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원본 편집]
- 이 름: 송준평 (宋俊平 | Song Jun-Pyung)
- 출생일: 1996년 7월 29일
- 국 적: 대한민국
- 포지션: 오른쪽 풀백
- 신 체: 177cm, 76kg
- 학 력: 매탄중→ 매탄고→ 연세대
- 소속팀: 수원 삼성 블루윙즈 (2017~ )
선수 경력[원본 편집]
유소년 시절[원본 편집]
수원 삼성 블루윙즈 유소년 팀인 매탄중학교, 매탄고등학교를 거쳤다. 매탄고 시절에는 주로 측면 공격를 담당하면서 김강국과 함께 공격의 핵심으로 불리기도 했으며, 당시 매탄고 감독이던 김대의의 조련으로 측면 수비수까지 활동 반경을 넓히기도 하였다. 고교 졸업 후에는 우선지명을 받고 연세대학교에 진학하였으며, 우측 측면 수비수로 정착하여 U리그에서 활동하였다. 대학 시절 송강호의 아들이라는 것과 훈훈한 외모로 큰 인기를 끌었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원본 편집]
큰 화제 속에 수원에 입단한 송준평은 첫 시즌 44번을 배정받았다. 송준평은 첫 입단 해인만큼, 데뷔전을 치르는 것이 목표라고는 하지만... 1군 츨장은 못하면서 2017 시즌에는 아쉽게도 소박한 목표를 이루지 못 했다.
2년차인 2018 시즌에는 신인인데도 불구하고 선배들을 제치고 한 자리 등번호를 받아 등번호가 44번에서 2번으로 변경되었다! 고승범의 부진으로 인해 대구로 임대릉 가면서 더 많은 기회를 받을 줄 알았으나, 전반기는 크리스토밤과 장호익이 출전하였고, 후반기에는 장호익 혼자 남았으나, 장호익이 출전 못할 경우, 최성근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고, 9월 이후에는 신세계가 상주에서 전역 후 돌아올 예정이라, 올 시즌도 데뷔는 요원해 보인다.
플레이 스타일[원본 편집]
고교 시절에는 저돌적인 스타일로 상대를 괴롭히는 공격 자원으로 불렸으며, 청소년 대표팀에도 소집된 바 있다. 게다가 적극적인 수비 가담을 공격수 시절에도 보여주었고, 수비 능력이 나쁘지 않다는 평가를 받아 수비수로 보직을 점차 변경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스피드도 좋은 편이라 오버래핑도 예리한 편이라고.
이야깃거리[원본 편집]
- 고교 시절부터 상당한 유명세를 탔다. 그 이유는 영화배우 송강호 씨의 친아들이기 때문. 이런 이유로 송준평은 2017년 수원 신인 선수 선발 기사에서 가장 많은 지분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여느 부모가 그렇듯 송강호는 송준평이 송강호의 아들로 알려지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송준평의 아버지로 불리길 희망한다.
- 어렸을 때 송강호가 배우를 하면 어떻겠냐고 하자, 본인은 축구가 더 좋다고 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송강호가 축구 선수가 되도록 전격적으로 지원해줬다.
- 그런데 아들에겐 운동신경이 없는 것 같다고 까였다.(...) 아마 아버지가 이 인터뷰를 보면 좀 섭섭할수도?
- 송강호 주연 영화인 택시운전사를 보러 간 것을 인스타그램에 사복 아재 1 안녕하셨지라라고 게시한 적이 있는데, 이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본인의 존재를 조금씩 가꾸어 나갔다(?)
- 2017년 콜롬비아가 한국과의 친선경기 차 수원에 왔을 때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사진을 찍었는데 네티즌들은 전혀 꿀리지 않는다며 감탄했다. 알다시피 하메스는 잘생긴 축구선수로도 유명한 선순데 꿀리지 않는다는건....
.
- 부전자전이라고 했던가, 아버지인 송강호도 젊었을 땐 잘생겼던 적이 있었다.
- 본인의 롤모델이 세르히오 라모스인 듯 하다. 인터뷰에서도 수원의 세르히오 라모스가 되고 싶다는 말을 했는데, 정말 수원의 라모스가 될 수 있을지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