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골짜기의 볼드 BGM:
다크소울3에 등장하는 보스를 설명합니다.
설명[원본 편집]
로스릭의 높은 벽 지역에 있는 보스. 진행상 대부분은 두 번째로 만나는 보스이다. 처음 보스룸에 진입하면 큰 강철문의 문 틈 사이로 나무 뿌리들이 자란 것을 볼 수 있는데 문에 가까이 다가가면 컷신으로 전환한다. 재의 귀인이 문을 열려 하다가 뒤를 돌아보는데, 들어왔던 입구 쪽에 짙은 회색빛의 안개가 생기더니 보스가 나타나고, 컷신이 끝난 뒤 보스전이 시작된다.
보스를 잡고 보스룸 위쪽의 성당에 있는 제사장 엠마에게 '로스릭의 작은 깃발'을 받았을 경우 문 뒤의 끊긴 길에서 사용하여 다음 지역인 불사자의 거리로 이동할 수 있다.
1페이즈[원본 편집]
손에 들고 있는 거대한 철퇴로 공격하며 공격에 맞을 경우 동상 게이지가 쌓인다. 공격 동작들이 느리고 큰 편이라 빈틈이 많다. 근접이라면 공격 시 구르기로 피한 뒤 보스의 뒤로 빠져서 공격하는 게 쉬울 것이다.
2페이즈[원본 편집]
체력이 50%가 되면 눈이 파랗게 빛나면서 몸에서 뿜어내는 냉기가 더 진해짐과 동시에 2페이즈에 진입하게 되는데, 마구 돌진하는 패턴과 자신의 앞에 넓은 부채꼴로 냉기를 뿜어내는 패턴이 추가된다. 냉기를 뿜어내는 패턴은 시전까지 딜레이가 있기에 보스의 뒤로 뛰어가면 쉽게 피할 수 있고, 시전 전에 공격하면 패턴을 캔슬할 수 있다. 그러나 브레스에 맞으면 체력이 많이 깎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기타[원본 편집]
이름에서부터 짐작할 수 있듯 화염 속성이 약점이며, 전격 속성도 약점이기에 해당하는 속성으로 변질 강화 혹은 무기에 해당 속성의 송진을 발라주면 조금 더 수월하다.
쓰러뜨리면 차가운 골짜기의 볼드의 소울을 준다. 컬랜드의 루드레스를 통해 '볼드의 대형 해머' 혹은 '법왕의 좌안'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둘 다 교환할 때 소울이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