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독:숙명의 카인


사이퍼즈 그랜드 오픈 18인의 사이퍼
검룡 로라스 창룡 드렉슬러
파괴왕 휴톤 캐논 도일
결정의 루이스 조각의 지휘자 토마스
불의 마녀 타라 재앙의 나이오비
밤의 여왕 트리비아 시바 포
숙명의 카인 제네럴 웨슬리
강각의 레나 별빛의 스텔라
광휘의 앨리셔 쫓는 빛의 클레어
태도 다이무스 쾌검 이글

 

캐릭터 출시 순서

사이퍼즈 그랜드 오픈

18인의 사이퍼

소공녀 마를렌
격류의 샬럿

 

매복해 있는 고통이 내 심장을 잠식하는 순간에도 내 눈은 너를 쫓으리라.

이미지 프로필
  본명

카인 스타이거

(Cain Steiger)

코드명

SALVATOR 1

소속 무소속
국적 독일 (프랑스계 혼혈)
직업 전직 군인, 한 때 포트레너드 술집 가드로 일했었다
연령 42세
생일 10월 9일
180cm
몸무게 72kg
취미

커피잔 모으기 2

근거리
원거리 ★★★
대인 ★★★
공성 ★☆
조작성 ★★★
CV 윤호3
BGM 작곡
하세빈

레나를 잃은 것에 대한 무한한 슬픔. 비장함이 묻어나는 안타리우스에 대한 복수의 울부짖음. 거대한 장벽 앞에서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만 하는 그는 어쩌면…비장한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포기한 것에서 나오는 무한한 용기일지도 모릅니다.

강력한 대인 공격력, 보이지 않는 적도 저격 가능한 궁극기.

1. 개요[원본 편집]

2. 배경설정[원본 편집]

2.1. 관찰[원본 편집]

그는 1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군인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1차 세계대전 종료 후에는 정부의 비밀 작전을 수행하는 특수 부대에 귀속되어 전투력을 인정 받는다. 정부의 임무를 수행하는 것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그였기에 오히려 한순간 밀어닥친 전쟁의 환멸에서 쉽게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2.2. 능력[원본 편집]

사격. 저격. 군인으로서의 전쟁 경험. 이것은 포트레너드에서의 결과를 봐도 알 수 있듯 더 높게 평가해야 할 능력이다.

항상 얘기했듯이 지금의 능력자들은 각기 다른 개성 때문에 조직적인 시너지를 낼 수 없는 게 큰 문제다. 인간의 오랜 전쟁이 그들 자신에게 아무 것도 남기지 않았을 리가 없다.

사이퍼가 아닌 비능력자이다.

2.3. 성격[원본 편집]

부대원의 가족에게 그는 구세주였다. 그는 대단한 지략가였고 어떤 상황에서도 냉철함을 잃지 않았기에 그에 대한 신뢰는 무척 컸다. 그의 곁에 있으면 살아서 돌아올 수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그만큼 자신을 믿고 따라주었던 사람들이었기에 마음의 짐이 컸을 것이다.

결국 그는 부대원의 가족에게 경제적인 후원을 하기 위해 원치 않는 일을 하게 되고, 그 일을 하면서 뜻하지 않게 사랑에 빠지지만 결국 자신의 연인을 지켜주지 못하는 우를 범하게 된다.

2.4. 관계[원본 편집]

포트레너드에서 살아남는데 도움을 줬던 드니스에게 고마운 감정을 가지고 있는 듯. 레나에 대한 감정은…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아쉬움? 그녀를 그렇게 만든 안타리우스에게는 엄청난 분노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성향상 회사보다는 연합에 가까운 인물이지만 이글과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게 문제.

