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춘 퀘스트 컴패니언

포춘 퀘스트 컴패니언
フォーチュン・クエスト コンパニオン
포춘 퀘스트 컴패니언.gif
표지
놀이 정보
미술 무카이 나츠미
배급사 카도카와 쇼텐
장르 판타지 TRPG
출시일 1991년 8월 26일
언어 일본어

포춘 퀘스트 컴패니언》(フォーチュン・クエスト コンパニオン)은 일본카도카와 쇼텐에서 발행한 판타지 테이블탑 롤플레잉 게임(TRPG)이다.

후카자와 미시오의 판타지 소설 《포춘 퀘스트》가 원작인 TRPG로, 저자로 표기된 제롬 브릴리언트 3세(약칭 JP3)는 원작 소설의 등장인물이다. 극중에서 JP3는 TRPG를 좋아하는 블랙 드래곤이며, 소설 제3권에서 주인공 파스텔 일행은 JP3를 던전 마스터로 두고 TRPG를 플레이한다.

《포춘 퀘스트》의 TRPG는 『컴패니언』 외에도 미디어워크스캐러 애니에서 발행한 《포춘 퀘스트 RPG》가 있는데, 『컴패니언』과는 별개의 작품으로 호환되지 않는다.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게임 세트에 캐릭터의 가면도 포함되어 있으며, 그것을 쓰고 게임을 하는 것이 공식적인 게임 플레이 방법이다.

게임의 데이터는 모두 카드화해놓은 상태로, 주인공 파스텔 등 원작에 나오는 11명의 캐릭터 카드와 적 몬스터 등의 카드가 준비되어 있다. 미리 만들어진 원작 캐릭터 말고 오리지널 캐릭터 작성도 가능하다. 카드에는 「공격력」, 「방어력」, 「마법 회피」, 「함정 회피」의 간단한 능력치가 기재되어있다. 1d6[1]+능력치로 목표치 이상이 나오면 성공이며, 6은 크리티컬 성공, 1은 펌블 실패이다.

캐릭터가 대미지를 입으면 카드를 뒤집는다. 뒷면에는 '부상' 상태의 캐릭터 일러스트와 함께 부상으로 인해 낮아진 수치가 기입되어 있다. 부상 상태에서 더 대미지를 받으면 '기절' 상태가 되어서, 카드를 봉인하고 회복할 때까지 모험에 참가할 수 없다. 즉, 캐릭터가 사망하는 일은 없는 셈이다.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6면체 주사위를 한 번 굴린다는 의미다.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포춘 퀘스트 RPG 문서의 951925판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