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주식회사 인터파크(Interpark)는 한국 최초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로서 '인터넷 테마파크'를 의미한다.

주요 서비스 제품은 영상가전, 생활가전, 컴퓨터 및 주변기기, 패션의류, 잡화 명품, 화장품, 스포츠 관련 제품, 가구, 생활 및 건강용품, 식품류, 유아 및 아동용품에서 도서, 티켓예매, 여행에 이르기까지 다루는 범위가 크다.

연혁[편집 | 원본 편집]

1995년 11월 데이콤의 소사장제로 출범했으며 1996년 6월에 사이트를 오픈해 본격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열었다. 1999년 7월 1일에 코스닥에 상장했다. 한편, 1998년 7월 최종 부도 처리된 후 같은 달 10월 31일 케이블TV 업계 최초로 방송 중단된 동아TV를 1999년 5월 인수했으나 2006년 1월 지분을 매각했다.

개인정보 유출 사태[편집 | 원본 편집]

Result.jpg

Apology.jpg

인터파크 내 개인정보의 유출 사고가 일어났다. 피해건수는 1000여 만 건으로 추정되며, 보상이나 대책에 대한 언급은 일절 없는 상태이다. 단지 영혼 없는 사과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