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

Vfx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2월 31일 (목) 12:00 판 (→‎신사 (新寺))

신사 (新寺)

서울특별시에 자리한 행정구역이다. 은평구, 관악구, 강남구에 각각 신사동이라는 지명이 있다. 역명으로는 수도권 전철 3호선 신사역 혹은 수도권 전철 6호선 새절역 참조.

신사 (紳士)

사전적 뜻

사람됨이나 몸가짐이 점잖고 교양이 있으며 예의 바른 남자. 무대 같은 곳에서 '신사 숙녀 여러분'~ 라고 하면서 관객들을 높여 부를 때에도 쓰인다.

여담으로 신사로는 영국신사가 가장 유명하다.

원래 이런 뜻이었으나...

변태

개그만화 보기 좋은 날이 이 신사 라는 뜻을 완전히 바꿔버렸다! 한 에피소드인 '명탐정 우사미짱'의 쿠마키치가 매번 같은반 여자아이들의 양말이나 속옷 등을 훔치면서, 매번 어이없게 범죄가 들통나 우사미의 신고로 경찰에 끌려가면서 "난 변태가 아니야! 설령 그렇다고 해도 변태라는 이름의 신사일 뿐이지!"라고 말한 데에서 유래되었다.

이후 신사적인 = 변태적인 이라는 뜻이 되었다...

게임 모드 제작자 같은 경우에도, 게임의 여성용 의상이나 갑옷 등을 므흣하게 바꾸는 사람이라면 훌륭한 신사 라고 불린다(...)

신사 (神社)

일본 신토교의 사원이다.

신사 (辛巳)

육십갑자의 하나이며, 18번째에 해당하는 해이다. 오행에서 신(辛)은 흰색에 해당하므로 백사띠에 해당한다. 뱀띠해 중 1의 자리 숫자가 1인 해에 해당하며, 서력 년도를 60으로 나눠서 나머지가 21이 되면 이 신사년에 해당한다.어감이 뭔가 이상하다

틀:육십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