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격사


개요[편집 | 원본 편집]

게임 《궤적 시리즈》에 나오는 가공의 직업.[1] 지역의 평화와 민간인의 보호를 위해서 조사와 전투 등을 하고 있다.[2] 주로 하는 일은 길이나 특정 지역의 마수(魔獸) 퇴치, 범죄 수사, 물건 수색, 귀중품 배달, 잡무(업무 대행, 무기/방어구 베타테스터 등)이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유격사 협회로 불리는 조합이 있다. 본산은 레만주이며, 제무리아 대륙의 전국에 각 지부를 가지고 있다. 이는 유격사 협회가 정치적으로 항상 중립을 지키기 때문이라는 배경이 바닥에 깔려 있기 때문이며, 용병과 같이 국가간 분쟁에 대해 한쪽 편을 들지 못한다. 다만 국가간 중재와 같은 예외 사항에 대해 개입하는 경우는 있다. 정치적 중립 때문인지 어떤 국가에서라도 공권력을 지니지 못한다. 개요에서 볼 수 있듯이 범죄 수사는 일로써는 할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현행범 체포 등에 그치는 정도이며, 작중 범죄수사는 의뢰인의 의뢰에 따라 요구하는 정도까지만 수행하고 있다. 유격사 협회는 비영리기관으로 보이지만, 각 유격사들의 영리활동에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다. 유격사는 유격사 협회를 통해 수익이 있는 의뢰를 받아 일을 하고 있다. 유격사 협회는 앱스타인 재단과 협력관계에 있으며, 각 기관의 이념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유격사에게는 엠블렘과 유격사 수첩이 배분된다. 엠블렘은 유격사로서의 신분을 증명하는 것으로 정유격사와 준유격사의 엠블렘 모양이 다르다. 유격사 수첩은 유격사가 수행하고 있는 의뢰에 대한 일 등을 기록한다. 유격사 수첩 작성은 의무라고 한다.

등급[편집 | 원본 편집]

유격사는 자격에 따라 준유격사/정유격사로 나뉘며, 본인의 능력, 실적, 대외영향도 등을 고려하여 랭크가 결정된다. 작중에서 묘사된 바로는 S~G까지 있다.

각주

  1. 작중에 직업으로 나오지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궤적 시리즈에서 캐릭터의 특성은 쿼츠 회로 구성, 크래프트, 캐릭터 고유 스테이터스로 결정된다.
  2. 공권력이 없는 점으로 보아 해결사(탐정)와 용병이 짬뽕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공권력만 있다면 경찰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