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요우진보 토벌전 - 쿠가네 대교
Kugane Ohashi - Hingashi 파이널 판타지 14의 두 번째 확장팩, 홍련의 해방자(Stormblood)에 등장하는 외전 퀘스트 '사건해결사 힐디브랜드[홍련편]'에 등장하는 "진 요우진보 토벌전"에 대한 설명글. 상위 항목 : 파이널 판타지14/인스턴스 던전
|
외전 퀘스트 사건해결사 힐디브랜드 토벌전 (Hildibrand Manderville Quest) |
|||
|
신생편 (A Realm Reborn) |
홍련편 (Stormblood) |
||
| 길가메시 토벌전 |
아나지나배 투기대회 결승전 |
진 길가메시 토벌전 | 진 요우진보 토벌전 |
개요[원본 편집]
“ 이야기는 흘러 흘러, 여기는 동쪽 나라. 깊은 밤 대교를 막아선 자 있으니, 바로 소문난 검호 요우진보! 호적수와 끝장을 보겠다며 신기를 손에 쥐고 우뚝 선 모습...... 갖은 술수와 책략을 갖추고, 바짝 힘주어 승부에 임하는데...... 모두가 기다리던 명승부가 드디어 시작이로세!
- 파이널 판타지 14, 진 요우진보 토벌전 공식 소개글
4.56 패치 '영웅을 위한 진혼가' Part 2에 패치되는 토벌전으로, 파이널 판타지 14의 외전 퀘스트 '사건해결사 힐디브랜드' 홍련편에 등장하는 토벌전이다. 쿠가네 성에서의 전투 이후로 사건해결사 힐디브랜드 홍련편에 등장하기 시작하였고, 참마도를 손에 쥐고 있으며 검술에 능한 쿠가네의 떠돌이 호위 무사로 활약하고 있었다. 홍련편에서는 좀도둑 외로운 늑대가 아케보노가 보관중이던 명검 소보로 스케히로를 훔쳐가려고 한다며 아케보노가 요우진보를 고용했었으나 외로운 늑대로부터 되찾은 명검의 진위를 잠시 보겠다는 핑계로 명검을 훔쳐 달아나기에 이른다. 하지만 외로운 늑대는 소보로 스케히로는 본래 자신의 것이었으며, 아케보노가 돈을 이용하여 억지로 뺏어갔다는 새로운 진실을 알게 되면서 모험가와 힐디브랜드 일행들은 요우진보가 훔쳐간 명검을 되찾기로 한다. 일행들은 요우진보로부터 명검을 되찾는 데 성공했으나, 그 과정에서 외로운 늑대를 풀어줬다는 죄목으로 적성조 무사가 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시구레가 되려 붙잡혀가게 된다. 이와중에 힐디브랜드에게 한 편지가 날아오게 된다. 힐디브랜드의 조수 나슈 마카라카가 힐디가 받은 무지막지한 악필로 쓰인 편지를 읽는 와중에 빛의..... 라는 말에 '빛의 신사'라고 하면서 자신에게 도전장을 던졌다며 사라진다. 하지만 그 편지에 쓰여진 문구는 '빛의 신사'가 아닌 다름 아닌 모험가를 지칭하는 '빛의 전사'였던 것. 서둘러 힐디를 찾으러 편지에 쓰여있던 장소인 '쿠가네 대교'에 갔으나 아니나 다를까, 모험가가 이미 도착했을 때는 힐디브랜드는 누군가에게 공격당해 땅에 처박혀있는 상태로 있었다. 힐디브랜드는 그 편지를 보낸 호적수는 자신이 아니라 모험가를 찾고 있었다며 쿠가네 대교로 가보라고 한다. 던전 전용 BGM은 Triumph와 Battle on the Big Bridge.
공략
사용 기술 및 기본 전략
토벌전을 시작하면 쿠가네 대교로 돌입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근데 어디서 많이 본 래퍼토리 같지 않나......?
요우진보 : 이렇게 싸울 날이 오기를 계속 기다리고 있었다!
요우진보 : 소보로 스케히로 사건, 결판을 내고 말겠다. ......아니, 운명의 데결을 시작해볼까!
