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드 - "홍옥화산" 지옥뚜껑 Othard - Hells' Lid
상위 항목 : 파이널 판타지 14/인스턴스 던전
스퀘어 에닉스 제작 MMORPG게임, 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4인 인스턴스 던전 "지옥뚜껑"에 대한 소개글.
개요[원본 편집]
[[]]
“ 인용되는 말을 적어주세요. “
7. 현천무수벽(Divine Cataract) : 현무의 영기 게이지의 축적 수에 비례하는 광역 데미지.
보상[원본 편집]
보상으로는 알라그 석판 : 허구 60개와 창세 30개, 325레벨의 "원방" 장비와 장신구 세트, 꼬마 친구 "흰족제비"와 '오케스트리온 악보 : Down Where Daemons Dwell'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의 이야기[원본 편집]
현무는 힘을 다했는지 다리를 후들후들 떨기 시작하더니 금새 덩치가 작아져서 조그마한 거북이로 변하면서 뒤집어진다. 이 뒤집어진 거북을 타타루가 들어서 되돌려 놓자 신사에 있던 동물들이 빛의 전사 일행에게 모여들기 시작한다. 소로반 앞으로 보낸 편지의 주인공은 바로 현무.
현무는 빛의 전사 일행에게 시험을 내린 것에 대해 사과를 하며 레이센 신사에 온 것을 환영해 준다. 레이센 신사를 지키는 현무를 비롯하여 다른 동물들이 거의 천 년의 세월을 살면 요력을 얻어 상서로운 짐승으로 번드친 '서수'들이 모이는 장소이며, 먼저 신사에 있는 서수들에 대해 알아주었으면 한다고 현무가 당부를 한다.
타타루는 보상 협상을 위해 먼저 정보 수집부터 하자고 제안하며, 신사에 있는 서수들로부터 정보를 모은다. 일행은 다시 현무에게 돌아와 현무의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현무의 신통력은 미래의 흉조를 예언하는 힘이라고 한다. 현무가 본 미래는 홍옥해 일대가 얀샤부터 동쪽나라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이 화염에 휩싸이는 광경이었으며, 머지않은 미래에 일어날 재앙을 막기 위해 호걸신 스사노오를 물리친 빛의 전사의 힘이 필요하다며 서수들이 갖고 있는 균형4과 황룡5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지금은 황룡이 레이센 신사의 진석에 봉인되어 있으나 오랜 세월이 흐른 결과 봉인이 약해지고 있으며, 황룡이 풀려날 경우 지옥뚜껑은 분화하며 얀샤와 동쪽 나라는 화염에 휩싸일 것이라 하였다. 하지만 사성수들도 오래 산 나머지 현무를 제외한 나머지 사성수들이 황룡처럼 아라미타마에 마음을 지배당하기 직전인 상황. 언젠가 닥칠 황룡의 부활에 대비하여 빛의 전사에게 신을 물리친 힘으로 나머지 사성수들의 아라미타마를 진정시켜 달라고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