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필터 기록

편집 필터 둘러보기 (처음 | 최근 필터의 바뀜 | 과거의 편집 검토하기 | 편집 필터 기록)
기록 28,041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20년 6월 3일 (수) 13:53: Lgh0428 (토론 | 기여)님이 목탄가스에서 "edit" 동작을 수행하여 필터 0이(가) 작동했습니다. 조치: 태그; 필터 설명: (검사)

편집에서 바뀐 내용

'''목탄가스'''(木炭-, Wood Gas)란 나무 등의 유기물을 태우면 나오는 [[일산화탄소]]와 [[수소]]의 혼합기체로 [[합성가스]]의 일종이다.


== 개요 ==
탄소를 함유하고 있는 모든 유기물은 불에 탄다. 산소와 반응하며 유기물 속의 탄소가 가연성의 일산화탄소로 변화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발생하는 하얀 연기를 모아 연료로 사용하는 것이다. 숯가마의 굴뚝을 보면 간혹 불이 붙어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그것의 응용이다.
연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곤 하는데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는 카뷰레터의 단순한 개조를 거쳐 사용이 가능하다.

명령 변수

변수
사소한 편집으로 표시할지의 여부 (더 이상 쓰이지 않음) (minor_edit)
false
사용자의 편집 수 (user_editcount)
15
사용자 계정 이름 (user_name)
'Lgh0428'
사용자 계정 만든 후 지난 시간 (user_age)
161639001
사용자 권한 그룹 (자동으로 부여된 권한 포함) (user_groups)
[ 0 => '*', 1 => 'user', 2 => 'autoconfirmed' ]
문서 ID (page_id)
0
문서 이름공간 (page_namespace)
0
(이름공간을 뺀) 문서 제목 (page_title)
'목탄가스'
전체 문서 제목 (page_prefixedtitle)
'목탄가스'
동작 (action)
'edit'
편집 요약/이유 (summary)
'아직 미숙합니다. 추가 바랍니다.'
이전 콘텐츠 모델 (old_content_model)
''
새 콘텐츠 모델 (new_content_model)
'wikitext'
편집 전 과거 문서의 위키텍스트 (old_wikitext)
''
편집 후 새 문서의 위키텍스트 (new_wikitext)
''''목탄가스'''(木炭-, Wood Gas)란 나무 등의 유기물을 태우면 나오는 [[일산화탄소]]와 [[수소]]의 혼합기체로 [[합성가스]]의 일종이다. == 개요 == 탄소를 함유하고 있는 모든 유기물은 불에 탄다. 산소와 반응하며 유기물 속의 탄소가 가연성의 일산화탄소로 변화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발생하는 하얀 연기를 모아 연료로 사용하는 것이다. 숯가마의 굴뚝을 보면 간혹 불이 붙어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그것의 응용이다. 연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곤 하는데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는 카뷰레터의 단순한 개조를 거쳐 사용이 가능하다.'
편집 전후의 차이 (edit_diff)
'@@ -1,1 +1,6 @@ +'''목탄가스'''(木炭-, Wood Gas)란 나무 등의 유기물을 태우면 나오는 [[일산화탄소]]와 [[수소]]의 혼합기체로 [[합성가스]]의 일종이다. +== 개요 == +탄소를 함유하고 있는 모든 유기물은 불에 탄다. 산소와 반응하며 유기물 속의 탄소가 가연성의 일산화탄소로 변화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발생하는 하얀 연기를 모아 연료로 사용하는 것이다. 숯가마의 굴뚝을 보면 간혹 불이 붙어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그것의 응용이다. + +연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곤 하는데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는 카뷰레터의 단순한 개조를 거쳐 사용이 가능하다. '
새 문서 크기 (new_size)
742
편집 중 추가된 줄 (added_lines)
[ 0 => ''''목탄가스'''(木炭-, Wood Gas)란 나무 등의 유기물을 태우면 나오는 [[일산화탄소]]와 [[수소]]의 혼합기체로 [[합성가스]]의 일종이다.', 1 => '== 개요 ==', 2 => '탄소를 함유하고 있는 모든 유기물은 불에 탄다. 산소와 반응하며 유기물 속의 탄소가 가연성의 일산화탄소로 변화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발생하는 하얀 연기를 모아 연료로 사용하는 것이다. 숯가마의 굴뚝을 보면 간혹 불이 붙어 타오르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그것의 응용이다.', 3 => '', 4 => '연료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자동차 연료로 사용하곤 하는데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는 카뷰레터의 단순한 개조를 거쳐 사용이 가능하다.' ]
편집이 토르 끝 노드를 통해 바뀌었는 지의 여부 (tor_exit_node)
0
바뀐 시점의 유닉스 시간 기록 (timestamp)
1591159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