며 양부인 노리키요의 죽음조차 잊고 있었다. 이후, 모든 기억을 되찾은 뒤로 이마에 두른 머리띠를 풀면 고양이의 눈과 같은 자안이 생겨 요괴 등을 간파하는 능력이 생긴다. 왼쪽 발목에 모란 형태의 반점이 있으며, 예(禮)의 구슬의 소유자.
노로 (일본어: 野驉)
다이가쿠가 어렸을 때 키운 고양이가 변모한 요괴로, 다이가쿠의 바람에 따라 그의 소원을 들어주었다. 이누무라 가에 결계를 친 장본인으로 무언가로부터 다이가쿠를 지키고 있었다.
성우: 요나가 츠바사, 신타니 료코 (어린 시절)
어렸을 때 카미카쿠시를 당하였으며, 텐구의 품 속에서 10년간 자랐다. 텐구의 성지(聖地)에 있던 10년동안 성장이 멈췄기 때문에 외견 연령은 12세이나 실은 22세의 청년. 어머니의 손에 한번 죽었으나, 카게츠의 생명의 반을 받아 소생한다. 오른쪽 어깨에 모란 형태의 반점을 가지고 있으며 인(仁)의 구슬의 소유자.
나츠메 (일본어: 棗目)
하즈키와 함께 행동하던 텐구로 하즈키와 카게츠가 죽은 뒤로 시노부와 함께 있다.
카게츠 (일본어: 華月)
시노부를 주워 10년간 보살펴준 부모로, 한번 죽은 시노부를 살리기 위해 자신의 생명과 텐구의 힘 절반을 시노부에게 주었다. 그 탓으로 텐구의 힘을 다 쓰고 결국 사망하였다. 시노부의 생물학적 아버지로 인간과의 사이에서 얻은 아이를 위해 목숨을 버린 자신의 아버지를 이해할 수 없어 시험삼아 가진 것이 시노부이며, 시노부를 텐구의 성지로 데려온 후로 아버지의 말인 '인간은 사랑스러워'란 뜻을 이해하게 된다.
하즈키 (일본어: 葉月)
시노부를 주워 10년간 보살펴준 부모로, 카게츠의 동생이며 텐구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났다. 인간 마을로 돌아간 시노부를 6년간 되찾아올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 아오의 칼에 베여 쓰러진 시노부를 살리기 위해 카게츠처럼 자신의 생명의 반을 시노부에게 준다.

사수신가[원본 편집]

사수신가(四獣神家)는 짐승신(獣神)이 붙는 가문으로, 짐승신의 수호를 받는 자는 어렸을 때부터 유폐되어 일족에게서 없는 존재 취급을 당하는 일이 많았다. 현재는 제국 교회의 밑에 보호되어 있다. 사토미 가, 오사키 가, 미즈키 가, 히노즈카 가의 네 가문이 있으며 사수신가 저택에 따로 나와서 살고 있다. 일반적으로 짐승신의 수호를 받는 4명 간의 관계를 제외하고는 홀로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현재는 시노와 소스케가 사수신가의 저택에서 체재하고 있다.

사토미 리오 (일본어: 里見 莉芳)
야츠후사 (일본어: 八房)
오호 (일본어: 五狐)
미즈키 아야네 (일본어: 観月 あやね)
치카게 (일본어: ちかげ), 히비키 (일본어: )
히노즈카 나치 (일본어: 緋ノ塚 那智)
카에데 (일본어: )

오호[원본 편집]

금호 (金狐)
CV. 하라지마 아카리 / 쿠와바라 케이이치
은호 (銀狐)
CV. 카츠이 미유 / 에구치 타쿠야
천호 (天狐)
CV. 니시구치 아리사 / 오카모토 노부히코
백호 (白狐)
CV. 토쿠이 소라 / 사와다 마사타카
흑호 (黒狐)
CV. 나카지마 히로 / 치지와 류사쿠

교회 관계자[원본 편집]

하마지 (일본어: 浜路), 이누야마 무츠키 (일본어: 犬山睦月)
사무엘 J. 페네간 (일본어: サムエル・J・フェネガン)
리리스 (일본어: リリス)
마사키 R. 페네간 (일본어: 柾・R・フェネガン)
아마사키 (일본어: 蜑崎)
시스터즈 (일본어: 老シスター)
사이키 아카네 (일본어: 斎木 茜)
사쿠라바 죠지 (일본어: 桜庭 丈治)

적대관계[원본 편집]

아오 (일본어: )
콘 (일본어: )
타마즈사 (일본어: 玉梓)

이누타 가[원본 편집]

이누타 분고베에 (일본어: 犬田 文吾兵衛)
이누타 사요코 (일본어: 犬田 小夜子)
이누타 누이 (일본어: 犬田 沼藺)
코분고보다 3살 연상의 누나로, 겐파치의 약혼자였다. 현재인 고인으로 겐파치와 코분고가 북부전선으로 출병하여 생사가 불분명했을 당시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가졌지만, 두 사람의 생존 소식을 듣고 죄악감을 견딜 수 없어 강 속으로 투신자살했다.

