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전함 시리즈

Unter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8월 11일 (금) 15:27 판
감옥전함(監獄戦艦) 시리즈
감옥전함.jpeg 감옥전함2.jpeg 감옥전함3.jpeg 파일:C922863package.jpg
제목 감옥전함 1 감옥전함 2 감옥전함 3 감옥 아카데미아(외전)
발매 2007/03/30 2010/07/30 2013/12/30 2017/09/01
제작 Anime Lilith
원화 카가미(カガミ) 시안(Sian)[1]
장르 에로게
{{{시리즈이름}}}
개발사 LiLiTH
장르 어드벤처 게임 (에로게)

감옥전함 시리즈(監獄戦艦シリーズ)는 일본의 성인용 게임 개발사 LiLiTH에서 발매하는 SF 장르의 성인용 에로 게임 시리즈다. ANIME LiLiTH 브랜드로 출시되었다.

역사

개요

lilith 산하 브랜드인 Anime lilith가 제작한 염가판 에로게 시리즈. 감독은 사사야마 잇토사이(笹山逸刀斎)

어디까지나 시작은 염가판이었기 때문에 불륨의 한계로 인하여 스토리는 빈약했으나 나름 인기몰이를 하여 시리즈로 나오다 보니 세계관도 잡히고 전체적인 진행이 쓸대없이 흥미 진진해지는(...) 에로게가 되었다. 하드코어한 능욕씬이 대부분이라 이쪽으로 내성이 없으면 플레이 시 주의.
총 판매수는 1,2,3 편 합산해서 20만장을 넘겼다.

세계관

인류가 우주로 나가기 시작한 시대여서 인류가 태양계 전역으로 퍼져 있다.

현재시점에서 인류는 크게 2개의 세력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지구를 중심으로 하는 '네오 테라즈' 와 식민지 혹성들을 중심으로 하는 '뉴 소랄' 이 그 두 세력이다. 하지만 지구에서 태어나지 않은 세대인 '우주 인류' 가 늘어남에 따라 일반적인 통념이었던 '지구 중심주의'를 타파하기 위해 각 식민지 혹성들의 주권을 인정하는 네오 테라즈와 뉴 소랄 연합의 '우주 연방 정부'가 출범하게 된다. 하지만 말이 '우주 연방 정부'지 사실상 냉전 상태라서 서로 물밑으로 더러운 뒷공작을 많이 벌이고 있다. 전면전 까진 아니더라도 곳곳에서 분쟁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

주요 등장인물

감옥전함

감옥전함 2

감옥전함 3

감옥 아카데미아

  • 유리아 블러드스톤(ユーリア・ブラッドストーン)

파일:C922863chara1.jpg

신장 : 164cm. 나이 : 28세.

뉴 소랄에 속하는 우주 연방군 대령. 헤르메스 분쟁에서 혁혁한 전과를 올린 덕분에 젊은 나이에 초고속 진급을 했다. 사관생도 시절부터 눈에띄는 엘리트였으며 백병전에도 능하다. 사소한 문제도 넘어가지않고 FM대로 처리하려고 하기때문에 일부 군 내부에서는 융퉁성이 없다고 답답해 하기도 한다. 한편 엄청난 활약을 한 탓에 뉴 소랄파와 대척점에 서있는 네오 네라즈 입장에서는 굉장한 걸림돌인 샘. 우수한 두뇌와 탁월한 작전 수행능력을 가지고 있는 엘리트 군인이지만 남녀관계에 대한 지식은 거의 전무.

  • 엘리자 펄만(エリザ・パールマン)

파일:C922863chara2.jpg

신장 : 176cm. 나이 : 25세

뉴 소랄에 속하는 우주 연방군의 중위. 앞서 있었던 헤르메스 분쟁에서 유리아의 부하로서 기습작전에 참가한 장교. 혹성 헤르메스에서 있었던 특수 기병전투에서 적수가 없을 만큼 강했다. 상관인 유리아가 승진하면서 함께 헤르메스를 떠나 현재는 목성 주변 중형 전함의 부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본인은 군인 그 자체이지만 한편으로는 여러개의 군 관련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명문가 펄맨가(家)의 딸이기도 하다. 지금은 부대내의 남성 동료와 연애끝에 결혼을 해서 달달한 신혼 3개월차.

줄거리

감옥전함

감옥전함 2

감옥전함 3

감옥 아카데미아

기타

LiLiTH가 그동안 웹 게임으로 돈을 많이 벌었는지 감옥 아카데미아 발매 시점에선 전작들의 애니메이션 CG와는 비교도 안되는 퀄리티를 내놓았다.[2] 거의 Live 2D에 준하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 중.

미디어 믹스

어덜트 애니메이션어덜트 비디오로도 제작되었다.

각주

  1. 친애믹스라는 동인지로 알려진 작가
  2. 17/08/10 일 기준으로 2장의 플레이 영상이 추가되었는데 공식 사이트에서는 After Effect Cartoon Film을 사용했다고 설명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