2.4.1. 관련 인물[원본 편집]

  • 같은 국적
    독일
    wp-d/57da1cbdcc66798474464551/View
  • 같은 나이
    42 라인
    wp-d/57da1cbdcc66798474464551/View wp-d/57daa090cc667984744647d6/View
  • 강각의 레나 : 정착하기 위해 왔던 포트레너드에서 인연을 맺어 만나게 된 연인. 하지만 레나는 안타리우스에 납치당해 기억과 감정을 잃은 채 강화인간으로 개조된다. 강화인간이 된 후 마주친 적이 있지만 카인을 전혀 기억하지 못 했다. 하지만 카인은 여전이 레나를 가슴에 품고 살아가고 있다.
  • 재앙의 나이오비 : 포트레너드 사건 당시 처음 만났던 것으로 추정. 카인은 디시카를 불바다로 만든 나이오비를 '재앙'같다고 표현했다. 나이오비의 이명을 붙여준 셈. 나이오비는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카인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끼는 동시에 의연해보이는 모습에는 동경을, 그런 모습에 반해 깊은 애정까지 느끼게 된다. 카인도 나이오비의 처지에 공감하고 그녀의 감정을 눈치채고 있지만 거절하고 있는 듯. 4
  • 제네럴 웨슬리 : 직접적인 관계가 드러난 적은 없으나 카인은 웨슬리의 능력을 상당히 높게 평가 5 하고 있다.
  • 쾌검 이글 : 포트레너드 사건의 발단이 된 싸움을 일으킨 장본인. 술집에서 군인들에게 시비를 걸고 있었고 카인은 그 싸움에 말려들어 이글과 싸우게 되지만 호각 이상의 실력을 보여 이글을 거의 제압했다. 카인의 수류탄에 부상을 입은 이글은 흥이 깨졌다며 마음대로 싸움을 멈추고 가버린다. 서로 끔찍하게 싫어하는 사이. 6
  • 엘윈의 드니스 : 포트레너드 사건 당시 카인에게 힘이 되어주었다. 또한 강화인간이 되어버린 레나의 소식을 가장 처음 전해준 것도 그녀이고, 카인에게 회사에 들어올 것도 권유했었다고 한다.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받고 있기에 카인 입장에서는 상당히 고마운 인물.
  • 헨리 맥고윈 : 더 호라이즌에 소속된 뒤, 뭔가를 조사하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던 헨리가 1934년 디시카의 카인에게 전할 말이 있다며 카인에게로 떠난 뒤 사망한 채로 발견되었다. 둘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불명.

2.5. 세계관 속 행보[원본 편집]

  •  작 중 스포일러 주의 : 아래 문서 내용은 캐릭터 혹은 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독일 출신의 비능력자 전직 군인.

 

1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군인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1차 세계대전 종료 후에는 정부의 비밀 작전을 수행하는 특수 부대에 귀속되어 전투력을 인정 받는다. 1차 세계대전 발발 당시 카인의 나이가 22살이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실로 엄청난 실력을 지니고 있었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다. 카인의 부대원들 또한 그를 엄청나게 신뢰했다. 그는 대단한 지략가였고 어떤 상황에서도 냉철함을 잃지 않았기에 그에 대한 신뢰는 무척 컸다. 그의 곁에 있으면 살아서 돌아올 수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고, 부대원들의 가족에게 카인은 구세주였다.

 

그러나 어느 순간 살인마처럼 변해버린 자신을 발견하고 환멸을 느껴 전쟁에 대해 깊은 후회를 하게 된다. 게다가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자신의 부대원 절반 이상을 잃게 되고 임무도 실패하고 만다. 그렇게나 자신을 믿고 따라주었던 사람들이었기에 마음의 짐이 컸다. 자신의 나태해진 정신상태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없었던 것이라며 심하게 자책한 후 군부회의에서 모든 책임을 자신이 지겠다고 하며 퇴역하고 한동안 종적을 감춘다.

