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1985년)

이준석
Lee Jun-seok, Leader of the People's Power, attended a campaign hosted by chungnam Province Chapter at the Sinbu Cultural Park in Cheonan, Chungcheongnam-do on July 2, 2021 (3).jpg
인물 정보
본명 이준석 (李俊錫)
다른이름 앤디 리 (Junseok "Andy" Lee)
출생 1985년 3월 31일 (36세)
Flag of South Korea.svg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국적 Flag of South Korea.svg 대한민국
학력 하버드 대학교 (학사)[1]
직업 정치인
종교 가톨릭
정당 국민의힘

이준석(1985년 3월 31일 ~ )은 대한민국기업인이자 정치인, 방송인이다. 현재 국민의힘 2대 당대표로 재직 중이다.

1 생애[편집]

1985년 서울특별시 성동구 출생이다. 어릴적에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 1년씩 있었고 다시 돌아올때는 목동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서울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하여 학생회장을 지내다 조기졸업했다. 이후 하버드 대학교의 서류전형에 합격, 입학이 확정되고 난 뒤 국비 유학생에 선발되었다. 하버드 대학교를 다니며 경제학과 컴퓨터과학 학사를 취득했다. 대학교를 다니면서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한 주에 약 20시간을 컴퓨터 수리 아르바이트를 했었다.

컴퓨터과학 출신 답게 새로운보수당 시절 당원가입 시스템에 대해 개입한 적이 있는데 외주 견적이 5천만원이 나오자 이준석 본인이 말하길 "이틀만에 다 만들었는데 그럼 내 일당은 2천만원 수준이냐" 라고 정치권에 기생하는 업자들을 꼬집었던 적이 있다. 이 일화 때문에 국민의힘 당원 가입 시스템 이준석이 만든 것이라 착각하는데 이건 이준석이 만든게 아니다. 본인 역시 자신이 만든게 아니라고 대답하기도 했다.

AI 윤석열 프로젝트나 당원가입 시스템에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여담이지만 오세훈 캠프의 압승이 예상되는 그 때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장면이 퍼지기도 했다.

2 경력[편집]

3 소속정당[편집]

4 각주

  1. 컴퓨터과학·경제학 전공이다.
  2. 물론 일베와 워마드 모두 사회적 약자 혐오 성향이 극단적으로 강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둘다 비판받아야 마땅하다.
Ambox move.png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이준석 문서의 427095판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