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레반트 이슬람 국가: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전세계" 문자열을 "전 세계" 문자열로)
(대개를 대게로 쓰는 놈들은 대개 맞춤법 교육을 제대로 안 받았거나... 어떤 놈들인지 궁금함.)
36번째 줄: 36번째 줄:


== 특징 ==
== 특징 ==
이들의 특징으로는 '서구 문명 다 때려부수자'는 주장과는 대비적으로 프로파간다나 자기들의 범행 광고(...)를 [[SNS]]로 대대적으로 홍보한다는 데 있다. SNS가 대게 서양에서 개발된 것들임을 생각하면...  
이들의 특징으로는 '서구 문명 다 때려부수자'는 주장과는 대비적으로 프로파간다나 자기들의 범행 광고(...)를 [[SNS]]로 대대적으로 홍보한다는 데 있다. SNS가 대개 서양에서 개발된 것들임을 생각하면...


== 기타 ==
== 기타 ==

2015년 5월 6일 (수) 08:00 판

الدولة الإسلامية في العراق والشام (아라비아어)
(ad-Dawlah al-Islāmiyah fīl-ʿIrāq wash-Shām)

Islamic State of Iraq and the Levant

개요

20세기에는 추축국, 21세기에는 IS가 있다.

이라크, 시리아를 넘어 리비아[1], 나이지리아[2], 아프간-파키스탄[3], 예멘 등지에서 전 세계를 상대로 전쟁을 벌이고 있는 반군…이라는 명칭이 아까운 핵폐기물 단체이자 천하의 개쌍놈들

지도자는 자칭 칼리프 이브라힘. 일명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이다.

스스로 국가임을 선언했지만 같은 테러리스트나 반군이라면 모를까이들을 국가라고 인정하는 나라는 전 세계 어디에도 없다.내가 너희들을 왕따시키겠다.

역사와 활동

  • جماعة التوحيد والجهاد(Jama'at al-Tawhid wal-Jihad) (1999–2004)
  • تنظيم قاعدة الجهاد في بلاد الرافدين‎(Tanzim Qaidat al-Jihad fi Bilad al-Rafidayn) (2004–2006)
  • مجلس شورى المجاهدين في العراق(Majlis Shura al-Mujahideen fi al-Iraq, Mujahideen Shura Council) (2006)
  • دولة العراق الإسلامية (Dawlat al-ʿIrāq al-ʾIslāmiyyah, Islamic State of Iraq) (2006–2013)
  • Islamic State of Iraq and the Levant (2013–2014)
  • 자칭 이슬람 국가(Islamic State) (2014.06.–)

약자로는 IS. 한국에서는 'IS'나 '이슬람 국가'라는 명칭으로 부르지만 미국에서는 예전 명칭인 ISIS 또는 ISIL라고 부른다. 그냥 IS라고만 하면 겹치는 약자들이 워낙 많기 때문. 애초에 '테러리스트 단체'의 '자칭' 공식명칭을 따를 이유가 없기도 하고.

인류에 대한 범죄

대량학살, 고문, 강간, 문화재 파괴 등 이들의 범죄행각을 적을 여백이 부족하여 생략해야 할 정도. 극단적인 샤리아(이슬람법)을 레반트 내 점령지역에 강요하고 여성들에겐 부르카를 강제하며 서구식 교육을 모두 폐지했다. 축구 같은 스포츠도 금지했으며 축구를 몰래 본 민간인을 처형할 정도로 막장이다. 수니파 이슬람을 제외한 기독교, 시아파 이슬람, 야지디교, 쿠르드족, 성소수자들 모두를 인간 취급하지 않으며 남자는 죽이고 여자들은 성노예로 만들어 노예시장에서 사고팔며 강간하고 있다. 동성애자를 고층건물에서 떨어뜨려 죽였으며, 라마단 기간에 음식을 먹은 소년을 십자가형에 처하고 정부군 포로와 타종교인들을 참수해서 길거리에 진열하고 타종교인 영유아 아이들까지 참수하고 총살해 죽이는 등 인간이 아니라 가히 악마의 반열에 드는 수준의 악랄한 행각을 벌이고 있다.국제형사재판소(ICC)도 이들의 범죄행위에 대해 인지하고 있지만 사법 관할권이 없어 수사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4]

