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즈키 유카리

유즈키 유카리
結月ゆかり
Img jun yuzuki yukari.jpg
등장인물 정보
출생 2011년 12월 22일 (18세)
성별 여자
신체 159cm, 몸무게 비공개
색상 보라색
작품 정보
성우 이시구로 치히로
창작자 아야쿠라 쥬 (文倉十)

유즈키 유카리(結月 ゆかり)는 AH-Software가 개발한 VOCALOID3VOICEROID 소프트웨어이다.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는 이시구로 치히로. 기존의 보컬로이드들과는 달리 VOCALOID 프로듀서 7명이서 같이 진행한 프로젝트라는 점이 개발상의 특징이다. 일본어를 지원하며, 자신 있는 음역대는 오리지널에서 D2 ~ F4, 린에서 G2 ~ A4가 있고 자신 있는 템포는 오리지널은 60 ~ 120 BPM, 린은 80 ~ 200 BPM이다.

현황[편집 | 원본 편집]

VOCALOID[편집 | 원본 편집]

기계음이 적고 뛰어난 성능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발매 초기 특정 P의 다른 P들의 저격곡에 사용되는 등 본의 아니게 보컬로이드의 이미지가 깎인 전력이 있다. 심지어 유즈키 유카리의 첫 주간 랭킹 1위 달성곡도 다른 P를 저격하는 노래였을 정도.

그래도 VOCALOID3 출시 이후 우수수 쏟아져나와 바로 묻혀버린 다른 보컬로이드들에 비해 잘 자리를 잡은 편에 속한다. 2014년 12월 24일에는 오리지널 곡인 《행복해질 수 있는 숨겨진 커맨드가 있다는 것 같다》가 유즈키 유카리의 오리지널 곡으로는 최초로 밀리언을 달생하여 VOCALOID 전설입성에 성공했다.

그 외에도 《츄루리라 츄루리라 닷닷다!》나 《체체 체크 원 투!》 같은 노래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VOICEROID[편집 | 원본 편집]

보이스로이드로서의 유카리는 니코니코 동화의 게임 실황 플레이 영상에서 자주 쓰인다. 이 덕분에 확실한 캐릭터성과 팬들을 모을 수 있었다. VOICEROID와 별개인 A.I VOICE라는 엔진으로 발매된 유즈키 유카리 시즈쿠(雫)가 원본 유카리의 여동생 같은 이미지로 취급되기도 한다.

국내에서도 티비플에서 게임 실황에도 사용되기 시작했고, 지금은 유튜브에서 그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 자세한 것은 보이스로이드 실황 문서 참고.

오리지널 곡[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

2014년 2월 4일에 메만베츠 공항이 유즈키 유카리를 응원 캐릭터로 선정하였다. 공항 내 안내방송으로 유즈키 유카리의 보이스로이드 목소리를 채용함과 동시에 유즈키 유카리의 성우를 맡은 이시구로 치히로가 공항에서 각종 공연 및 이벤트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2016년 2월 8일 일본 경시청 범죄 억제 대책 본부 트위터에서 공식 애플리케이션 『Digi police』의 출시를 예고하며 유즈키 유카리와 컬래버레이션을 맺었다. 같은 해 3월 1일 출시된 이 무료 애플리케이션에 포함된 게임인 카루타에서는 카드 속 사기 관련 문장을 유즈키 유카리의 보이스로이드 목소리로 낭독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