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토론:포세리아


이 문단은 완료된 토론으로, 보존중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정하지 말아주십시오.
Ledibug-Discussion.png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육대신의 이름 순서를 바꾸는 게 어떨까요. 아마 비중도에 따라 나열하신 것 같은데, 신체 부위 순(위, 좌측 → 아래, 우측)으로 하는 편이 더 일관성 있고 좋지 않나 싶네요.

가나다 순이라면 모를까 신체부위 순서는 그다지 의미가 없으므로 반대해요! 왜냐하면 육대신이 시원의 거인의 어느 신체부위에서 비롯되었는지는 어디까지나 플레이버 텍스트고, 무엇보다 설정을 모르는 사람이 볼 때는 무슨 기준으로 나열되었는지 전혀 짐작할 수 없기 때문이죠! 사전지식이 없는 사람이 보는 걸 가정하고 만들 필요가 있어요! 문외한이 볼 때 유용한 나열 기준은 『① 어느 쪽이 중요도가 높은가 ② 언어별 음도 순인가』인데 신체부위 순서는 양쪽 모두 해당되지 않아요! --Unter (토론) 2015년 10월 31일 (토) 20:16:23 (KST)
틀에 한정해서 하시는 말씀인가요? 아니면 항목 전체를 포괄해서 하시는 말씀인가요? 후자라면 육대신 항목에는 제가 월드 가이드 내용을 실었고, 포세리아/신 항목은 작성님께서 신체 부위를 병기하셨잖습니까. 포세리아/신 항목의 육대신 문단은 나열 순서가 너무 불규칙해서 개인적으로 손을 댔는데, 틀의 경우에도 꼭 제 제안대로가 아니더라도 무언가 기준이 있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당연히 토론 문서가 달린 이 틀에 한정해서 말하는 거예요! 아무튼 나열 기준이 필요하다면 전 『① 가나다 순』 또는 『② 소드 월드 RPG 기본 룰북의 나열 순서(파리스→마이리→라다→차 자→마파→왕따 파라리스)』를 주장하겠어요! 신체부위 순서로 나열하는 건 싫어요! 결사 반대예요! --Unter (토론) 2015년 10월 31일 (토) 20:58:21 (KST)
...어라, 그게 룰북에 배치된 순서였나요?; 찾아보니 그 말씀대로네요!; 몰랐습니다! 저는 그저 중요도 순인가 했는데....; 그런 의미에서 정하신 거라면 할 말이 없네요. 음음, 죄송합니다.; 저도 지금 그대로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지금 그대로는 아니지요.; 말씀하신 순서대로요.;
육대신의 이름을 소드 월드 RPG 기본 룰북의 나열 순서대로 바꾸었어요! 토론은 이만 종료해도 될 것 같네요! --Unter (토론) 2015년 10월 31일 (토) 23:11:14 (KST)
예, 앞서 말했다시피 저도 이의 없습니다. 성의있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