요우진보 : 자, 덤벼라...... 승부다!
영상이 종료되면 쿠가네 대교의 어느 한가운데에 자리잡게 되며, 전투를 시작하면 된다.
[요우진보]
이때를 기다렸다......!
1. 멧돼지사슴나비() : 플랫폼에 나비 4마리가 등장한다. 이후 나비 중심 원형 AoE 장판 등장하므로 주의.
[요우진보]
윽...... 머릿수에는 손쓸 방도가 없군...... 그래도 그렇지, 7명이나 데리고 오냐!
2. 거합 마구베기() : 전체 광역 공격기. 힐업에 유의.
[요우진보]
이리 되었으니 비장의 수단을 써야겠다......! '진정한 모습'으로 마음껏 날뛰어주마!
진 길가메시 벼언시이이이이이인!! 뭐?!
3. 진 길가메시 변신() : 요우진보가 플랫폼 한가운데 자리잡고 블랙홀 속으로 들어간다. 일정 시간 경과후 그 자리에 길가메시가 등장하며 BGM도 바뀐다.
[길가메시]
새로운 무기를 갖추고 당당하게 부활! 그 이름도 진 길가메시이시다~!!
길가메시 등장 후 페이즈가 전환되며, 이후에는 길가메시 전용 기술들이 등장한다.
[길가메시]
으랏차! 자기류 설월화!
4. () :
4.1. 월광() : 파티원 개인 중심 AoE 범위 공격. 산개하여 처리한다.
4.2. 화차() : 월광 공격을 맞은 자리 중심의 도넛 범위 공격. 범위에 맞지 않게 주의한다.
[길가메시]
인형 놀이를 할 시간이다!
5. 작은 멜로디() : 파티원 개인에게 등장하는 모여야 처리가 되는 기술. 모여서 처리 못할 경우 미니멈 디버프를 받게 되며 캐릭터의 키가 작아지므로 참고.
[길가메시]
나와라! 운증용변!
6. 운증용변() : 플랫폼 랜덤 방향으로 용머리 6개가 등장. 용머리 전진 시 용머리 사이의 공간을 찾은 후 그 자리로 회피하면 된다.
6.1. 용성격() : 운증용변 종료 후 시전되는 광역 공격기. 이후 다시 작은 멜로디 기술을 시전하므로 모여서 처리한다.
[길가메시]
비기... 자기류 설월화!
이후 길가메시가 설월화 기술을 시전하므로 회피에 주의한다.
[길가메시]
동방에서 배운 기술을 보여주마! 놀라 자빠질 거다! 분신술~!!
7. 기가 점프() : 탱커 2명에게 각각 플레어 마킹이 표시되며, 이 때 탱커들은 본진에서 멀리 떨어져서 처리한다.
7.1. 길가메시의 분신() : 탱커가 있는 자리로 길가메시 분신이 하나씩 소환되며, 이후로 신기의 요력 게이지가 등장한다. 설월화 기술을 동시에 쓰기 때문에 회피에 주의한다.
[길가메시]
이번엔 이거다! 거인술~!!
신기의 요력 게이지가 채워지기 전까지 길가메시의 분신을 처리하면 된다.
[길가메시]
드디어 신기를 사용할 때가 왔군......! 받아랏, 아메노무라쿠모다!
8. 아메노무라쿠모() : 플랫폼 바깥에 있던 거대화댄 길가메시가 플랫폼 가운데를 칼로 내리치는 전체 공격기술. 힐업에 유의한다. 다시 메인 탱커에게 플레어 마킹 표시가 등장하면 메인 탱커는 본진으로부터 가장 멀리 떨어져 길가메시 본체가 떨어지도록 유도하며, 본진은 보호막 및 힐업에 유의한다.
[길가메시]
제법이로구나! 하지만...... 우리의 싸움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9. 뇌격() : 플랫폼에 다수의 전기 구슬이 등장하는 패턴.
[길가메시]
성가신 너셕들, 묶어둘 수밖에 없겠군! 으랏차, 오라를 받아라!
