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랄모리

키랄모리
キラル盛もり
Chiralmori.jpg
게임 정보
배급사 니트로플러스
개발사 니트로플러스 키랄
제작 데지타로
작가 후치이 카부라
미술 유퐁
차야마치 스구로
야나기하라 레이
타타나 카나[1]
장르 어뮤즈먼트 디스크
보이즈 러브
출시일 2008년 1월 25일
플랫폼 Windows
모드 1인용
언어 일본어
웹사이트 공식 사이트

키랄모리(キラル盛 / ChiralMori)는 니트로플러스 키랄의 두번째 팬디스크로 《토가이누의 피》와 《Lamento -BEYOND THE VOID-》의 팬디스크이나 라멘토의 비중이 더 높아 실질적으로는 라멘토의 FD에 가깝다. 모회사 니트로플러스의 팬디스크 《사바토 나베 -Nitro Amusement Disc-》와 똑같은 종합 어뮤즈먼트 디스크라고 보면 된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게임 시나리오는 후치이 카부라가 직접 작성했으며 키랄 게임 캐릭터들의 SD 일러스트들을 그려온 유퐁이 메인 일러스트를 맡았다. 성우 음성이 없었던 《토가이누의 피 데스크탑 악세사리》와 다르게 키랄모리는 원작 성우진이 대거 참여해 풀보이스로 더빙되었다. 게임을 설치하면 토가이누 포커와 큄즈, 냥다가 파일 경로에 설치되는 식으로 구성되어있다. 역시 원작의 성인 요소는 없는 편.

게임 구성[편집 | 원본 편집]

토가이누 포커 (咎狗ポーカー)[편집 | 원본 편집]

장르는 포커 대전 게임. 스토리는 살인 사건 누명을 쓴 아키라가 에마와 그웬으로부터 포커를 유행시키라는 임무를 받아 토시마에 입성한다는 내용. 게임 룰은 포커의 그것이 맞으나 각 캐릭터마다 필살기가 있는데 상대 패를 가져오거나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쉬, 풀 하우스 등 비싼 점수를 주는 패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필살기명은 하나같이 정신나갔다. 아키라를 클리어하면 다른 캐릭터들의 스토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후일 토가이누의 피 True Blood의 PSP 이식판의 추가 게임으로 수록되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은 아키라, 케이스케, 모토미, 린, 시키, 처형인, 타케루, 블랙 케이스케.

올클리어를 하면 차야마치 스구로가 그린 총통 시키 일러스트가 갤러리에 갱신된다.

큄즈 (Kuims/クィムス)[편집 | 원본 편집]

장르는 퍼즐 게임. 스토리는 큄 축제가 열려서 코노에가 파트너(라이, 아사토, 바르도)중 한명과 팀을 짜 축제에 참가한다는 심플한 내용. 시스템은 뿌요뿌요 시리즈와 구성이 같아서 해봤다면 클리어할 수 있다. 상대의 콤보를 끊거나 방해물을 놓아 플레이를 방해하는 것도 뿌요뿌요와 똑같다. 토가이누 포커처럼 코노에를 클리어하면 다른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들은 코노에, 라이, 아사토, 바르도, 라젤, 카르츠, 프라우드, 베르그, 토키노, 리크스, 휘리.

올클리어를 하면 유퐁이 그린 라멘토 SD 일러스트가 갤러리에 갱신된다.

냥다 (猫打)[편집 | 원본 편집]

장르는 타이핑 게임. 스토리는 코노에는 갑자기 말을 못하게 되는데 마침 마법의 키보드를 얻어 키보드를 입력해 상대 등장동물들과 대화를 나누어 저주를 푼다는 내용. 토가이누 타이핑 게임과 다르게 분기점이 있는데 무난하게 저주를 푸는 엔딩도 있으나 몇몇 엔딩은 개그, 카오스 루트이다.

올클리어를 하면 야나기하라 레이가 그린 라멘토 등장인물 전원이 그려진 SD 일러스트가 갤러리에 갱신된다.

트리비아[편집 | 원본 편집]

유퐁의 낙서
  • 토가이누 포커 관련으로 유퐁이 낚시성 일러스트 및 축전으로 시키 루트의 엔딩 3 아키라(통칭 요부 아키라)를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그렸다. 정확히는 시키와 아키라가 페어로 등장해 사용하는 필살기 컷인으로 나타난 것인데 필살기명은 "시키와 와이셔츠와 아키라(シキとYシャツとアキラ)". 유퐁의 설명에 의하면 해당 필살기는 시키의 칼이 상대를 내려쳐 게임을 강제종료시킨다고(...)

각주

  1. 라멘토 타이핑 게임 스탠딩 일러스트를 원작껄 그대로 가져다써서 그렇지 타타나 카나는 본편에 추가 일러스트를 그리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