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사바드 - "이형누각" 조트 탑
Ilsabard - The Tower of Zot 상위 항목: 파이널 판타지 14/인스턴스 던전
스퀘어 에닉스 제작 MMPRPG게임, 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4인 인스턴스 던전 "조트 탑"에 대한 소개글.
※ 이하 내용은 파이널 판타지 14 : 효월의 종언 메인 스토리의 핵심을 담고 있기 때문에 직접 플레이하실 분들은 열람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작중 스포일러 주의 : 이 틀 아래로는 해당 작품의 핵심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개요[원본 편집]
“ 인용되는 말을 적어주세요. “
곧바로 에스티니앙은 야슈톨라에게 핵을 부숴도 되는지 물어보고, 야슈톨라는 핵을 부수면 된다 하며 부탁하자, 에스티니앙은 곧바로 용창 니드호그의 힘을 개방하여 조트 탑의 핵을 부숴버린다. 그러자 곧 탑에서 큰 흔들림이 시작되며 사라질 조짐을 보이자 그라하 티아는 레비테트 마법을 사용하여 탑 안에 붙잡힌 아르카소다라 부족민들에게까지 닿도록 힘을 사용한다.
탑이 사라진 후 모험가와 새벽 일행들은 하나 둘 씩 정신을 차리게 되고 모험가와 일행들은 조트 탑이 있던 장소였음을 인지한다. 모험가는 그러던 중 쓰러져 있는 그라하 티아를 발견했지만 다행히도 부유 마법을 광범위하게 쓴 탓에 기절한 상태임을 확인하고는 안도한다.
하지만 붙잡혀 있던 아르카소다라 부족원들은 탑 내에서 쬐었던 에테르로 인해 치료가 필요한 상황. 마침 라자한에서 바르샨이 별전사단들과 함께 도착하였고, 새벽 일행들은 치료에 필요한 인력이 필요함을 호소하자 바르샨은 라자한에 신도화 치료를 위한 인력과 장소를 마련하겠다 약속하며 별전사들에게 지시를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