 

죄책감이 어마어마했던 그는 결국 부대원의 가족에게 경제적인 후원을 하기 위해 사람을 찾아주고 돈을 받는 원치 않는 일을 하게 된다. 그렇게라도 해서 자신의 죄를 씻고 싶었던 것 같다. 그리고 새 인생을 살기 위해 정착을 준비할 겸 의뢰 대상을 찾기 위해 포트레너드 디시카의 한 술집으로 갔고, 그 곳에서 휴가 나온 군인들에게 시비를 걸고 있던 이글에게 우연히 말려들게 된다. 능력자인 이글을 상대로 호각 이상의 실력을 보인 카인은 수류탄으로 이글에게 꽤 큰 부상을 입히고 이글은 흥이 깨졌다며 싸움을 멋대로 관두고 나가버린다. 이 때, 카인은 당시 디시카에서 왕 행세를 하고 있던 연합의 골치덩어리인 오토와 부처에게 밉보이게 되고 온갖 방법으로 괴롭힘을 당한다.

 

한편, 의뢰받은 대상은 이 술집의 종업원으로 일하고 있는 '이사벨7'이라는 여자였다. 의뢰를 위해 그 술집의 가드로 위장 취업을 하고, 서서히 접근했으나 점차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고 연인 사이8로 발전하고 만다. 이사벨을 진정으로 사랑하게 된 카인은 의뢰받은 일을 끝마치는 것을 차일피일 미루게 된다.

 

36살 무렵, 한참동안 연락을 끊었던 예전 동료들에게 연락을 해 만나게 된다. 동료들은 그가 죄책감때문에 원하지 않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안타까워, 시간이 흐른 뒤 카인에게 그만하고 새로운 삶을 살라고 설득하려 디시카로 찾아왔다. 카인은 잠시 볼일이 있다며 술집에서 그들을 기다리게 했다. 기다리는 동안 그들은 카인이 이유는 모르겠지만 의뢰 받은 일을 미루고 있는 것 같다며, 빨리 일을 끝내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자고 한다. 마침 그 테이블에 서빙을 하고 있던 이사벨은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카인이 자신을 사랑해서가 아니라 의뢰 때문에 만나온 것이라 오해하고 사색이 되어 카인을 찾기 위해 뛰쳐나간다. 하지만 카인을 만나지 못 하고 모습을 감추고 만다.9

 

이사벨이 사라진 것을 눈치챈 카인은 한결같이 자신을 괴롭혀 오던 오토와 부처의 짓이라 생각하고 이사벨을 찾기 위해 그들에게 맞서기로 결정한다. 옛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마침 포트레너드에 머무르고 있던 드니스도 카인에게 협력한다.10 오토와 부처는 카인에게 맞서기 위해 나이오비를 구슬려 대동해왔으나, 드니스의 도발로 나이오비는 디시카의 대부분을 불바다로 만들어버린다. 당황한 오토와 부처는 자신들의 수장인 흑염에게 도움을 청하고, 드니스 또한 포트레너드의 안개를 조사하던 도중이었으므로 명왕에게 보고 겸 호출을 한 상태였다. 먼저 도착한 명왕은 부처의 고기칼에 깔려 죽기 직전의 카인을 아슬아슬하게 구해냈고, 분노한 명왕의 번개가 부처에 이어 오토마저 불태우기 전에 흑염이 도착해 싸움은 종결된다. 하지만 카인은 이사벨을 찾을 수 없었다.

 

포트레너드 사건이 종결된 후, 카인은 나이오비의 능력을 묘사한 적이 있는데 '마치 재앙같았다.'라고 표현했다.

 

그리고 나이오비를 다시 만나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데11 서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비슷한 처지12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것에 공감하게 된다. 나이오비는 이 때 카인에게 동질감, 존경, 애정 등등의 복잡한 감정을 품게 되고, 이후 카인의 말이라면 껌뻑 죽는 수준으로 호감을 느끼게 된다.