이누무라 가[원본 편집]

이누무라 히나기누 (일본어: 犬村 雛衣)
이누무라 노리키요 (일본어: 犬村 儀清)
아카이와 (일본어: 赤岩)
이누무라 노리키요의 매제로 다이카쿠의 친아버지이다.

각 에피소드의 등장인물[원본 편집]

하기와라 켄타 (일본어: 萩原 健太)
오오츠카 마을 사건 이후, 시노 일행이 신세졌던 교회 근처 마을의 아이로 공부를 싫어하고 놀기 좋아하는 건방진 면이 돋보이는 12세의 평범한 소년. 소스케를 친형처럼 잘 따르며 시노를 또래의 여자아이로 착각하고 있다. 5년 전의 시노의 모습을 한 거미 요괴에게 잡아먹힐 경험을 하지만, 시노 덕에 목숨을 구한다.
세이란 (일본어: 青蘭)
쇼케츠원(笙月院)의 승려로, 겐파치를 구속한 장본인. 겐파치를 요괴를 잡아먹는 오니라고 단정짓고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기 전에 그를 죽이려고 하였다. 오사키 카나메의 이복 형으로, 어머니가 카나메를 죽이려 한 탓에 오호의 저주를 받은 오사키 가에서 쫒겨난 바가 있다. 때문에 첩의 아이에 불과한 카나메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몸 속에 벌레를 키우고 있으며, 시노가 가진 무라사메를 노린 바가 있다. 하마지의 얼굴에 상처를 낸 대가로 카나메의 손에 희생되는 묘사가 있다.
묘우코 (일본어: 明光)
성우: 무기히토
쇼케츠원(笙月院)의 승려로, 쇼게츠원(笙月院)의 주지승. 세이란이 몸 속에 벌레를 키우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그에게 분수에 맞지 않는 욕심을 내지 말라고 충고하지만, 그것이 세이란의 열등감을 자극하는 원인이 되어 세이란의 손에 희생되었다.
시노노메 (일본어: 東雲)
호마치 산에 다스리는 원신(猿神)으로 과거에 자신과 약속한 어느 소녀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녀에게 시노노메란 이름을 받았다. 어린 아이와 요괴를 제외하고는 그의 결계에 갖혀 더이상 산을 오를 수 없다고 한다. 아사히를 가족처럼 여기며 함께 약속의 소녀를 기다리지만, 오랜 기다림에 지친 나머지 광기에 빠져 시노 일행을 습격한다.
아사히 (일본어: 朝日)
호마치 산에 살고 있는 새끼 원숭이로, 부모를 잃고 죽을 운명에 있었으나 원신(猿神)의 보호 아래 가족처럼 키워진다. 과거 한 소녀에게 아사히란 이름과 호마치 산에서 캔 금으로 만든 반지를 받아서 손에 끼고 있다. 수상한 여자가 준 수수께끼의 물을 마신 탓에 이미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육신이 썩은 상태에서도 움직일 수 있었다.
츄다이 (일본어: 丶大)
요괴를 퇴치하는 법사로, 시노 일행과는 자주 사건으로 맞딱뜨린다. 실력 자체는 뛰어나지만, 요괴라면 선악을 가리지 않고 덤비는 경향이 강하다. 여러모로 유명한 파계승이기 때문에 사원에서도 그와 얽히기를 꺼려한다. 사토미 리오를 현세의 '후세히메'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후견인을 맡고 싶어할 정도로 마음에 들어한다. 시노부에게 수호부적으로 결계를 만들어서 텐구들에게서 보호하고 있었으며, 주위와 위화감 없이 어울릴 수 있도록 천진난만한 어린 아이의 인격을 덧씌웠다.[1]
쿠마가이 스즈 (일본어: 熊谷 鈴), 우사쿠마
코바야카와 루리 (일본어: 小早川 るり)
코하쿠 (일본어: 琥珀)
치토세 (일본어: 千歳)
쇼이치 (일본어: 昭市)
카호 (일본어: 佳穂)
아센 (일본어: 阿仙)
성우:
다이코쿠 요시하라 (일본어: 大黒 善平)
야나히메 (일본어: 弥奈姫)
야나 (일본어: ヤナ)
타카노부 (일본어: 貴敦)
사키 (일본어: 早紀)
나리무라 아키히코[2] (일본어: 成村 章彦)
카부라키 카야코 (일본어: 鏑木 かやこ)
시노부가 다니던 이이쿠라 초등학교의 교사로, 아이들을 상냥한 가면을 쓴 채 대하고 있다. 아키히코의 친누나지만, 아키히코가 태어나자 다른 집의 양녀로 보내졌다. 아키히코를 비롯하여 아이들을 싫어하며 시노부의 친구이지만, 실은 그를 동정심으로 대하고 있었다. TV 애니메이션에서는 평범한 여교사로 나왔다.
타에 (일본어: )

각주

  1. TV 애니메이션에서는 시노부가 카미카쿠시를 당한 동안의 기억을 봉인해두었다.
  2. 원작 코믹스에서는 나리무라라고 나왔으나, TV 애니메이션에서는 나루무라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