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일축 -이마가와 우지자네 무용검-

천하일축
-이마가와 우지자네 무용검-
天下一蹴
-今川氏真無用剣-
Tenka Isshuu Imagawa Ujizane Muyouken v01 jp.png
표지
작품 정보
카규 쿠모
그림 이토 유우
장르 시대극, 액션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SB 크리에이티브 (GA 노벨)
권수 1권

천하일축 -이마가와 우지자네 무용검-》(天下一蹴 -今川氏真無用剣-)은 카규 쿠모가 지은 일본의 시대 소설이다. SB 크리에이티브GA 노벨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오랫동안 주목받지 못하다가 재평가를 받은 전국 다이묘 이마가와 우지자네를 주인공으로 삼은 전기(傳奇) 활극. 우지자네가 오다 노부나가 앞에서 축국을 선보였다는 일화를 부풀려 각색한 이야기로, 칼부림은 물론이거니와 인법·요술 등도 나온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제육천마왕 오다 노부나가가 천하통일 직전에 찾아 헤매던 칼이 있었다.
그것은 손에 넣은 자가 천하를 쥔다는 『천하인의 칼』, 요시모토 사몬지.
노부나가가 있는 쿄의 도성까지 그 칼을 보내기로 된 것은 과거 노부나가의 세력에 망한 이마가와 가문에 연이 있는 낭인 스루가 히코고로와 그의 아내 쿠라하루였다.

같은 시기, 수수께끼의 집단 「코가 킨우슈」(甲賀金烏衆)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인간에서 벗어난 닌자의 기술을 가진 그들이 노리는 것은 『천하인의 칼』과 그것을 위탁받은 히코고로의 목숨.
히코고로와 쿠라하루는 무사히 도성까지 당도할 수 있을지――….

노부나가라는 패왕의 뒤에서, 패자(覇者)가 되지 못한 사람은 무엇을 생각하고, 어떻게 움직이는가.

『천하인의 칼』을 둘러싼 역사 낭만 액션, 개막!!
— 작품 소개문

역사[편집 | 원본 편집]

원래는 2014년에서 2015년에 걸쳐 열린 제7회 GA 문고 대상에 응모했던 작품이지만(당시 제목은 『천하일축 -우지자네 무용검-』), 최종선고까지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GA 문고는 엄연히 라이트 노벨 레이블이기에 시대 소설이라는 한계상 낙선하고 말았다. 다만 이 작품을 계기로 편집부의 주목을 받은 카규 쿠모는 2016년 2월에 《고블린 슬레이어》로 라이트 노벨 작가로서 데뷔한다.

이후 2018년 8월에 만화화 소식이 먼저 나오고,[1] 뒤이어 소설판 출간 소식이 전해졌다. 즉, 원작은 소설이지만 만화판이 먼저 발표되었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스루가 히코고로 (駿河 彦五郎)
주인공.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비호 아래에 있는 로닌(牢人)으로, 이에야스의 밀사로서 오다 노부나가에게 축국을 보여주기 위해 여행길에 나선다. 본명은 이마가와 히코고로 우지자네. 검술과 축국 등 재주가 많은 인물이지만, 전국 다이묘로서의 재능은 치명적으로 결여되었다.
쿠라하루 (蔵春)
히로인. 히코고로의 아내. 어린 외모에 화려한 복장, 괄괄한 성격 때문에 백안시되고 있다.
도쿠가와 이에야스 (徳川 家康)
히코고로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이마가와 가문을 멸망시킨 장본인. 축국을 보여주라는 명목으로 천하인의 칼 요시모토 사몬지를 오다 노부나가에게 전하는 밀명을 히코고로에게 내린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요시모토 사몬지 (義元左文字)
본래 히코고로의 아버지, 이마가와 요시모토가 가지고 있던 명도. 이를 소유한 자는 모두 천하를 쟁취하는 길을 걷는다고 해서 "천하인의 칼"이라고 불린다.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만화[편집 | 원본 편집]

만화판 1권 표지

만화판은 소설판보다 선행해서 발표되었다. 캐릭터 원안은 이토 유우가 맡았고, 작화는 유노 요시유키가 담당했다. 스퀘어 에닉스영 간간 2018년 No.19(2018년 9월 21일 출간)부터 2019년 No.01(2019년 12월 20일 출간)까지 연재되어 완결했고, 웹코믹 사이트 간간 ONLINE에도 연재되었다.

단행본은 전 2권 구성이며 영 간간 코믹스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1. 2019년 1월 25일 발매, ISBN 978-4757559868
  2. 2019년 12월 25일 발매, ISBN 978-4757564480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고블린 슬레이어」 카규 구모의 데뷔작 「천하일축」의 만화화 시동, 코믹 나탈리, (2018년 9월 21일). 2019년 3월 15일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