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독:바나스파티

일사바드 - "종말수해" 바나스파티

Ilsabard - Vanaspati

상위 항목: 파이널 판타지 14/인스턴스 던전

"효월의 종언" 4인 인스턴스 던전
조트 탑(Lv.81) 바브일 탑(Lv.83)
바나스파티(Lv.85) 휘페르보레아 조물원(Lv.87)
??? (Lv.89) ??? (ILv. 540)
스티그마-4(ILv. 540) 스마일턴(''''ILv. 540)
??? (ILv. 560) 트로이아 코트(ILv. )
- - - -
- - - -

스퀘어 에닉스 제작 MMPRPG게임, 파이널 판타지 14에 등장하는 4인 인스턴스 던전 "바나스파티"에 대한 소개글.

※ 이하 내용은 파이널 판타지 14 : 효월의 종언 메인 스토리의 핵심을 담고 있기 때문에 직접 플레이하실 분들은 열람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작중 스포일러 주의 : 이 틀 아래로는 해당 작품의 핵심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개요[원본 편집]

인용되는 말을 적어주세요.

알리제는 방금 전 위신수가 무언가를 말하려고 했던 것에서 사람이었던 때의 마음이 남아있었던 것은 아니였느냐 하자 야슈톨라는 그것은 사라지고 있는 잔류물에 불과하다 말한다. 그리고는 자신들이 알고 있는 방법으로는 원래대로 돌릴 수도 없으며 완전히 '무(無)'가 되어버린다고... 어떤 방법을 써도 되돌릴 수 없다 하자 그라하는 별바다조차 돌아갈 수 없게 된다는 사실에 탄식한다.

하늘에서 위신수를 처리하던 브리트라는 자신의 이빨로 사베네어의 아이들이었던 사람들을 해치워야 한단 사실에 한탄하고, 아히완은 브리트라의 정체를 알고 있는 심복을 데리고 오며, 이제는 라자한에는 더 강력한 태수가 필요하다 하며 브리트라를 설득한다. 라자한 백성들의 앞에 이제 모습을 나타낼 때라 하며... 하지만 브리트라는 백성들에게 그 이상의 혼란과 공포를 주고 싶지 않아 이를 거부한다. 그리고는 하늘에서 야수들을 더 소탕하겠다 하자 에스티니앙이 브리트라의 등에 올라타 함께 하겠다며 소탕하러 나선다. 산크레드가 건넨 새벽의 링크펄을 받고서.