 

한편, 드니스는 디미스트에서 안타리우스가 안개를 이용한 비인간적인 실험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그 실험의 첫번째 성공작이 카인이 찾던 이사벨이라는 것을 카인에게 알려준다. 카인은 이사벨과 다시 만나게 되지만 감정과 기억을 모두 잃은 이사벨은 카인의 이름도, 존재 자체도 기억하지 못 한다.

 

비능력자인 카인이, 게다가 전쟁에 환멸을 느껴 전장을 떠났던 그가 능력자들의 전쟁에 참전한 이유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다. 하지만 관련 플레이버 텍스트13를 보면 사랑하는 연인을 그렇게 만들어버린 안타리우스를 끝장내는게 목표라고 추측된다.

2.5.1. 관련 사건 파일[원본 편집]

NO. 0511214 체스터 브라운(카인 스타이거의 전우)와의 인터뷰

어느 순간 정신을 차리고 보니 살인마처럼 변해버린 자신을 발견한 겁니다. 전쟁에 대한 깊은 후회가 그 때부터 시작된 거 같아요. 게다가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자신의 부대원 절반 이상을 잃게 됩니다. 물론 임무도 실패로 끝났어요. 그는 자신의 나태해진 정신상태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없었던 것이라며 심하게 자책했습니다. 그는 군부회의에서 모든 책임을 자신이 지겠다고 하며 퇴역했습니다. 그 후 한동안 그와 연락이 닿질 않았어요.

한참 뒤에 그의 연락을 받고 간 곳이 포트레너드였습니다. 그 곳에서 그는 죽은 부대원들의 가족을 돕기 위해 의뢰를 받고 사람을 찾아서 넘기는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식으로라도 자신의 죄를 씻고 싶었던 거겠죠. 당시에는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는데, 시간이 흐른 뒤 그를 설득하기 위해 디시카로 갔습니다. 그는 잠시 볼일이 있다며 디시카에 있는 술집에서 기다리라고 했어요. 아무튼 그를 기다리면서 그가 빨리 일을 끝내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자고 했어요. 왜인지 모르지만 그와 어울리지 않게 의뢰 받은 일을 미루는 것 같았거든요.

그 때 그가 의뢰 받은 일은 이사벨이라는 여자를 찾아 누군가에게 넘겨주는 일이었습니다.

2.5.2. 관련 문서[원본 편집]

토니 리켓, 인형실 끊기 작전 계획서

전투 상황속에서 발휘되는 그의 지략은 꼭 필요하다. 큰 계획을 세워놓더라도 실제 진행하다보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그 안에서 상황을 판단하여 움직일 수 있는 인물이다. 그의 전투 능력 또한 포트레너드 사건 때 충분히 입증되었으므로 참가시키는 게 좋겠다.

하지만 그의 옛 연인 레나를 상대로 만난다면? 리볼버 탄알을 그녀의 머리에 박아 넣을 수 있을까? 일말의 주저함 없이?

브뤼노, 헬리오스의 스카우팅 노트

어쩌면 경험이야말로 가장 강한 능력이 아닐까? 솔직히 그와 적으로 만났을 경우엔 어떻게 상대해야 할지 난감하다. 게다가 그의 전투 경험을 적들이 공유하게 된다면…워낙에 사연이 많은 인물이니까 이를 이용하면 어떻게든 우리 편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긴 하다. 그를 놓쳐서는 안 된다. 절대.

요기 라즈, 지하연합의 스카우터 리포트

일단은 무소속이므로 어떻게든 아군으로 끌어들일 수는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비능력자인 그가 굳이 이 싸움에 참전하려는 이유가 무엇일지 마음에 걸린다. 정부쪽과 관계가 있는 걸까? 무슨 꿍꿍이가 있음이 틀림 없다. 이래저래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2.5.3. 플레이버 텍스트[원본 편집]

카인? 누구지?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야. -옛 연인 레나-

분노로 가득한 자는 냉정함을 잃고 자신이 보고 싶어하는 것만 보는데 오히려 그는 더 침착해. -웨슬리-

껄끄러운 사이라는 건 부인하지 않겠어. 그는 정말 최악이야. -이글-

그가 우드시티14에서 살아남도록 도와준 건 심장의 외침이 있었기 때문이다. -생명의 은인 드니스-

과거가 그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점이 불안하지만 탐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다. -윌라드에게 브뤼노-

내가 있는 한 숨어들 생각은 하지 말아라. 내 레이더는 네가 떨어뜨린 한 올의 실조차 감지할 수 있다.

