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월드

코믹월드(영어: Comic World, 일본어: コミックワールド)는 대한민국의 에스이테크노(주)에서 주최하는 동인 행사다.

1 역사[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2 특징[편집]

만화애니메이션 관련 동인 판매전과 코스프레가 주를 이룬다. 한국의 대형 동인 행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코스프레가 허용되는 행사이다.

3 비판[편집]

판매 금지에 대한 기준이 모호하다는 지적이 있다. 2015년 8월에는 그 불만이 폭발하여 일부에서는 판매 금지를 당한 사례를 수집하는 움직임까지 일어났다.[1]

사업자는 일반 부스로 참가할 수 없는데, 동인 게임 서클이 게임물등급위원회의 심사를 받기 위해 사업자 등록을 했다가 이 함정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게임 만들자!→심의 받아야하네?→사업자 등록이랑 심의 받았어요!→사업자는 참가 금지요→???→PROFIT!

4 개최 장소[편집]

서울부산에서 한두 달에 한 번 꼴로 개최된다.

  • 서울 코믹월드
    • SETEC
    • aT센터
    • COEX - 상징성이 강한 곳이지만, 코엑스 측의 코스프레 불허 방침으로 못 들어간다.
    • KINTEX
  • 부산 코믹월드
  • 대구 코믹월드

5 같이 보기[편집]

6 바깥 고리[편집]

7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