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무병 (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레드얼럿 1, 타이베리안 선의 유닛. 주로 선역측인 연합군, GDI의 유닛으로 등장한다.

스타크래프트의무관처럼 힐러 유닛이나, 힐링에 딜레이가 심해 효율성이 떨어지고 후속작에 보병 체력 회복시키는 중립 테크 건물이나 기갑계열, 건물이 추가되어 흑역사가 된 유닛이다.

커맨드 앤 컨커: 타이베리안 선[편집 | 원본 편집]

필드 메딕
의무병.png
기본 특성
소속 GDI 분류 보병
체력 125 장갑 유형 없음
가격 $600 시야 0
이동 속도 4 점수 5
생산
기술 레벨 4 생산 건물 막사
필요 건물
막사
무장
무기명 없음 사거리 0
공격력 -50[1] 연사력 0
무기 유형 즉시 피격
장갑 유형별 피해량
없음 0% 나무 0%
경장갑 0% 콘크리트 0%
중장갑 0% 포복한 보병 0%
특징
기본 특성
없음
베테랑 보너스
공격력, 연사력, 체력, 이동속도 소폭 증가
엘리트 보너스

필드 메딕은 타이베리안 선에서 유일하게 보병을 치료할 수 있는 유닛이다.

필드 메딕은 비록 유일하게 보병을 치료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되지 않는다. 경보병의 체력이 125인데 치료가 한 번에 50으로 한 번 치료할 때 40%가 회복된다. 그런데 스타크래프트의 의무관과는 다르게 치료에 딜레이가 있어 빠르게 치료를 못한다. 게다가 가격도 엔지니어보다 100이 비싸 다른 보병 유닛을 못뽑게 만든다. 당연히 보병인 만큼 꽤나 쉽게 죽는다. 그래서 몇몇 미션에서 기본으로 주어지는 것 이외에는 굳이 뽑으려 하지 않는다. 요모조모로 계륵인 유닛.

세계관 및 설정[편집 | 원본 편집]

상급 의료 훈련을 수료한 자들로, 질 좋은 치료물자를 가지고 이곳저곳의 다친 아군들을 치료하러 다닌다. 의무병임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독특한 모양새의 표준 GDI 전투복 헬멧을 쓰고 있다. 이들은 비무장으로 다니며 또한 착용하고 다니는 방호복이 약하기 때문에 의무병은 전장에서 꽤나 취약하다.

이들을 전장에서 운용하는 것이 오히려 부담이 되어가자, GDI는 제 3차 타이베리움 전쟁 때 이르러 의무병으로 뛰던 인력들을 무기고에 고정인력으로 배치시킨다. 그덕분에 의료물자 운용에 있어 그 제약이 줄어들어, 스크린의 공격으로 인한 상처와 같은 이질적인 문제들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

각주

  1. 50만큼 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