인간을 실험체로 사용하는 그들을 절대 용서할 수 없다. 내 시야에 들어오는 순간 고통 속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만들 것이다.

그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별로 없다. 과거에 대한 기록이 없다는 것이 그를 신비한 남자로 만들어버렸다. -요기 라즈-

2.5.4. 이벤트 편지[원본 편집]

  • 2012 발렌타인 데이

고맙네

보답으로 선물을 준비했네. M5는 아니니 안심하고 받아주게나.

  • 2012 로즈 데이

고맙네

꽃을 보니 문득 몇 년 전 일이 떠오르는군. 그녀도 꽃을... 아니야, 못 들은 걸로 하게. 휴Cerulean (토론) 추억을 안주 삼아 술 한잔 하고 싶군.

  • 2013 발렌타인 데이

나도 아직 쓸만하군

내가 젊었을때에도 이런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이 유행이었지. 나는 단 것은 잘 먹지 못하네만, 자네 마음만은 고맙게 받겠네.

  • 2014 발렌타인 데이

놀랍군

내게 주는 건가? 선물을 받은 게 오랜만이라 그런지 그리운 느낌도 드는군. 자네가 준 선물이니 고맙게 먹겠네.

  • 2015 화이트 데이

고맙네

자네는 나를 잊지 않고 찾아주는군. 사탕이라고는 엠오이칼15이 전부였는데… 사탕이라, 이거 참.

  • 2016 발렌타인 데이

고맙네

보내준 물건 잘 받았네. 포장지를 뜯는데 문득 옛날 생각이 나지 뭔가. 언젠가 받았던 선물이 이거랑 똑같은 하늘색 포장지에 싸여있었어. 그래, 그랬어.

  • 2017 발렌타인 데이

고맙네

자네는 나를 잊지 않고 찾아주는군. 부디 앞으로도 날 잊지 말아주게. 잊힌다는 것만큼 두려운 게 없으니까. 오늘도 에스프레소 한 잔이 필요하겠어.

3. 대사[원본 편집]

4. 능력치[원본 편집]

4.1. 기본 능력치[원본 편집]

4.2. 특성 능력치[원본 편집]

4.3. 유니크 아이템[원본 편집]

5. 스킬[원본 편집]

6. 개인 도전 과제[원본 편집]

  • 포트레너드의 불한당이군 : 공선전에서 카인으로 이글 누적 10킬달성
  • 피해봐라 : 공성전에서 카인의 우지로 이글 누적 10킬 달성
  • 구멍을 내주마! : 공성전에서 카인의 우지로 누적 10킬 달성
    • 칭호 : 과거에 사는
  • 특등 사수 : 공성전에서 카인의 SSV-58 드라그노프로 누적 10킬 달성
    • 칭호 : 특등사수
  • 근접 전투도 우수한 저격수 : 공성전에서 카인의 스미스 앤 웨슨으로 누적 15킬 달성
  • ACE 카인! : 공성전에서 카인으로 에이스 10회 달성 (협력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칭호 : 전직군인

7. 평가[원본 편집]

8. 트리비아[원본 편집]

  • 여담으로 연합의 스카우터 요기 라즈는 카인과 레나 사이에는 연인 그 이상의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 추측했다. 16 이 때문에 레나가 납치당할 무렵 아이를 임신한 상태였다는 설이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