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라인-루르 S반

라인-지크 S반과의 분리[원본 편집]

이 문단은 완료된 토론으로, 보존중입니다.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정하지 말아주십시오.
Ledibug-Discussion.png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은 원저자분의 편집대로 라인-지크 S반을 같이 다루는 것으로 해두었지만, 일단 저는 라인-지크 S반의 분리를 생각해고 있었습니다. 거의 일체화된 시스템으로 안내되기는 함에도, 일단 교통조합이 다르다는 점이나, 각 교통조합 노선도에서 분리 안내가 이루어지는 점 등을 고려하면, 분리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내용 자체도 분리할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긴 하구요. S 6이나 S 11 같은 노선은 어찌되느냐, 는 S 6을 라인-루르, S 11을 라인-지크 쪽에 쓰고 서로의 연결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하는 쪽으로 맞추는 걸로 해결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Chugun (토론) 2017년 3월 31일 (금) 02:36 (KST)

항상 상세한 기여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두 시스템이 연결 운행하고 있으니 라인-루르 S반에는 통합 운행하는 노선 관련 내용만 남겨놓고, 쾰른 지역 단독 운행과 VRS 주도의 노선에 대한 상세한 서술은 라인-지크 S반으로 옮기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독일어 위키페디아에서 서술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실 그 동네 살면서 둘이 분리된 시스템이라는걸 느낄 때는 랑엔펠트에서 교통조합 경계를 넘어갔을 때 자판기의 교통조합 로고가 다르다는 점 정도라... 색상 틀에서의 안내는 노선 번호가 겹치지 않는 S-Bahn/RB/RE는 NRW 전체를 통합하고, 연계가 없는 경전철 등은 반드시 교통조합별로 분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몇 주간 리브레에는 자주 못 올 것 같으니 주도적으로 분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alther Nernst (토론) 2017년 4월 9일 (일) 20:43 (KST)
라인-지크 S반 문서로 분리합니다. --Walther Nernst (토론) 2017년 5월 31일 (수) 12:5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