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Mykim5902의 토론 주제

222.237.105.226 (토론기여)

내용에 뭔가 문제가 있었나 싶어서 다시 돌아보려고 했는데 기록조차 통째로 날아간건지 무슨 내용이었는지도 확인할 수가 없네요. 왜 이 문서를 지우신건지, 무엇이 잘못되어 있었는지 설명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Mykim5902 (토론기여)

스타킹이 아니라 타이즈니까요. 그리고 이런 류의 문서는 색깔별로 따로 적는 것 보다는 타이즈 문서를 만들어서 거기에 함께 적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222.237.105.226 (토론기여)

스타킹이냐 타이츠냐는 관리자 개인이 단적으로 정할 만한게 아니잖습니까. 대중적으로 이런 류의 의복에 (팬티)스타킹이란 표현이 우세하고요. 토론을 열어 여럿이 의논해도 의견이 갈릴 것이 뻔히 보이는 주제인데 이걸 결론부터 미리 내려놓고 바로 삭제하는 건 그렇지 않나요? 차라리 스타킹 문서를 만들어놓고 거기다 적는게 더 나아보입니다.

222.237.105.226 (토론기여)

이의를 제기할 구석이 한두가지가 아니다보니 조금 두서가 없어졌습니다만 정리하자면, 1. (팬티)스타킹과 타이츠는 원래 경계가 애매하기로 유명한 단어인데, 관리자님께서 생각하시는 두 단어의 기준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 그리고 관리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엄격한 구분 기준과 별개로, 일상적으로 구분이 애매하게 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위키문서에 반영하기는 커녕 "(흰색 스타킹)은 스타킹이 아니라 타이츠다"는 자의적인 판단을 적용해 문서를 바로 삭제하는 건 부적절하다 생각합니다. 문서 내용에 관련 내용을 적으셔도 충분하고, 아니면 최소한 토론으로 옳고그름을 가리는게 낫지 않았을까요?

Mykim5902 (토론기여)

발레 의복은 "발레 타이즈"(네이버쇼핑 검색 확인)라고 주로 하고, 간호사는 그런 의복을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문서에서 그 2개를 빼면 존재 자체를 서술에서 직접적으로 부정하고 있기 때문에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삭제하였습니다.

이와 별개로 리브레 위키:환영합니다를 참고하시어 틀 문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ykim5902 (토론기여)

대안 서술이 있다면 새로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서술로는 자가당착 구조가 되어서 그대로 쓰기엔 좀 어려울 것 같고, 타이즈나 팬티 스타킹 문서를 작성하여 넘겨주기를 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222.237.105.226 (토론기여)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의 서술이 부족했나 보군요. 알겠습니다. 조만간 이를 보충하는 방향으로 다시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