10. 사슬 묶기() :
[길가메시]
신나게 날아올라라!(기믹 처리 실패 시)
이런, 용케 빠져나갔네!(기믹 처리 성공 시)
11. 지옥문() :
[길가메시]
제, 제법인데......! 이제부터 서로 봐주기 없기다!! 받아라! 마사무네!
12. 마사무네() : 직선 범위 AoE 공격. 가볍게 피해주도록 한다.
[길가메시]
이것이 참마도의 진정한 힘이다! 쪼개어주마! 아류해풍참!!
13. 참마삼매() : 모든 파티원의 HP를 1로 만들어 버리는 기술.
13.1. 아류해풍참() : 플랫폼을 가로지르는 좁은 직선 범위 공격 이후 플랫폼 양측 넓은 범위 공격 순으로 등장한다. 잠시 옆으로 피해있다가 가운데 좁은 안전 범위로 들어와 회피하면 된다.
1 페이즈(100%~진 길가메시 변신)
2 페이즈(진 길가메시 변신 후~분신)
3 페이즈(분신~0%)
보상
보상으로는 알라그 석판 : 허구 10개와 창세 5개, 업적 '검성을 물리친 자', 초코보 갑주 : 요우진보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의 이야기
쿠가네 대교에서의 전투가 끝나고 길가메시가 갑자기 하늘을 날아오르더니 모험가들 앞에 무릎을 꿇는다.
길가메시 : 이런...... 내가 졌다! 내가 졌으니...... 이제 그만하게......!
그렇게 전투를 마무리하고 다시 쿠가네로 돌아온 모험가. 땅에 박혀있던 힐디브랜드가 겨우 빠져나온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길가메시는 힐디브랜드와 오랜만에 다시 만나게 된다. 길가메시는 오랜만에 만난 힐디에게 그동안 자신이 요우진보였다는 것을 고백하고 지난번 모험가와의 승부에서 패배한 후 다시 싸울 날을 기대하며 여행했었다며 중요한 승부를 방해받고 싶지 않았다며 사죄를 한다. (아니 그렇다고 힐디를 땅에 쳐박냐...;;) 쿠가네에서 요우진보로 살게 된 이유를 물은 힐디브랜드에게 길가메시가 자초지종을 설명한다.
길가메시 : 얘기하자면 긴데...... 다시 싸우려면 힘과 무기가 필요하잖아? 그래서 여러나라를 유랑하며 수련도 하고 무기도 모았지.
길가메시 : 그러다 보니 어느새 지갑이 텅텅 비어 버렸더라고. 당장 먹을 걸 살 돈도 없어서 결국 길에서 쓰러졌는데......
길가메시 : 그때 나의 파트너, 엔키두가 자신을 희생해서......
길가메시 : 아침에 일어났더니 파트너의 모습은 없고 맛있어 보이는 요리가 머리맡에 놓여 있더군...... 덕분에 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질 수가 있었어.
아... 엔키두..... 이 이후로 다이고로와의 첫 만남에 대해 이야기를 이어서 한다.
길가메시 : 그 후로 며칠이 지난 어느 날, 길을 가다 우연히 개 한 마리를 만났어.
길가메시 : 그 녀석, 마치 자기를 친구로 삼아달라는 듯이 나를 뚫어져라 쳐다보더라고. 주인도 없는 것 같고 왠지 딱해 보여서 친구로 삼고 다이고로란 이름을 붙여줬지.
길가메시의 회상이 끝나고 자신이 요우진보가 된 경위를 이야기하게 된다.
길가메시 : 돌이켜보면 참마도란 칼을 손에 넣은 게 계기였어. 그 무렵부터 실력이 뛰어난 요우진보라고 소문이 나기 시작해서 옷도 그럴 듯한 걸로 맞춰 입어 본 거야......
길가메시 : 카게야마라는 간장 장수를 알게 된 것도 그 무렵이었지. 그런데 설마 일하다가 모험가와 재회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니까!
“
결국은 숙적과 재회하고 모험가를 이길 비책을 찾고 있던 중에 명검 '소보로 스케히로'에 대한 소문을 듣자마자 이거다 싶었다며 그 후에는 아케보노의 환심을 샀다고 말하는 길가메시. 온 힘을 다해 싸워 졌으니 후회는 없다며 뭐든 도울 수 있으면 말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