반달리즘

각종 세계문화유산을 파괴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유네스코도 이들의 유적 파괴를 전쟁범죄로 처벌할 것을 요구할 정도. 수많은 시아파 모스크는 물론이요 예언자 요나(유누스)의 묘소, 살라흐 앗 딘의 성채, 니네베(니느웨) 도시의 성문, 아시리아 고대유물, 초기 이슬람 시대의 문학자 석상 등, 레반트 일대에 존재하는 수많은 유적과 유물들이 파괴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이 유물들 중 돈이 될 만한 것들은 팔고 있다고 한다(...)

지하드 알-니카

이들 극단주의자들의 주장에 따르면 죽어서 72명의 처녀가 있는 정원에 갈 수 있는 사람은 남자만으로 한정되는데, 이것은 여성들이 지하드에 공헌하는 유일한 방법으로 가족과 생활을 버리고 자원한 지하드 전사들을 성적으로 위로하라는 말이다. 일명 섹스 지하드. 이는 일본 제국이 종군위안부를 운용했던 맥락과 같으며, 실제로도 그만큼 막장으로 돌아가고 있다. 대부분 인력 수급은 점령지의 포로들을 성노예로 씀으로써 충당하며, 세계 시사에 별 관심이 없는 여성들에게 '서구사회의 야만성과 이슬람의 우월성'을 세뇌하여 결국 시리아로 입국시키는 방법 등도 사용하고 있다. 물론 이렇게 속아 들어간 여성들은 이들에게 성노예로 농락당하며 자기 자신과 주변인의 인생까지 파탄난다는 점에서까지 위안부와도 같다.

인질 살해

살해된 서구인 기자, 구호단체 회원 등의 민간인 인질들만 해도 여럿 있으며, 이들의 손에 살해당한 현지주민과 시아파들은 집계조차 어려울 정도로 많다. 일본인 용병...을 빙자한 밀덕후 유카와 하루나 역시 취재도중 이들에게 잡혀 살해되었다.

화형

화형은 이슬람의 계율에 형벌로도 쓰지 말 것을 강조하는,[5] 심지어 시신의 화장까지도 금지하는 이 일대에서 매우 불경한 행위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요르단 공군 파일럿 무아트 알 카사스베를 화형함으로써 이슬람권에서조차 강도높은 비방을 듣고 있다. 이 비난에 이들은 파트와(샤리아 해석)까지 뜯어고쳐 칼리프가 원한다면 화형에 처해도 된다는 문구를 끼워넣었다.

특징

이들의 특징으로는 '서구 문명 다 때려부수자'는 주장과는 대비적으로 프로파간다나 자기들의 범행 광고(...)를 SNS로 대대적으로 홍보한다는 데 있다. SNS가 대개 서양에서 개발된 것들임을 생각하면...

기타

2015년 1월 한국의 한 10대가 터키로 간 다음 터키-시리아 국경을 넘었고, 결국 IS 가담이 확인되었다(...). 자세한 건 한국 10대 청소년 이슬람 국가 가담 사건 참조.

출처

영문 위키피디아: Islamic State of Iraq and the Levant

  1. 2014년, 다르나를 점거하고 있던 극단주의 이슬람 무장단체가 가입을 선언했다.
  2. 2015년 3월, 보코 하람이 스스로 이슬람 국가에 가입했다
  3. 2014년 11월. 파키스탄 호라산 지역의 극단주의 무장단체가 가입을 선언했으나 곧 탈퇴하고 다시 탈레반에 붙었으며, 이후 이 공석은 우즈베키스탄 출신 극단주의 그룹이 차지하고 있다. 이때 촉발된 탈레반과의 분쟁 분위기로 인해 2015년 4월 21일, ISIL과 탈레반이 서로에게 지하드를 선포했다..
  4. 국제형사재판소, IS 범죄행위 관할권 없어 수사 개시 못해, 연합뉴스, 2015.04.09.
  5. 정확히는 오직 알라만이 집행할 수 있으며 인간 따위가 감히 해서는 안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