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필터 기록

편집 필터 둘러보기 (처음 | 최근 필터의 바뀜 | 과거의 편집 검토하기 | 편집 필터 기록)
기록 7,769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15년 7월 29일 (수) 01:07: ZhunyBot (토론 | 기여)님이 SCP-1286에서 "edit" 동작을 수행하여 필터 0이(가) 작동했습니다. 조치: 태그; 필터 설명: (검사 | 차이)

편집에서 바뀐 내용

이런 존재이다. 자신은 폭탄이며, 폭발해야만 한다는 주장을 계속 펼치고 있다. 또한 누군가 다가가면 자기 몸을 마구 흔들어댄다. 이러한 모습을 본 사람은 극도의 공포감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것이 일종의 정신적인 간섭인지, 아니면 SCP-1286이 폭탄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 것뿐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런 존재이다. 자신은 폭탄이며, 폭발해야만 한다는 주장을 계속 펼치고 있다. 또한 누군가 다가가면 자기 몸을 마구 흔들어댄다. 이러한 모습을 본 사람은 극도의 공포감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것이 일종의 정신적인 간섭인지, 아니면 SCP-1286이 폭탄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 것뿐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프로젝트"]]~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 프로젝트]~~ 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사실 원래가 전시 미술품인 만큼 이놈이 정말로 폭발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냥 뻥카에 불과한 것인지도 확실치가 않으나(...) 아무도 다가가질 못하니 확인이 불가능하고, 만약에 진짜 폭발이라도 하면 뉴욕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므로 뭘 어쩌지 못하는 상황. 그래서 케테르 등급이다.
사실 원래가 전시 미술품인 만큼 이놈이 정말로 폭발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냥 뻥카에 불과한 것인지도 확실치가 않으나(...) 아무도 다가가질 못하니 확인이 불가능하고, 만약에 진짜 폭발이라도 하면 뉴욕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므로 뭘 어쩌지 못하는 상황. 그래서 케테르 등급이다.

