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제 (유튜버)

자제
인물 정보
직업 인터넷 방송인
활동기간 2010년~
웹사이트 유튜브

야인시대 합성물을 만드는 유튜버. Retions나 CoCoFun 등 신예들이 나올 과도기 시점에 같이 나온 합성물러로 Ungman과 같이 합필갤 유저였으며, Ungman이 서서히 합성물에서 힘을 잃어갈 즈음[1] 등장했다. 장편 소제로도 독창적으로 이어나가는 것이 특징이며, 코코펀이 짧고 굵은 영상을 주로 올리는 것에 대비된다. 짧아도 거의 3분가량의 영상을 만든다.

2020년 기준 3만명 정도의 구독자를 가지고 있다. 합성물러 중에서는 지분이 꽤 있는 편으로, 계산기 연주가 뜬 차커(Chaco)나 오랫동안 자리를 지킨 Ungman, 이제는 목소리만 따서 게리모드로 영상을 만드는 월수 등과 비교했을 때는 순수하게 야인시대로 만든 합성물러 중에서는 준수하다.

활동[편집 | 원본 편집]

업로드 되어 있는 영상물은 별로 없으나, 한참 활동 할 시절에는 1달에 1~2개 정도로 업로드가 되었었다. 즉, 다른 합성물러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미숙한 실력까지 끌어올려서 영상을 제작했다면, 자제는 짧더라도 완벽에 가까운 영상을 만들어내려 했던 모양. 그래서 그런지 발음 조교나 영상 편집 부분에서 참신한 부분도 있고, 미인시대처럼 상당히 고퀄인 영상도 있다.

2020년 들어서는 마피아게임 영상도 그렇고, 중간에 노트북이 가버린 것도 있고, 새로운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익숙치 않은 것도 있다보니, 업로드 텀이 길게 느껴진다. 가장 최근에 업로드 된 것이 마피아 4 룰 오디션 영상인데 이 이후로 영상이 하나도 업로드 되지 않았다.

여담[편집 | 원본 편집]

  • 편집 프로그램도 그렇고, 노트북이 너무 낡아서 터져버린적이 있다. 그래서 잠깐 공백기가 오기도 했다.
  • 야인들의 마피아게임 시리즈를 만들었으며, 1편과 2편은 에피소드를 나누어 올렸는데 3편은 그냥 올려놨다.

각주

  1. 개인 사정이 많아지고, 나름 아이디어도 떠오르지 않아 합성이 잘 안되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