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치 1.0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치 1.0
Ichi 1.0
Netrunner Ichi 1.0.png
HB
코어 셋 (코어 062)
아이스: Sentry, Bioroid, Tracer, Destroyer
영향력 ••
레즈 비용 5 크레딧
4
문구 러너는 클릭을 써서 이치 1.0에서 원하는 서브루틴을 깰 수 있다.
프로그램 한 개를 폐기한다.
프로그램 한 개를 폐기한다.
↳추적[math]\displaystyle{ ^1 }[/math]성공하면 러너에게 태그 한 개를 주고 두뇌 피해 1점을 입힌다.
플레이버
텍스트
My reputation would precede me, if any could speak of it.
일러스트 Gong Studios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HB 진영의 센트리 바이오로이드 아이스.

소개[편집 | 원본 편집]

레즈비용 5에 힘 4, 세 개의 서브루틴을 가져 가성비가 훌륭한 센트리 아이스. Mimic서커 토큰 한 개와 3크레딧, Femme는 7크레딧이 필요하고 D4A1D에게도 뚫리지 않는다. Strong Together를 사용하면 이치가 다비드에 뚫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Faust로 뚫기에도 세 개의 서브루틴이 위압적이다.

러너가 잃을 프로그램이 없으면 말짱 꽝이므로 초반보다는 중반 이후로 더 활약하게 되는 아이스이다. 특히 초반 페이스체크 시 역공 능력이 레즈비용에 비해 매우 약하다. 프로그램 없이 들어와서 1클릭으로 세 번째 서브루틴만 깨면 그 다음은 잭아웃을 하든 액세스를 하든 러너 마음이니...

서브루틴 하나하나가 중반전에는 치명적이지만, 만약 서버에 아젠다가 있는 게 확실한 매치포인트 상황이라면 굉장히 무력하다. 프로그램이 날아가든 말든 아젠다를 먹으면 이기거나 기업의 승리를 막을 수 있고, 태그나 브댐이야 당장의 승리나 패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니... 그러므로 이치를 득점용 원격 서버의 가장 안쪽에 배치하는 것은 후반에 약점이 될 수 있으므로 지양하는 것이 좋다.

관련 카드[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