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독:창룡 드렉슬러

사이퍼즈 그랜드 오픈 18인의 사이퍼
검룡 로라스 창룡 드렉슬러
파괴왕 휴톤 캐논 도일
결정의 루이스 조각의 지휘자 토마스
불의 마녀 타라 재앙의 나이오비
밤의 여왕 트리비아 시바 포
숙명의 카인 제네럴 웨슬리
강각의 레나 별빛의 스텔라
광휘의 앨리셔 쫓는 빛의 클레어
태도 다이무스 쾌검 이글
캐릭터 출시 순서

사이퍼즈 그랜드 오픈

18인의 사이퍼

소공녀 마를렌
격류의 샬럿

나는 방랑한다. 나의 별을 찾아.

이미지 프로필
  본명

다리오 드렉슬러

(Dario Drexler)

코드명 SPEAR
소속 헬리오스
국적 스페인
직업 스페인 왕실 호위대
연령 34세
생일 9월 3일
183cm
몸무게 68kg
근거리 ★☆
원거리 ★★☆
대인 ★★☆
공성 ★★
조작성 ★★
CV

김상백 

성우 인터뷰

BGM 작곡
정영걸
거부할 수 없는 숙명을 가진 창룡의 테마. 타압에 굴하지 않고 당당한 소신을 지닌 스페인 왕실 호위대의 기상을 표현했습니다. 창의 육중하고 경쾌한 타격음을 느낄 수 있는 비트입니다.
긴 사거리의 원거리 스킬과 빠른 연사력.

개요[원본 편집]

배경설정[원본 편집]

2.1. 관찰[원본 편집]

그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괴짜"가 아닐까. 그는 남들이 부러워할만한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별 관심이 없다.

그에게 소중한 것은 기사의 명예도 정의감도 아니며 귀족으로서의 정치적 특권이나 경제적 혜택을 누리는 삶도 아니다. 그는 자신이 가진,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능력을 즐기고 그것에 몰입하면서 살고 싶어한다.

그에게 많은 기대를 품었던 가문 사람들은 정통 드라군의 길을 걷지 않는 그를 이단아로 취급해 무시하지만 그는 오히려 발길을 끊어 준 그들에게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창의적인 투창 제작자로 유명하지만 요즘은 다른 분야에까지 손길을 뻗치며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다.

2.2. 능력[원본 편집]

무겁고 긴 창을 정확하고 강하게 원하는 위치에 꽂아 던지는 능력. 단순하지만 무섭다. 거기에 창의적인 투창 제작 기술.

2.3. 성격[원본 편집]

가문이나 왕실에서는 정통 드라군의 길을 걷지 않은 이단으로 취급받고 있다. 가족이나 주변 관계도 썩 좋지 않은 듯.

호기심이 많고 혼자 연구하는 걸 좋아하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걸 어려워하는 듯하다.

2.4. 관계[원본 편집]

혼자서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나, 아이디어를 얻거나 제작의 고충을 털어놓기 위해 소수의 사람과 교류한다. 이들은 그의 고객이면서 조언자이기도 하다.

그 중 한 명은 로라스다. 그는 자신과는 전혀 다른 성격과 삶의 목표를 지닌 로라스를 답답해하기도 하지만, 그의 냉철한 조언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며 때로는 어울리지 않게 그의 눈치를 살피기도 한다.

윌라드와는 서로 무언가를 기대하거나 요구하는 사이가 아닌 인생의 고충을 털어놓는 진지한 친구 사이로, 처음에 윌라드는 그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기 위해 접근했으나 그의 엉뚱한 모습에 반해 순수한 친구 사이로 지내자고 요구했다고 한다.

2.4.1. 관련 캐릭터[원본 편집]

2.5. 세계관 속 행보[원본 편집]

2.5.1. 관련 사건 파일[원본 편집]

NO. 0102560 기발한 연구 연감

  디자인상

수상자 : 스페인 왕실 호위대 소속 다리오 드렉슬러

제목 : 신개념의 귀족 전투 의상 개발

내용 : 화려하고 거추장스러운 귀족 복장에 실용적인 갑옷 디자인을 접목한 "귀족 갑옷 의상"을 탄생시켜 위급상황 시 귀족들도 바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본인이 직접 입고 전투에 참여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2.5.2. 관련 문서[원본 편집]

토니 리켓, 인형실 끊기 작전 계획서

그의 신들린 투창은 마르스의 환생이라 부를 수도 있을 것 같다. 장거리에서 정확하게 날리는 것도 대단하지만 드니스의 줄기탄이나 군인들의 총탄과는 달리 한 방 한 방이 치명적이라는 점도 그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게 만든다. 최근 그가 보여준 여러 개의 창을 한 번에 던지는 기술은 내 눈을 번쩍 띄게 했을 정도이다.

그를 데려가서 적기사들을 상대하도록 해야겠다. 혼자 여럿을 제거하는 건 오히려 위험하므로 발을 묶어드는 역할을 할 수 있겠다. 적기사들은 통제가 잘 되지 않는데다 귀족 계급의 용기사를 매우 싫어하므로 적역이라 할 수 있겠다.

요기 라즈, 지하연합의 스카우터 리포트

용기사 중에서도 특이한 그가 여전히 회사에 협조하게 있다는 게 오히려 의아하다. 그의 성격은 회사보다는 우리와 더 잘 어울릴 것 같은데….

그가 자신의 출신성분에 대한 일말의 집착만 벗어 던질 수 있게 한다면 우리에게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을 것이다.

2.5.3. 플레이버 텍스트[원본 편집]

대사[원본 편집]

능력치[원본 편집]

4.1. 기본 능력치[원본 편집]

4.2. 특성 능력치[원본 편집]

4.3. 유니크 아이템[원본 편집]

스킬[원본 편집]

평가[원본 편집]

트리비아[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