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드 - "전통시련" 바르담 패도
Othard - Bardam's Mettle
상위 항목 : 파이널 판타지 14/인스턴스 던전
스퀘어 에닉스 제작 MMORPG게임, 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4인 인스턴스 던전 "바르담 패도"에 대한 소개글.
※이하 내용은 파이널 판타지 14 : 홍련의 해방자 메인 스토리의 핵심을 담고 있기 때문에 직접 플레이하실 분들은 열람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작중 스포일러 주의 : 이 틀 아래로는 해당 작품의 핵심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개요[원본 편집]
“ 인용되는 말을 적어주세요. “
세 번째 시련을 돌파하는 데 성공하면 바르담 조각상이 사라지면서 다음 구간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제3 구간(용감한 바르담의 영광)[원본 편집]
세 번째 졸개 구간. 초반에 이동 중에 쇠구슬이 굴러오므로 지나갈 동안 잠시 피해주면서 졸개들을 처리하여 최종구간까지 이동하면 된다. 물론 여기에서도 졸개들의 공격이 다 아프기 때문에 한번에 몰아서 사냥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최종 보스 : 욜(Yol)[원본 편집]
아짐 대초원의 산악지대에 사는 괴조로 굉장히 사나운 맹금류. 바르담 패도를 자신의 영역으로 삼고, 방문하는 자를 사냥하려 한다고 한다. 괴조라는 이름에 걸맞게 공격이 꽤 아픈 편이므로 힐러는 힐업에 유의하도록 한다.
1. 칼날 깃털(Feathercut) : 적개심 1순위 대상에게 시전없이 실행하는 강한 탱크버스터. 힐업과 생존기 필수.
2. 바람 해방(Wind Unbound) : 광역 공격기. 파티원 체력 복구에 주의하자.
3. 깃털 폭풍(Flutterfall) : 파티원 개인 원형 범위 공격. 적당히 산개하여 맞도록 한다.
4. 깃털 쏘기(Pinion) : 필드 외곽에 6개의 욜의 깃털이 등장하여 필드를 가로지르는 직선 공격을 한다.
5. 맹금류의 눈(Eye of the Fierce) : 마안 공격을 시전한다. 시전이 끝날 때 즈음에 뒤돌아서 시선을 돌리면 회피가 가능하며, 회피에 실패하면 혼란 디버프를 부여 받게 되어 파티원을 공격하게 된다.
6. 청소 독수리(Corpsecleaner Eagle) : 욜의 HP가 50% 전후가 되면 등장하는 졸개. 1마리씩 총 2마리가 등장하며 빠르게 처리한다.
6.1. 깃털 돌풍(Feather Squall) : 청소 독수리를 처리하는 도중 욜이 필드를 가로질러 돌진하며 날아간다. 데미지가 꽤 아픈 편이니 되도록이면 욜의 위치를 파악하여 피하도록 한다.
7. 날개(Wings) : 욜의 HP가 10% 이하로 내려가면 날개를 강화하여 필드 외곽에 원형 범위의 깃털 공격을 시전 없이 계속하여 공격한다. 이 때 주로 원거리 딜러의 리미트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빠르게 처리한다.
7.1. 날갯짓(Wingbeat) : 랜덤 대상 1인에게 초록색 마킹을 부여하여 해당 대상자를 밀어버리는 공격.
특정 패턴이 반복하므로 패턴을 파악하여 쓰러트리면 승리할 수 있다.
보상[원본 편집]
보상은 276레벨의 "유목민" 장비 세트와 무기 및 장신구를 제공하며, 꼬마 친구 "길참새"도 여기서 획득이 가능하다. 메인 퀘스트 보상으로 욜을 소환할 수 있는 "욜 호루라기(Yol Whistle)"를 획득할 수 있다.
이후의 이야기(스포일러 주의)[원본 편집]
이 이야기는 "홍련의 해방자" 메인 퀘스트인 "홍련의 해방자"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아직 진행을 안한 사람이나 스포일러를 싫어하는 분들은 열람하지 않을 것을 권장한다.
※작중 스포일러 주의 : 이 틀 아래로는 해당 작품의 핵심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바르담 패도의 시련을 모두 통과한 빛의 전사 일행 앞에 갑작스럽게 오로니르 족 연합2 이 나타난다. 오로니르 족 족장인 '마그나이'의 명령으로 일행을 여명의 옥좌로 데려간다. 마그나이는 계절끝 합전에 승리하기 위해 자신의 부족에게 헌신하라며 갖가지 허드렛 일을 요구한다. 요구한 일을 모두 수행한 빛의 전사 일행이었으나, 마그나이는 쉽게 놓아주지 않았다. 마그나이는 빛의 전사 일행에게 오로니르 족의 숙적인 도탈 족을 정찰하고 올 것을 요구하며, 히엔과 리세를 인질로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