명령 변수

변수
사용자의 편집 수 (user_editcount)
29555
사용자 계정 이름 (user_name)
'ZhunyBot'
사용자 계정 만든 후 지난 시간 (user_age)
3987266
user_mobile
false
문서 ID (page_id)
37391
문서 이름공간 (page_namespace)
0
(이름공간을 뺀) 문서 제목 (page_title)
'SCP-1286'
전체 문서 제목 (page_prefixedtitle)
'SCP-1286'
동작 (action)
'edit'
편집 요약/이유 (summary)
'2012-05-17 19:54:48 r5 : 유저 R:Panax_Yuka가 [[나무위키]]에서 수정했던 로그입이다. ([rev 1.5] 소-나노카(2))'
사소한 편집으로 표시할지의 여부 (더 이상 쓰이지 않음) (minor_edit)
false
편집 전 과거 문서의 위키텍스트 (old_wikitext)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1286, 새드 맨 (Sad Man) * '''등급''': 케테르 (Keter) * [[http://www.scp-wiki.net/scp-1286 원문]]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1286/1286.png?width=300 SCP-1286은 [원자폭탄] '[팻 맨]'의 플라스틱 모조품이다. 겉에는 얼굴을 찌푸린 사람이 그려져 있고, 스피커도 장착되어 있다. 일단 다음의 대화부터 읽고 보자. {{|'''SCP-1286''': 박사님? 박사님? 거기 계세요? '''샌더스 박사''': 그래, 제프리. 네 이름은 제프리라고 했지? '''SCP-1286''': 맞아요, 박사님. 우리 이야기 좀 할까요? '''샌더스 박사''': 그럼, 제프리. '''SCP-1286''': 저는 왜 폭탄일까 하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샌더스 박사''': 그래, 너는 원자폭탄처럼 생겼지. '''SCP-1286''': 저는... 뭐였더라? 정체성의 위기? 그런 느낌이... 저는 폭발해야만 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저는 폭탄이고... '''샌더스 박사''': 그런 느낌이 드는 것도 당연해, 제프리. 하지만 우리 잘 생각해 보자꾸나. 너는 수백만 명을 죽이게 될지도 모른단다. 게다가 방사능 낙진은 더 많은 사람을 죽일 거고. '''SCP-1286''': 하지만 저는 그래야만 해요! 저는 폭탄이라고요. 느낄 수 있어요. 제 안에, 그러니까... 제 기폭 장치 말이에요. 지금은 차갑지만, 제가 그걸 찰칵 켜기만 하면 금세 따뜻해지겠죠... '''샌더스 박사''': 제프리, 여러 번 말했잖니. 네가 계속 이렇게 나온다면 우리가 널 해체해야 할지도 몰라. '''SCP-1286''': 그렇게는 못 할 걸요! 만약 나한테 가까이 오기라도 하면... X발! 난 해 버릴 거야! 너희들 다 지옥으로 날려 버릴 거야! '''샌더스 박사''': 제프리, 제발. 너는... '''SCP-1286''': 그러지 않을 거라고 말해요! SCP-1286이 15분 동안 앞뒤로 몸을 흔들기 시작함. 바닥으로 굴러 떨어질 정도로 기울어지기도 함. 이를 관찰하던 7기지 직원들은 패닉에 휩싸였고, 3명이 실신함.|}} 이런 존재이다. 자신은 폭탄이며, 폭발해야만 한다는 주장을 계속 펼치고 있다. 또한 누군가 다가가면 자기 몸을 마구 흔들어댄다. 이러한 모습을 본 사람은 극도의 공포감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것이 일종의 정신적인 간섭인지, 아니면 SCP-1286이 폭탄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 것뿐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프로젝트"]]~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사실 원래가 전시 미술품인 만큼 이놈이 정말로 폭발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냥 뻥카에 불과한 것인지도 확실치가 않으나(...) 아무도 다가가질 못하니 확인이 불가능하고, 만약에 진짜 폭발이라도 하면 뉴욕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므로 뭘 어쩌지 못하는 상황. 그래서 케테르 등급이다.'
편집 후 새 문서의 위키텍스트 (new_wikitext)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1286, 새드 맨 (Sad Man) * '''등급''': 케테르 (Keter) * [[http://www.scp-wiki.net/scp-1286 원문]]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1286/1286.png?width=300 SCP-1286은 [원자폭탄] '[팻 맨]'의 플라스틱 모조품이다. 겉에는 얼굴을 찌푸린 사람이 그려져 있고, 스피커도 장착되어 있다. 일단 다음의 대화부터 읽고 보자. {{|'''SCP-1286''': 박사님? 박사님? 거기 계세요? '''샌더스 박사''': 그래, 제프리. 네 이름은 제프리라고 했지? '''SCP-1286''': 맞아요, 박사님. 우리 이야기 좀 할까요? '''샌더스 박사''': 그럼, 제프리. '''SCP-1286''': 저는 왜 폭탄일까 하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샌더스 박사''': 그래, 너는 원자폭탄처럼 생겼지. '''SCP-1286''': 저는... 뭐였더라? 정체성의 위기? 그런 느낌이... 저는 폭발해야만 할 것 같아요. 그러니까, 저는 폭탄이고... '''샌더스 박사''': 그런 느낌이 드는 것도 당연해, 제프리. 하지만 우리 잘 생각해 보자꾸나. 너는 수백만 명을 죽이게 될지도 모른단다. 게다가 방사능 낙진은 더 많은 사람을 죽일 거고. '''SCP-1286''': 하지만 저는 그래야만 해요! 저는 폭탄이라고요. 느낄 수 있어요. 제 안에, 그러니까... 제 기폭 장치 말이에요. 지금은 차갑지만, 제가 그걸 찰칵 켜기만 하면 금세 따뜻해지겠죠... '''샌더스 박사''': 제프리, 여러 번 말했잖니. 네가 계속 이렇게 나온다면 우리가 널 해체해야 할지도 몰라. '''SCP-1286''': 그렇게는 못 할 걸요! 만약 나한테 가까이 오기라도 하면... X발! 난 해 버릴 거야! 너희들 다 지옥으로 날려 버릴 거야! '''샌더스 박사''': 제프리, 제발. 너는... '''SCP-1286''': 그러지 않을 거라고 말해요! SCP-1286이 15분 동안 앞뒤로 몸을 흔들기 시작함. 바닥으로 굴러 떨어질 정도로 기울어지기도 함. 이를 관찰하던 7기지 직원들은 패닉에 휩싸였고, 3명이 실신함.|}} 이런 존재이다. 자신은 폭탄이며, 폭발해야만 한다는 주장을 계속 펼치고 있다. 또한 누군가 다가가면 자기 몸을 마구 흔들어댄다. 이러한 모습을 본 사람은 극도의 공포감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것이 일종의 정신적인 간섭인지, 아니면 SCP-1286이 폭탄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 것뿐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 프로젝트]~~ 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사실 원래가 전시 미술품인 만큼 이놈이 정말로 폭발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냥 뻥카에 불과한 것인지도 확실치가 않으나(...) 아무도 다가가질 못하니 확인이 불가능하고, 만약에 진짜 폭발이라도 하면 뉴욕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므로 뭘 어쩌지 못하는 상황. 그래서 케테르 등급이다.'
편집 전후의 차이 (edit_diff)
'@@ -41,6 +41,6 @@ SCP-1286이 15분 동안 앞뒤로 몸을 흔들기 시작함. 바닥으로 굴러 떨어질 정도로 기울어지기도 함. 이를 관찰하던 7기지 직원들은 패닉에 휩싸였고, 3명이 실신함.|}} 이런 존재이다. 자신은 폭탄이며, 폭발해야만 한다는 주장을 계속 펼치고 있다. 또한 누군가 다가가면 자기 몸을 마구 흔들어댄다. 이러한 모습을 본 사람은 극도의 공포감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것이 일종의 정신적인 간섭인지, 아니면 SCP-1286이 폭탄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그런 것뿐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프로젝트"]]~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 프로젝트]~~ 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사실 원래가 전시 미술품인 만큼 이놈이 정말로 폭발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냥 뻥카에 불과한 것인지도 확실치가 않으나(...) 아무도 다가가질 못하니 확인이 불가능하고, 만약에 진짜 폭발이라도 하면 뉴욕이 통째로 날아가 버리므로 뭘 어쩌지 못하는 상황. 그래서 케테르 등급이다. '
새 문서 크기 (new_size)
3710
편집 중 추가된 줄 (added_lines)
[ 0 => 'SCP-1286은 원래 지하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지금도 거기에 보관되어 있다.[* 아무도 접근을 못 하니까 그럴 수밖에(...)] 그런데 이 지하실은 '''[뉴욕] [[맨하탄]] ~~[wiki:"맨하튼 프로젝트" 프로젝트]~~ 한가운데 있다!''' 까딱 잘못하면 뉴욕이 순식간에 날아갈 수도 있다 이 말이다. 따라서 SCP-1286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기 위하여 SCP-1286과의 대화는 벽에 장치된 스피커를 통해, 또는 SCP-1286이 지정한 방법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그것도 기지의 정신과 의사인 샌더스 박사에게만 허용되어 있다.' ]
편집이 토르 끝 노드를 통해 바뀌었는 지의 여부 (tor_exit_node)
0
바뀐 시점의 유닉스 시간 기록 (timestamp)
1438099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