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츠보 리코

타키츠보 리코
滝壺 理后
등장인물 정보
성별 여자
국적 일본
직업 암부 조직 '아이템'의 일원
소속 아이템
작품 정보
작품 어떤 시리즈
성우 스자키 아야
창작자 카마치 카즈마
등장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제15권

타키츠보 리코(滝壺 理后(たきつぼ りこう))는 라이트 노벨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및 만화어떤 과학의 초전자포》를 비롯한 어떤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학원도시의 암부 조직 '아이템'의 일원으로, 능력은 레벨 4의 AIM 스토커. 언제나 무표정으로 있으며 핑크색 체육복을 입고 어깨 길이의 단발머리가 특징. 대화 시엔 '괜찮아'가 많이 들어가는 편이다. 체육복에 가려져있어 체형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벗으면 굉장한 느낌이라고 한다.

성격[편집 | 원본 편집]

아이템 중 가장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인물으로 온화한 성격을 갖고 있다. 상냥한 성격이라 아이템의 동료를 걱정하거나 생각하고 있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아이템을 위해서 체정의 부작용을 감수하면서 사용하는 걸 보면 자기희생적인 성격과 아이템에 대한 애정 또한 깊은 듯하다. 항상 무표정과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지만 하마즈라가 다른 여자들과 엮일 때는 질투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능력[편집 | 원본 편집]

레벨 4의 AIM 스토커(능력추적). 한번 본 상대의 AIM 확산역장을 기억하여 소유자를 포착해 태양계 밖까지라도 추적할 수 있는 능력. 발동 시엔 체정을 복용하여 강제로 폭주 상태가 된다.[1] 이 때문에 능력을 사용할 땐 언제나 자신이 붕괴될 위험에 처해있다. 아이템의 핵심을 담당할 정도의 강력한 능력으로 타키츠보가 레벨 5의 능력을 갖게 되면 상대의 AIM 확산역장에 간섭하고 타인의 능력을 자유자재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즉, 능력자의 능력을 빼앗거나 강화시키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학원 개인'이 되어버린다고. 카키네 테이토쿠는 타키츠보를 여덟 번째 레벨 5가 될 수도 있었을 것이라 평했다.

작품별 작화[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타키츠보는 체정 복용시 폭주한 능력의 효과가 더 강력해지는 체질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