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애

유지애
Lovelyz Yoo Ji Ae Healing promotional photo.jpg
그날의 너 컨셉 이미지
인물 정보
출생 1993년 5월 21일 (29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도봉구
국적 Flag of South Korea.svg 대한민국
학력 동북초등학교 (졸업)
정의여자중학교 (졸업)
미양고등학교 (전학)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
직업 가수
신체 165cm, 43kg, A형
가족 부모님, 언니
활동기간 2014년 11월 12일 ~ 현재
소속사 YG KPLUS
음악 활동
레이블 CJ E&M
소속그룹 러블리즈

1 소개[편집]

대한민국의 가수로,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러블리즈서브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노래에선 포인트 부분에 나오는 애기 목소리 파트를 맡고 있다. 다만 애기 목소리가 원래 목소리가 아니기 때문에 팬들의 걱정이 많다. 자세한 건 여담 항목 참조.

2 음반[편집]

2.1 정규[편집]

3 방송 활동[편집]

3.1 예능[편집]

3.2 드라마[편집]

4 갤러리[편집]

5 여담[편집]

  • 애기같은 목소리가 특징이다. 안녕 (Hi~) 활동할 때부터 이 특징이 도드라졌으며, 처음에는 이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으나 Ah-Choo에선 좀더 자연스럽게 처리되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지수도 비슷하게 귀여운 목소리를 내지만, 유지애처럼 확 임팩트가 느껴지진 않는다. 유지애를 대표하는 파트는 뭐니뭐니해도 "밤새도록 돌아가는 관람차~".
    • 다만 원래부터 이런 목소리를 내는 건 아니었다. 유지애의 첫 솔로곡이었던 "Delight"이나, 어제처럼 굿나잇에서는 저음 파트도 곧잘 소화해내곤 했기 때문에 팬들은 이 목소리 때문에 목이 상할까봐 걱정이 많다. 그래서 노래를 발매할 때 애기 목소리를 좀 자제해달라는 의견도 많다.
  • 몽유병이 있다. 아는 형님에 출연해서 밝힌 이야기로, 멤버들의 목격담에 따르면 언제 행사를 갈 때 한 쪽에는 구두를, 한 쪽에는 쇼핑백을 신고 호텔로 걸어가고 있었다고 한다. 멤버들이 발견했을 때는 주차장에 서 있었는데 기억을 못했다고. 그리고 정예인은 차 안에 있다가 갑자기 창문을 열고 "탈 거야?"라고 물어봤는데, 창 밖에는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 이미주와 서먹서먹한 사이였다. 서로 오해가 있기도 했고 성격 차이도 있어서[2] 아예 말을 안 하면서 살았는데, 오죽하면 방을 정할 때 이미주와 유지애만 한 방에서 재우고 나머지는 다 거실에서 재울 정도였다. 결국 이상한 나라의 러블리즈 촬영할 때 강제로 하룻동안 수갑을 채우면서 같이 다니는 벌칙을 받았고, 나중에는 서로 이야기하면서 오해를 풀어가기도 했다. 그런 노력 끝에 이젠 많이 나아진 듯하다.

6 각주[편집]

  1. 데뷔 전 솔로곡으로 냈던 싱글로, 베이비소울, JIN 역시 이런 싱글을 냈었다. 원래 멤버별로 음반을 다 내는 거였는데, 결국 계획을 취소하고 이 곡들을 전부 데뷔 음반인 Girls' Invasion에 실었다.
  2. 이미주는 완전 흥이 많은 비글 스타일이고, 유지애는 좀더 내성적인 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