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의 개쌍놈들

쉽게 말해서 단체로 밟아도 속이 시원치 않을 아주! 아주!! 아주!!! 나쁜 사람들을 일컫는 일종의 비속어. 대표적으로 조선을 팔아먹은 이완용이 있다. 주요 대상은 우리나라의 거물급 분들도 더러 있고 막장드라마의 악역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인터넷 등에서 망언을 표한 사람들도 더러 있다.

1 유래[편집]

이 짤은 북한 평양방송아나운서류정옥이 나오는 장면에 "남조선 소식"이라는 문구와 그 위쪽(오른쪽 귀퉁이)에 까고자 하는 대상의 사진과 "천하의 개쌍놈들"이라는 글씨를 집어넣으면서 완성된다. (글씨체는 북한에서 쓰는 글씨체와 비슷하게 하면 된다.( HY백송B, 펜흘림(굵게 처리), 글씨체가 이와 꽤 유사하다.(진짜 글씨체가 뭔지 아는 위키러추가바람)

본래 이짤의 시초는 블리치 코스프레 사건을 누군가가 평양방송 류정옥 아나운서의 화면에 "광복절 남조선 소식"이라면서 "천하의 호로새끼들"로 들어가 있었던 것이 원조이나, 카우치알몸 퍼포먼스 장면에 이 문서의 제목을 가져다 붙이면서 널리 퍼지게 된 것으로 보인다.

만약 북한에서 쓰여진다면 ‘천하의 불상놈들’로 쓰여질 것이다.

2 엔하계 위키에서의 사용[편집]

리그베다 위키, 나무위키, 그리고 이곳 리브레 위키 같은 엔하계 위키에서 매우 사랑받고 있는 짤방이다. 정확히는 짤방 자체보다는 표제어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다.

하단의 문단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위키 문서에서 어떤 대상에게 욕설을 적을 때 늘 따라붙는 게 천하의 개쌍놈들 문서의 링크다.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다른 보편적인 욕설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엔하계 위키에서는 천하의 개쌍놈들을 먼저 쓰는 경향이 짙다.

다만, 지금은 천하의 개쌍놈이 별로 좋지 않은 표현이고 여러 문서에 너무 남발되다보니 표현을 자제하거나 아예 지우자는 의견이 나왔다. 나무위키를 보자면, 이미 사용 자제나 표현 삭제에 대한 토론이 몇 번 있었다.[1] 리브레 위키에서도 몇몇 문서에서만 사용되지, 대부분의 문서에서는 천하의 개쌍놈(들)이란 표현을 찾아볼 수 없다. 애초에 욕설이 이 되어버린 것인 만큼 가능하면 쓰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그리고 이 단어가 유래된 사건인 블리치 코스프레 사건과 카우치 알몸 퍼포먼스 사건은 2005년에 발생하였다. 10년 이상의 세월이 지난 사건임을 생각하면 해당 용어는 이미 물 빠질 대로 빠진 사골이나 마찬가지다. 엔하계 위키에서나 그나마 통하지, 다른 곳에서 어쭙잖게 쓰면 뭔 소린지 못 알아들으니 쓰지 말자.

2020년 1월 기준으로는 다른 표현들에게 밀려 사용 빈도가 크게 줄었다.

3 이 부류에 속하는 것[편집]

4 유의어[편집]

인간 쓰레기, 인간 말종 등의 표현이 있다.

5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