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FC 서울

악의적인 비하적인 내용 삭제[원본 편집]

이 문단은 완료된 토론으로, 보존중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정하지 말아주십시오.
Ledibug-Discussion.png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위키문서와 달리 리브레 위키의 K리그 문서는 각 구단의 재미있고 알찬 정보들 위주로 편집되었으면 합니다. FC 서울 문서를 필두로 각 구단들의 서포터스들의 사건사고 내용 도배, 협칭 내용 도배 등으로 번질 염려가 있으니 현재 FC서울의 수호신 사건사고 문단, RED 사건사고 문단, 북패 문단 삭제를 했으면 합니다. Dtysjgptjs (토론) 2016년 2월 28일 (일) 00:45:09 (KST)

서포터즈의 사건사고는 전면 삭제보다는 해당 서포터즈의 문서를 생성하고 그쪽으로 이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FC 서울제주 유나이티드와 더불어 연고이전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구단이기 때문에 '북패' 문단에서 그 점을 명확히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Identicon 사용자역보.png역보 (토론·기여) 2016년 2월 28일 (일) 00:47:39 (KST)
그러면 나무위키처럼 수호신, 헤르메스 등등 각개 서포터즈 문서 만들어서 사건사고 종합하고 북패, 남패, 중패, 흡패처럼 문서 각각 만들고 여기에 그 내용 서술하는것이 좋을까요? 흡패 문서 만들면 또 부천 FC 1995 TNT 흡수 얘기 나오고 그러던데요. 공평하게 전부 기술하자는 것인가요?Dtysjgptjs (토론)
헤르메스 (서포터즈)는 별도로 문서가 있고 제가 직접 사건사고 단락을 채워가고 있습니다.(내용이 빈약한 것은 제 능력 부족입니다) 북패·남패 등 문서을 다 만들지, 하나에 통합할 지 여부는 나중에 결정하더라도, FC 서울이 연고이전으로 큰 비판을 받았고 지금도 그 여파가 이어지고 있는 점은 부정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흡패 문서가 만들어졌을 때 부천 FC 1995가 과거 TNT FC와 관련있었던 사실에 대해서 (팩트에 어긋남 없이) 추가하신다면 막을 생각은 없습니다. --Identicon 사용자역보.png역보 (토론·기여) 2016년 2월 28일 (일) 01:00:09 (KST)
그러면사건사고 문서는 FC서울/사건사고 이런 식으로 생성하고 부천FC 사건사고도 아예 이런식으로 만들죠. 헤르메스만 사고치는것 아니고 시도민구단은 구단 자체 비리도 많고 그러니까...그리고 지금 헤르메스 사건사고는 문체가 사실대로 과거 사건 기술만 한것인데 반해 FC서울 사건사고는 누가봐도 취소선 남발에 악의적으로 쓴것이 티가 나는데 문체는 어떤식으로 할까요? FC서울만 이런식으로 쓸 수는 없지 않습니까? 그리고 일단 별개 문서 보다는 K리그/논쟁거리 이런 제목으로 각 구단 논쟁거리인 북패, 중패, 남패, 흡패, TNT 흡수 등등 이런 내용을 통합해서 기술하면 어떨까요?Dtysjgptjs (토론) 2016년 2월 28일 (일) 01:16:31 (KST)
대체로 찬성합니다. FC 서울 문서 문체는 저도 동의합니다. 사실 위주로 수정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북패·남패 등 비하표현에 대해서는 말씀하신대로 K리그/논쟁거리 같은 곳으로 통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사족입니다만, 부천의 TNT 흡수 건은 K3 시절 일이라는 걸 써야겠지요. --Identicon 사용자역보.png역보 (토론·기여) 2016년 2월 28일 (일) 01:25:16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