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Tom Clancy's Splinter Cell
Tom Clancy's Splinter Cell Xbox cover art.png
XBOX판 박스아트
게임 정보
배급사 유비소프트
개발사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장르 잠입 액션 게임
출시일 2002년 11월 17일
플랫폼 XBOX, PS2, GBA, GC, Windows, macOS
모드 싱글플레이
엔진 언리얼 엔진 2
시리즈 스플린터 셀 시리즈
후속작 스플린터 셀: 판도라 투모로우

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Tom Clancy's Splinter Cell)는 2002년에 프랑스유비소프트에서 발매한 잠입 액션 게임이다. 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MacOS, Xbox, Windows, 게임큐브, 플레이스테이션 2의 멀티플랫폼으로 발매되었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2004년 4월 조지아의 대통령이 암살당하면서 콤바인 니콜라츠가 쿠데타로 정권을 잡는다. 그해 10월, 두 CIA 요원이 조지아에서 실종되고, NSA의 서드 에셜론 소속 스플린터 셀 요원샘 피셔는 조지아로 파견되어 두 CIA 요원을 수색한다.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그림자를 무기 삼아 적의 시야를 피해 임무를 수행하는 잠입 액션 게임이며, 이는 씨프 시리즈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다. 적의 동태를 파악하고 제압하거나 피해가야하며, 정면 싸움은 되도록이면 피해야한다.

경보가 세 번 울리면 임무는 실패한다.

게임 진행이 전체적으로 정적이고 느리게 진행된다. 주인공의 움직임은 발매 당시 기준으로 보아도 뛰어도 걷는 수준을 보이는 속도로 진행된다. 게임 설정상 잠입 스파이라는 점이 느리게 진행되는 요인으로 볼 수 있으나 당시 기기의 성능과 뛰어난 그래픽을 고려한 게임 설정이다.

체계[편집 | 원본 편집]

구Xbox로 2002년 출시된 작품답게 피씨용도 최대해상도가 1920 x 1080 미만이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